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던킨 대파크림치즈 팝콘 편의점의 새로운 맛! (가격/칼로리/재료)

by 롤쓰 2024. 1. 27.

던킨에서 대파크림치즈 팝콘이 나왔었는데 이제야 먹어봅니다. 저는 재밌는 콘텐츠를 보거나 아시안컵 축구 같은 볼거리가 있을 때 심심풀이로 팝콘을 즐겨 먹기도 하는데요. 이번에 구매하게 된 대파크림치즈 팝콘은 새로워서 맛이 어떨지 궁금하더라고요. 그동안 이런저런 팝콘을 종류별로 먹어봤는데 시즈닝 된 팝콘도 괜찮아서 기대를 하게 됐습니다. 편의점의 새로운 과자는 한 번씩 사보게 되네요. 이 팝콘의 가격부터 칼로리, 영양정보, 원재료 등 이모저모와 맛에 대한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던킨 대파크림치즈 팝콘

몇 주전인가 대파크림치즈 팝콘을 GS25나 CU에서 1+1에 팔아서 아주 저렴하게 득템을 할 수 있었는데요. 현재 가격은 1 봉지에 2500원입니다. 가격이 다른 제품의 과자들보다 좀 높은 편이고 팝콘치고는 저렴하지 않은 것 같네요. 하지만 영화관 팝콘보다는 시즈닝 된 특별한 팝콘으로서 저렴한 편인 것 같고요. 그냥 크림치즈 팝콘이라도 맛있을 텐데 특이하게 대파크림치즈라서 호기심이 생기더라고요. 이것 말고도 인터넷으로 보니 던킨 브라운치즈 팝콘도 있네요. 네이버 쇼핑 최저가를 보니 홈플러스에서 1개에 1990원에 팝니다. 쿠팡에서는 10개 12810원, 20개 2361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편의점보다는 온라인이 훨씬 저렴하네요.

 

주재료

작년 6월에 나와서 출시 후 3개월 만에 100만 봉이 팔렸다고 합니다. 실제로 먹어보면 괜찮아서 그 정도 팔리는 게 이해가 됩니다. 주재료는 옥수수 38.33%, 크림치즈 0.64%, 파 0.29%가 함유됐습니다. 팝콘 이미지를 보니 쏙쏙 박혀있는 듯 대파 색상의 시즈닝이 있는데 뭔가 특별해 보이네요.

 

 

 

 

▼ 1 봉지에 80g이고 칼로리가 440kcal입니다. 총 내용량당 영양정보는 나트륨 510mg 26%, 탄수화물 47g 15%(당류 19g 19%), 지방 26g 48%(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9g 60%), 콜레스테롤 0mg 0%, 단백질 4g 7%가 함유됐습니다. 시즈닝 때문에 콜레스테롤이 있는 팝콘도 있는데 이건 제로네요. 트랜스지방도 없고요. 나트륨과 당류 수치로 보아 단짠한 조합입니다.

영양정보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미국산 옥수수가 쓰였고 말레이시아산 팜올레인유, 외국산 해바라기유, 혼합형 d-토코페롤이 있는 팜올레인유를 사용한 혼합식용유를 이용했고 기타설탕과 미국산 가공소금, 설탕, 미국산 크림치즈파우다, 포도당이 쓰인 대파크림맛시즈닝-제이와 설탕, 레시틴이 포함됐습니다. 그리고 계란, 우유, 대두, 밀이 함유됐고요.

 

대파크림치즈 도넛

이 대파크림치즈 아이디어가 어디서 왔냐면 던킨의 전략제품 판매 매장인 던킨 라이브 강남점의 인기 상품인 대파크림치즈 도넛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팝콘입니다. 던킨은 레시피를 개발했고 '제이앤이'라는 제조사를 통해 만든 것입니다. 대파크림치즈 도넛의 그림이 귀엽네요. 안쪽에 대파가 들어간 크림치즈가 있어 도넛도 상당히 맛있다고 합니다. 인기 상품인데 한 번 먹어보고 싶네요.

 

 

 

 

▼ 특징으로 쏙쏙 있는 초록색 시즈닝 가루가 건대파 후레이크라고 합니다. 재밌게 콕콕 있어서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네요. 대파향이 살짝 나면서 고소한 크림치즈의 부드러운 조화를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냥 팝콘이 아닌 크리스피하고 폭신한 식감을 구현한 케틀콘 팝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모양이 더 풍부해 보이고 식감도 좋습니다.

대파크림치즈 팝콘 특징

 

 

개봉 후 팝콘

봉지를 개봉해서 보면 두툼해 보이는 케틀콘 팝콘에 대파 후레이크가 엄청나게 묻어 있고 고소한 향이 확 퍼지네요. 생각보다 양이 넉넉합니다. 큼직한 팝콘이라서 씹는 맛이 좋습니다. 약간 콘소메맛이 있는 것 같은데 느끼함이 덜하게 살짝 느껴지고 대파를 이용해서 향이 좋네요. 뭔가 풍부한 향과 맛이랄까. 달고 짭조름한 맛은 기본이고 풍미가 듬뿍 느껴지는 대파와 고소한 크림치즈 향이 적절히 섞여서 크게 한 입 먹으면 부드러우면서 바삭하고 고소 짭짤해서 계속 집어 먹게 됩니다. 볼만한 콘텐츠를 감상하면서 아무 생각 없이 먹으면 금방 먹게 되더라고요.

 

대파크림치즈 팝콘

그냥 집에서 전자레인지에 튀겨먹는 액트투 팝콘을 자주 먹었는데 번거로워서 완성된 제품을 사 먹게 되는데요. 시즈닝 된 팝콘들을 먹어봤지만 이런 특별한 대파크림치즈 팝콘은 좀 새로운 느낌의 맛이네요. 퀄리티가 꽤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들도 잘 먹을 것 같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것 같습니다. 영화나 드라마 보면서 먹기 딱이네요. 스포츠 경기를 볼때 저렴한 편의점 치킨을 사 먹으면서 후식으로 이런 팝콘하나 즐기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맥주나 콜라 등 함께 먹으니 만족감이 업되네요.

 

 

시즈닝 된 팝콘을 잘 드신다면 던킨만의 레시피로 맛있게 만든 대파크림치즈 팝콘을 한 번 먹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재구매 의향이 생길 정도로 괜찮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