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우와한 렌틸콩칩 치폴레맛 밀가루 없는 글루텐프리 과자 바삭 굿!

by 롤쓰 2024. 1. 28.

우와한 렌틸콩칩 치폴레맛을 먹어봤는데요. 요즘 들어 잘 나가는 스낵 회사들이 건강한 컨셉으로 과자를 내놓는 것 같네요. 밀가루를 쓰지 않은 글루텐프리 제품으로 바삭함이 괜찮은 새로운 느낌의 과자인데요. 은근히 먹을수록 손이 자꾸 가는 것 같은 스낵입니다. 감자칩이나 다른 칩들과 다른 특별함이 있는데요. 가격, 칼로리, 영양정보, 원재료 등 관련 내용과 실제 맛 후기를 남겨봤습니다.

 

농심 우와한 렌틸콩칩 치폴레맛

렌틸콩칩 치폴레의 가격은 다른 일반 과자에 비해 살짝 높은 편입니다. 저는 GS25 편의점에서 샀는데요. 한 봉지에 2500원입니다. 양에 비해 싸지 않은 편이지만 디자인과 이름 때문인지 프리미엄 스낵스러운 느낌이 있긴 합니다. 우와한 렌틸칩 이후에 색다른 맛으로 출시했는데요. 이 제품은 건강함과 맛을 함께 추구하는 요즘 시대에 맞게 변화를 준 과자인 것 같네요. 같은 제품이 이마트와 홈플러스에서는 1980원에 팔고 있네요. 쿠팡에서는 14개에 23600원으로 더 저렴하게 팝니다. 한 번 맛보고 괜찮으면 온라인 주문이 이득이에요.

 

 

 

 

▼ 치폴레라는 게 낯설긴 한데 이름이 고급스러운 느낌도 드네요. 봉지에 있는 과자 이미지를 보니 약간 피자맛 스낵 같이 생기기도 하고 둥글둥글 맛있어 보입니다. 겉에 프리미엄 스낵이라고 쓰여 있네요. 뭔가 신경을 써서 만든 느낌입니다. 주재료로 렌틸콩분말이 39%나 쓰였고 단백질도 11.6%로 충분한 양을 지녔습니다. 그리고 치폴레올레오레진 0.002%가 포함됐고요.

주재료

 

영양정보

편의점에 파는 제품은 총 내용량이 55g으로 칼로리가 255kcal로 많지 않은 듯한 열량입니다. 영양정보를 보면 나트륨 420mg 21%, 탄수화물 37g 11%, 당류 3.1g 3%, 지방 9g 18%,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3.0g 20%, 콜레스테롤 0mg 0%, 단백질 6.4g 12%가 들어 있습니다. 당류는 높지 않고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도 제로고 단백질은 좀 높인 과자네요.

 

원재료

원재료명을 자세히 보면 스페인산 렌틸콩분말, 감자전분, 감자분말, 옥수수전분, 정제염을 사용한 렌틸칩이 있는데 밀가루를 쓰지 않아서 좋네요. 태국산 미강유, 말레이시아산 팜유, 치폴레맛시즈닝(마요네즈맛분말, 미립당, 멕시코산 치폴레올레오레진이 쓰인 치포레맛씨즈닝, 무수결정포도당, 유지크림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대두, 우유, 쇠고기, 토마토가 함유됐고요.

 

 

 

 

▼ 농심의 우와한 시리즈 과자는 전부 고단백을 추구하는데요. 역시 렌틸콩칩 치폴레맛도 단백질 함량이 꽤 되는 11.6%로 고단백 스낵을 추구합니다. 다른 일반적인 과자치고는 좀 더 있는 듯해요. '건강한데 맛있다'라는 내용을 추구하는데 글루텐 프리 안심스낵이라 좋습니다. 렌틸콩은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졌는데 함량이 39%라고 하니 괜찮네요. 농심의 우와한 스낵들은 콩칩, 치즈칩, 렌틸칩 등이 있습니다. 가장 궁금했던 맛이 치폴레맛이었는데요. 멕시칸 요리에 주로 이용하는 소스가 치폴레라고 합니다.

특징

 

렌틸콩칩 치폴레맛 모습

개봉해서 보면 산뜻하면서 이국적인 냄새가 나는데요. 동글하면서 감자칩처럼 굴곡이 있는데 약간 두툼한 편입니다. 치폴레맛이라서 색다른 향이 나네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렌틸콩을 이용해서 좋고 매콤하고 새콤한 맛이 있는 치폴레맛으로 만들어서 맛보면 고소하고 바삭하면서 살짝 포인트가 있는 맛이 좋습니다. 멕시칸 핫소스가 더해져서 풍미가 괜찮고요. 두툼해서 씹는 식감이 얇은 감자칩보다는 단단한 느낌이 좋고 맵지 않은 과자입니다. 치폴레 소스는 토마토, 마늘 등과 할라피뇨를 훈연하여 사용해서 매콤한 맛과 산미가 깔끔한 특징을 지녔다고 합니다.

 

과자 한 조각

요즘 편의점에 가면 다양한 맛의 팝콘이 나오는데 마치 대파크림치즈 팝콘처럼 뭔가 색다른 렌틸콩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칩종류의 과자들과는 다르게 고단백에 글루텐프리라서 건강을 좀 더 생각한다면 먹어볼 만합니다. 맛도 나름대로 괜찮고요.

 

 

농심 우와한 렌틸콩칩 치폴레맛을 정신 건강을 위해서 콜라나 맥주와 마시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몸도 챙기고 마음도 챙기는 하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