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gs25 쏜살치킨 매운맛 가슴살 솔직후기(할인 픽업 주문/칼로리)

by 롤쓰 2024. 1. 26.

gs25의 쏜살치킨을 먹고 가성비가 꽤 좋다고 생각돼서 글을 남겨보는데요. 요즘 치킨값이 많이 올라서 소비자들의 지갑을 부담스럽게 하는 것 같아요. 그냥 후라이드도 많이 비싸지고 양념된 맛난 치킨들도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기본 2만 원 이상은 줘야 제대로 먹을 수 있게 됐네요. 쏜살치킨은 제대로 된 통살 치킨은 아니지만 매콤한 매운맛에 가슴살이라 먹기 좋더라고요. 픽업 주문으로 먹었는데 칼로리, 원재료 등 정보와 맛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쏜살치킨 매운맛 + 증정품

최근에 gs25에서 치킨25라고 저렴하고 간편한 제품을 내놓는데요. 저는 gs25에서 매콤바삭치킨 같은 상품을 낱개로 자주 먹었는데 양과 가성비가 아쉽더라고요. 한 마리 정도 양에 충분히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치킨이 나오길 기대했는데 쏜살치킨이란 저렴한 제품이 나와서 좋았습니다. 평소에 GS25 앱인 우리동네GS를 이용해서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할인은 하는지 보고 편의점에 가서 구매했는데요. 마침 쏜살치킨 매운맛(가슴살) 제품이 정가 13000원인데 4000원 할인하여 9000원에 저렴하게 픽업 주문을 할 수 있더라고요. 배달도 되니 좋고요. 이전에는 7900원에 먹기도 했습니다. 통신사 할인하면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을 겁니다.

 

이전에는 치킨박스에 줬는데 봉투에 주네요. 기본구성은 쏜살치킨 뿐이지만 앱에서 픽업 주문할 때 주문 조리 상품 증정으로 증정품을 선택할 수 있는데 꼭 확인하고 주문하길 바랍니다. 증정품을 보면 펩시콜라 캔 작은 것이랑 치킨무, 쏜살 치킨양념소스를 덤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콜라 양이 좀 아쉽지만 그래도 받을 수 있어서 좋네요. 그냥 구입하려면 2050원을 줘야 합니다. 참고로 또 다른 증정상품으로 주문조리상품증정(뿌리닝)이 있는데 앞에 구성과 같고 뿌려먹을 수 있는 치즈뿌리닝을 함께 살 수 있네요. 가격은 2850원입니다.

 

 

 

 

▼ 전 치킨 먹을 때 개인적으로 펩시콜라가 맛이 좋더라고요. 치킨 배달 주문하면 펩시 주는 곳이 많은데 gs25 쏜살치킨도 역시 이걸 주네요. 치킨무는 평범한 맛인데 먹어보니 약간 뭔가 아쉬운 맛이었습니다. 교촌치킨의 치킨무를 자주 먹어본 저로서는 약간 맛의 강도가 낮은 것 같아서 상큼함이 좀 덜한 것 같지만 그래도 치킨이랑 먹으니 괜찮네요. 이름이 깍두기로 되어있어 특이합니다.

치킨무

 

양념치킨소스

 

 

▼ 스위트하면서 스파이시한 쏜살 양념치킨소스는 익숙한 맛인 그냥 평범한 양념치킨소스인데 원재료를 보면 혼합간장, 토마토케첩, 발효식초, 설탕, 토마토페이스트, 다진마늘, 고춧가루, 카라멜색소, 후추, 등이 들어가서 찍어먹어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매운맛의 쏜살치킨을 함께 먹으니 달달하면서 매콤하니 더 맛이 좋습니다.

양념소스 모습

 

쏜살치킨 매운맛

쏜살치킨 매운맛은 가슴살로 되었는데요. 처음에 봤을 때 작고 먹기 좋은 크기라고 생각했고 치킨텐더를 둥글게 만든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구입할 때 자세히 보니 분쇄가공육 제품이라고 쓰여 있어서 통살이 아닌 갈아서 만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치킨너겟 같지는 않습니다. 조리 전 중량은 600g 정도네요.

