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농심 포테토칩 잭슨페퍼로니 피자 맛 과자 리얼 후기

by 롤쓰 2023. 10. 7.

편의점에 갔더니 지금까지 농심 포테토칩에서 나온 과자 중 새로워 보이는 잭슨페퍼로니맛이 보이더라고요. 피자맛이라는 것 같은데 궁금해서 구매했습니다. 이 과자의 가격, 칼로리, 주요 성분, 영양성분, 원재료 등 여러 정보와 직접 먹어본 리얼 맛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농심 포테토칩 잭슨 페퍼로니

왜 잭슨 페퍼로니일까 찾아보니 과장 봉지에도 쓰여 있는 JACKSON BLVD 잭슨 피자라는 프랜차이즈의 페퍼로니 피자 맛을 의미하고 있는 것이네요. 그 브랜드 피자와 농심이랑 콜라보 제품으로 포테토칩을 내놓은 것입니다. 저는 GS25 편의점에서 포테토칩 잭슨페퍼로니맛을 구입했는데요. 가격은 50g 한 봉지를 1700원으로 많은 양은 아니지만 요즘 감자칩만큼 들어있는 정도네요.

 

봉지 뒷면 정보

롯데마트와 홈플러스에서 105g을 2530원에 파는데요. 이마트는 2580원이네요. 105g이 좀 더 넉넉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쿠팡에서는 50g 16개에 개당 1012원꼴로 16180원에 팔고 105g은 12개 개당 2045원으로 2454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에 최저가로 50g을 930원에 판매하고 있네요. 입맛에 맞는다면 온라인으로 아주 저렴하게 여러 개 사서 쟁여두고 먹는 게 이득입니다.

 

 

▼ 총 내용량 50g의 총칼로리는 290kcal인데요. 포카칩 맥스 레드스파이시랑 가격도 같고 비슷한 봉지 크기지만 10g 정도 더 적은 양과 낮은 칼로리네요. 봉지 디자인을 보면 잭슨 피자의 매장 그림이 있고 가운데 잭슨 페퍼로니 피자의 먹음직스러운 모습이 돋보입니다. 주요 성분에는 생감자 89%와 맛에 대한 메인 재료인 페퍼로니피자맛시즈닝이 2.1%가 들어갔습니다.

주요 성분

 

영양성분

제가 구입했을 때부터 유통기한 날짜까지 2달 조금 넘게 있네요. 영양성분에는 나트륨 290mg 15%, 탄수화물 26g 8%, 당류 3.1g 3%, 지방 19g 35%,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6g 40%, 콜레스테롤 0mg 0%, 단백질 3.2g 6%가 포함됐습니다. 나트륨이 포카칩 맥스 레드스파이시의 절반이네요. 다른 감자칩에 비해 적당히 낮은 나트륨인 것 같습니다. 당류는 비슷하네요.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제로라서 좋네요.

 

원재료

원재료 구성은 다른 스낵에 비해 아주 단순한데요. 감자칩은 거의 비슷비슷한 것 같습니다. 국산 생감자, 태국산 미강유, 말레이시아산 팜유, 페퍼로니피자맛시즈닝 등 이렇게만 들어가서 허전할 정도네요. 단순한 구성이 맛은 더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두, 밀, 우유, 토마토, 쇠고기, 돼지고기가 함유되었으니 알레르기 정보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포슐랭 콜라보 잭슨 피자

봉지 뒷면에 포테토칩 X JACKSON BLVD LEGENDARY PIZZA 콜라보 마크가 있네요. 포슐랭 가이드에 대해 나왔는데요. 포테토칩과 인기맛집의 콜라보 제품시리즈로 포테토칩 잭슨페퍼로니맛은 포슐랭의 두 번째 제품이라고 하네요. 이전에 콜라보로 포테토칩 엽떡 오리지널맛이 첫 번째인데요. 불닭발 동대문 엽기 떡볶이와 농심의 포테토칩이 콜라보된 것이었는데 그다음 상품으로 잭슨 피자와 함께 했네요.

 

봉지 뜯은 후 포테토칩

봉지를 뜯으면 페퍼로니피자맛시즈닝의 향이 은은하게 풍기는 붉은색의 포테토칩을 볼 수 있습니다. 딱히 페퍼로니 피자맛이라기보다는 페퍼로니 향이 있는 시즈닝의 감자칩 맛이라서 은근히 짭조름한 게 잘 들어갑니다. 미국식 스타일의 피자맛을 지향하는 유명 피자 맛집 잭슨피자의 페퍼로니를 품은 포테토칩이라서 특별하게 느껴졌는데요. 일단 좋은 건 바삭한 감자칩이라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아서 괜찮습니다.

 

한 입 베어 물면 입안에 퍼지는 페퍼로니향과 짭짤하면서 끝에 감자침의 단맛이 오묘하게 맛이 괜찮고 바삭바삭하며 특유의 감자칩 풍미와 페퍼로니 피자의 풍미가 어우러진 색다른 스타일의 스낵입니다. 하지만 이 페퍼로니향과 약간의 새큼함이 있는 맛을 싫어한다면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습니다. 저는 직접 먹어보니 짭조름하고 감자칩의 풍미가 좋아서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

 

 

바삭한 식감과 짭짤함이 좋고 페퍼로니 풍미가 개인적으로 맛이 좋아서 나름대로 먹을만하다고 생각이 됐습니다. 얼마 전에 이 과자가 GS25 편의점에 갓 출시되었을 때 앱에 보니 인기상품으로 있던데 의외로 잘 팔린 것 같더라고요. 인터넷을 보니 생각보다는 별로라는 분들도 좀 되지만 맛있다고 재구매하는 취향저격으로 입맛에 맞는 분들도 꽤 있는 것 같습니다. 짭짤해서 맥주안주로 한 봉지 순삭하게 되는 것 같네요. 맥주랑 먹으니 잘 맞는 것 같습니다.

 

포테토칩 잭슨 페퍼로니 자세히

최근에 포카칩을 자주 먹었는데 포테토칩도 괜찮네요. 페퍼로니라고 해서 큰 기대는 안 했는데 피자향 비슷하게 나는 게 약간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감자칩으로 먹을만한 것 같습니다. 포카칩이나 스윙칩 등도 괜찮지만 농심 포테토칩도 괜찮고 잭슨페퍼로니맛은 나름대로의 콜라보한 특유의 맛이 있어 즐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감자칩에서 피자맛을 온전히 재현하기 어렵기 때문에 좀 아쉽지만 페퍼로니향이 있는 감자칩정도로 맥주안주 또는 콜라랑 먹기에 좋은 것 같네요.

 

 

농심의 두 번째 콜라보로 잭슨 페퍼로니 피자맛 과자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바삭하고 짭조름해서 맥주랑 먹기 좋아 재구매 의향의 있습니다. 의외로 특이한 맛이 괜찮게 다가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