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팔도 김치도시락 컵라면 매콤 시원한 국물이 딱! (가격/칼로리/영양)

by 롤쓰 2024. 1. 25.

팔도 컵라면하면 떠오르는 게 도시락과 왕뚜껑인데요. 이번에는 오랜만에 김치도시락을 먹어봤습니다. 최근에 삼립 김치호빵을 먹었을때 김치가 매콤하고 맛있어서 좋았는데 김치 컵라면은 국물이 또 시원해서 땡기더라고요. 김치가 들어간 컵라면은 대체로 매콤 시원한 국물이 인상적입니다. 농심에 김치사발면이 있다면 라이벌 격인 김치도시락은 벌써 나온 지 몇십 년이 지나서 이제는 전통적인 느낌이 듭니다. 가격부터 칼로리, 영양정보, 원재료 등 관련 내용과 맛에 대한 짤막하고 솔직한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팔도 김치도시락

가격부담이 전혀 안 드는 저렴한 가격과 적당한 양의 팔도 김치도시락을 GS25 편의점에서 샀는데요. 단돈 1000원이면 맛있는 국물과 후루룩 면발을 즐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최근에 디자인이 또 바뀐 것 같네요. 이마트나 롯데마트에서는 870원에 더 저렴하게 팝니다. 네이버 최저가를 보니 쿠팡이 싸게 팔고 있습니다. 쿠팡 앱에서 검색하니까 24개 17260원이고 36개 25270원으로 각각 개당 719원, 701원 정도 해서 한꺼번에 주문하여 먹는 게 훨씬 저렴합니다.

 

주재료

디자인이 바뀌고 NEW버전으로 '더 진해진 국물'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예전보다 약간 더 진한 느낌이 나긴 하는데 맛은 큰 차이가 없는 듯합니다. 유탕면 86g이고 칼로리는 380kcal로 큰 컵의 컵라면에 비해서 가벼운 열량입니다. 주재료를 보면 스프류 중에 건김치 9.4%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끓는 물 3분이면 OK!입니다. 컵라면 디자인이 더 이뻐지고 새로워진 느낌이네요.

 

 

 

 

▼ 영양정보를 보면 컵라면이라 아무래도 나트륨 함량이 꽤 됩니다. 나트륨 1530mg 77%, 탄수화물 57g 18%, 당류 3g 3%, 지방 14g 26%,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6g 40%, 콜레스테롤 0mg 0%, 단백질 7g 13%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콤함 뒤에 오는 감칠맛과 살짝 단맛이 지방과 탄수화물(당류) 때문인 것 같네요. 예전에 도시락 컵라면 2개를 먹었는데 양이 많으면 그만큼 나트륨도 많이 먹게 되니 과섭취를 주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영양정보

 

▼ 원재료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면에는 미국과 호주산 밀의 소맥분, 말레이시아산 팜유, 변성전분, 덴마크와 독일산 감자전분, 감미유S, 정제소금, 글루텐, 야채풍미액, 면류첨가알칼리제(탄산칼륨, 탄산나트륨, 피로인산나트륨), 구아검, 혼합제제(폴리인산나트륨, 메타인산나트륨, 메타인산칼륨), 알긴산프로필렌글리콜, 녹차풍미액, 비타민B₂가 있습니다.

원재료

 

스프에는 볶음소금, 건당근, 볶음고추분말, 김치찌개분말, 정제소금, 향미증진제인 L-글루탐산나트륨, 돈골농축분말, 간장조미분말, 김치국물베이스, 김치맛분말, 건조김치, 설탕, 양지베이스분말, 복합간장조미분말, 고추장양념분말, 건조지단, 향미증진제3종, 분말된장, 산도조절제2종, 가공유장분, 건파, 조미양파분, 매운양념분말, 흑후추분말, 진한감칠맛분, 풍미유베이스분말, 파프리카추출색소, 세이보리분말, 마늘향오일이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계란, 우유, 대두, 밀, 새우, 돼지고기, 쇠고기, 조개류가 함유되어 있어요.

 

스프 면 건더기

포장을 뜯어서 김치도시락을 개봉해 보니 면 아래로 건더기가 있고 위에 스프가 하나 있습니다. 단순한 구성이지만 좋은 맛을 내는 재료입니다. 건더기는 김치 말린 것이랑 건당근 등이 많이 보이네요.

 

 

 

 

▼ 스프를 뜯어서 넣어보니 진하게 보이는 빨간 가루가 인상적입니다. 매콤한 특유의 팔도 컵라면 스프의 향이 느껴집니다. 살짝 먹어보니 짭조름하고 간간합니다. 농심의 김치사발면의 스프맛과는 약간 다른듯하네요.

면 위에 스프가루

 

조리는 컵라면이라서 스프를 뜯어 넣고 뜨거운 물만 부어서 3분만 기다렸다가 잘 저어먹으면 되니 초간단 음식이라 컵라면만 한 게 없는 것 같습니다. 밤에 TV 보면 가끔 라면 먹는 장면이 나오는데 야식이 땡길 때나 출출할 때 간식으로 김치도시락을 먹으면 국물이 시원해서 만족감이 업되는 것 같습니다. SINCE 1986이고 세월이 지나도 언제나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팔도의 잘 나가는 상품이네요. 도시락 컵라면이 나온 지 벌써 40년이 다 돼 가는데 추억의 컵라면으로 옛날 생각도 납니다.

 

조리 후 완성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하면서 팔도만의 깔끔하고 더욱 진한 국물맛으로 업그레이드했다고 합니다. 직접 먹어보면 예전보다 큰 차이는 못 느끼지만 확실히 먹을 때 시원하고 김치컵라면 특유의 맛을 잘 구현한 것 같아서 만족스럽네요. 컵라면은 역시 면이 얇고 쫄깃해야죠. 사각용기에 사각면이 끓는 물에 잘 익혀지면 얇고 탱탱하면서 쫄깃하고 부드러운 게 식감이 좋습니다. 너무 익혀먹으면 면이 퍼지니 적당한 타이밍에 바로 먹는 게 좋더라고요. 삼각김밥 같은 것을 함께 먹으면 맛이 좋습니다. 모서리 한쪽으로 국물을 마시니까 편하네요.

 

김치도시락 면발

한 가지 아쉽다면 건조김치가 좀 더 들어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건당근이 많이 씹히네요. 국물은 김치의 개운하고 시원한 느낌을 살려서 살짝 매콤하면서 감칠맛 있게 느껴져 뭔가 깔끔한 기분이 듭니다. 밥 말아먹기 딱 좋은 국물 같습니다. 김치 왕뚜껑과의 차이점은 국물은 비슷하고 건더기의 다양함과 면의 양 차이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요즘 팔도 비빔면과 골뱅이를 사서 골빔면을 먹고 TV에서 어쩌다사장3를 보고 식혜가 땡겨서 비락식혜도 먹어보고 팔도 제품을 의도치 않게 많이 사게 됐네요. 이 회사에 대표 제품들이 많으니 먹을만해서 좋습니다.

 

 

팔도 김치도시락 국물과 면을 맛있게 후루룩 먹고 나서 따끈한 흰밥을 말아먹으니 딱 좋더라고요. 김치의 칼칼한 국물맛을 좋아한다면 이 컵라면을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