 

쏜살치킨 매운맛 양

치킨의 원재료를 보면 국산 닭고기 가슴살 60.89%로 되었습니다. 치킨용파우다-RP에는 브레딩베이스R5라는 미국과 호주산 밀의 밀가루를 사용한 에스파우더믹스, 중국산 빵가루, 밀가루, 파슬리후레이크를 포함한 것이 들어가고 향미증진제 L-글루탐산나트륨, 국내산 정제소금, 합성팽장제(산성피로인산나트륨, 탄산수소나트륨, 전분, 제일인산칼륨, 젖산칼슘)가 사용됐습니다. 여기에 캐나다산 채종유, 치킨용베타믹스RP, 호주산 소맥전분, 외국산 옥수수 곡류가공품, 혼합제제(프로필렌글리콜, 청양고추향 합성향료, 가공유지), 프리더스트RS(옥수수전분으로 만든 더스팅베이스, 밀가루), 치킨용염지제-RP, 피클솔루션시즈닝, 순살치킨시즈닝LE, 탄산수소나트륨, 중국산 홍고추가 포함됐습니다. 그리고 난류, 우유, 대두, 밀, 닭고기, 쇠고기가 함유됐고요.

 

 

 

 

▼ 치킨 겉모습을 보면 바삭하고 얇게 튀겨진 크리스피 한 껍데기가 맛있어 보입니다. 특별한 것은 매운맛을 살린 파슬리와 홍고추가 콕콕 박혀 있어 맛깔나게 매콤하다는 것이네요. 매콤하다는 것이지 맵지는 않습니다. 분쇄가공육이라서 치킨너겟 같으면 어쩌나 했는데 결이 살아있는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했네요. 촉촉하다는데 그것까진 모르겠고 살이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편이고 먹을만합니다. 살코기도 씹는 맛이 있고 겉은 바삭하고 매콤하면서 고소해서 맛이 괜찮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데워 먹기 좋은 제품이네요.

소스에 찍은 치킨

 

 

▼ 덤으로 구입한 양념치킨소스를 살짝 찍어먹으면 치킨의 고소하면서 매콤함과 소스의 달콤 짭조름함이 합쳐져서 입맛을 꽤 자극하고 맛깔납니다. 기대를 안 했는데 만족감이 훨씬 좋네요. 가성비도 있고요. 요즘 배달 치킨 가격이 많이 올라서 쏜살치킨의 가격은 정말 싸다고 느껴집니다. 덤으로 증정품도 주니까요. 양도 부족하지 않고요. 펩시콜라랑 치킨무랑 양념소스의 구성이 딱 좋습니다. 최근에는 뉴쏜살치킨이 보이던데 할인해서 7900원이고 다리살 상품이라서 궁금하긴 하네요.

쏜살치킨 단면

 

롯데리아 쉑쉑치킨, 버거킹 치킨너겟 등 이런 제품보다는 좀 더 퀄리티가 나은 것 같습니다. 고메 소바바치킨 같은 간편식보다 나은 것 같고요. 아무튼 씹는 맛도 좋고 괜찮습니다. 가끔 KFC 핫크리스피를 먹는데 이것의 매운맛과는 결이 다릅니다. 빨간 매콤한 양념이 들어간 게 아니라 겉에 바삭한 튀김 부분이 약간의 청양고추의 향과 자연스러운 매콤함이 느껴지는 치킨입니다. 먹으면 매콤한 향이 올라오지만 김치도시락 같은 컵라면의 매운 정도 같이 맵지 않아서 먹기 좋습니다. 쏜살치킨 일반맛도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매운맛이 더 좋더라고요. 뉴쏜살치킨도 한 번 먹어봐야겠네요.

 

 

가성비 있게 앱 할인으로 픽업 또는 배달 주문한다면 좋습니다. 닭가슴살로 퀄리티 있게 만든 쏜살치킨을 매운맛으로 간편하게 즐긴다면 만족하실 겁니다. 저는 치킨을 프라이팬에 살짝 튀겨서 치밥으로 먹기도 했는데 나름대로 괜찮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