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해태 누가바 아이스크림 바닐라와 초코의 달콤한 조합 리얼 맛 후기

by 롤쓰 2023. 8. 2.

추억의 스틱바 아이스크림하면 해태 누가바만 한 게 없죠. 어릴 때부터 참 심플하다고 생각했는데 단순한 게 맛도 좋더라고요. 달콤한 바닐라가 속에 들어있는데 겉은 누가초코의 단단하면서 깨물면 오독 부러지면서 씹히는 게 느낌이 좋더라고요. 해태아이스크림에서 1974년부터 만들기 시작했는데요. 이제는 빙그레가 인수를 해서 생산자가 빙그레로 바뀌었어도 해태아이스크림은 그대로입니다. 50년 정도 되는 장수의 아이콘 아이스크림이네요.

 

해태 누가바 70ml 3개

저는 이 누가바를 GS25 편의점에서 2+1으로 하나 증점품으로 받았는데요. 가격은 2개에 3000원으로 개당 1500원이지만 3개이니 1000원 꼴입니다. 홈플러스에서 6개입 4200원(개당 700원)이고 롯데마트는 3600원(개당 600원)에 팔고 있네요. 이마트에서는 해태의 바밤바, 호두마루, 폴라포, 탱크보이 등과 혼합팩으로 10개입에 6000원에 팔기도 합니다. 누가바 30개입을 17410원에 파는데 개당 580원꼴입니다.

 

네이버 쇼핑 최저가를 보면 누가바 1박스인 40개입을 13200원에 파는데 개당 330원꼴로 팔고 있습니다. 5개입 2420원짜리는 개당 484원이네요. 쿠팡도 6개입 3개 묶음 상품으로도 팝니다. 많이 사면 저렴한데 냉동실에 쟁여두고 먹는 게 좋겠네요. 역시 마트보다 온라인으로 한꺼번에 사는 게 훨씬 쌉니다.

 

 

포장 디자인에 누가바 한쪽 초콜릿이 부서지는 모습이 그려졌는데 실제 먹을 때의 느낌과 식감을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누가볼까 몰래먹는!'이란 재밌는 멘트가 있네요. 제조일자도 표기돼서 좋습니다. 누가바 고를 때 참조하면 되겠네요.

 

영양성분

예전에는 63ml가 판매됐던 것 같은데요. 누가바의 총내용량은 70ml로 총칼로리는 165kcal입니다. 양이 많은 것은 아니라서 적당한 열량이네요. 영양정보에는 나트륨 50mg, 탄수화물 14g, 당류 13g, 지방 11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7g, 콜레스테롤 20mg, 단백질 2g이 포함됐습니다.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인데 퍼센트로 따지면 나트륨 3%, 탄수화물 4%, 당류 13%, 지방 20% 포화지방 47%, 콜레스테롤 7%, 단백질 4%입니다. 나트륨은 적고 당이 좀 있고 단순한 아이스크림이라서 트랜스지방은 제로네요.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정제수, 기타코코아가공품{외국산 식물성유지1, 설탕, 식물성유지2(호주산), 땅콩버터, 혼합분유}, 설탕, 탈지분유와 유청이 있는 네덜란드 등 외국산 혼합분유, 뉴질랜드 등 외국산 데어리스프레드, 물엿, 혼합제제(글리세린지방산에스테르, 카라기난, 덱스트린, 포도당, 구아검, 카복시메틸셀룰로스나트륨, 알긴산나트륨, 로커스트콩검, 메타인산나트륨), 야자경화유, 카제인나트륨, 정제소금, 향료1, 향료2, 카로틴, 심황색소가 사용됐습니다. 그리고 땅콩, 우유, 대두가 함유된 제품이니 알레르기 정보로 참고하면 됩니다.

 

개봉 후 누가바

개봉해서 보면 매끈하고 깔끔하게 누가 초콜릿으로 감싸진 누가바를 볼 수 있는데요. Since 1974년부터 국내 최장수 스틱바로서 사랑받아온 이유로 부드럽게 보이는 이 단순한 초코와 속에 달콤하고 순수한 바닐라가 있어서 맛 좋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어른이든 아이든 누구나 전 연령층과 남녀 가리지 않고 모두가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심플한 타입의 초코 껍질의 스틱바라서 좋습니다.

 

 

누가 초코의 코팅을 먹으면 초콜릿을 먹는 느낌이 드는데 식감이 얇게 부서지고 살살 녹으면서 바닐라를 접하게 되는데 달콤함이 두 배가 되는 느낌을 받는 것 같습니다. 누가 초콜릿이라 더 부드러운 맛이 있는 것 같네요. 점심 식사 후 후식으로 오후에 가볍게 당충전을 하면 딱 좋습니다. 부드럽고 살살 녹기 때문에 이가 약한 어르신이나 아이들에게 좋은 간식이 될 수 있겠네요.

 

겉 누가초코 속 바닐라

70ml의 양이 성인 남자들에게는 부족할 것 같은데요. 먹어보니 1개로는 뭔가 아쉽더라고요. 2개 연달아 먹으니 좀 만족감이 있었습니다. 다른 아이스크림보다 부드럽고 입안에서 잘 녹아서 순삭을 금방 하는데 더 먹게 되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겉의 초코가 누가 초콜릿이라서 찐한 초코맛의 아이스크림과는 다르게 연한 것 같습니다. 땅콩버터가 쓰여서 미세한 고소함과 연하고 부드러운 누가초코인데요. 코팅 안에 바닐라는 기본 이상은 하는 맛이라서 좋네요.

 

가성비 있고 심플해서 좋은데 코스트코 커클랜드의 아이스크림바처럼 두툼하고 찐한 초콜릿 코팅과 아몬드가 있지는 않지만 단순하고 가볍게 먹기 좋은 아이스크림이라서 맘에 듭니다. 슈퍼콘, 투게더 등에 들어가는 바닐라랑 크게 다를바 없으니 맛이 괜찮네요. 겉이 살짝 바삭한 느낌을 원하면 누가바 크런치초코를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닐라와 누가 초콜릿의 간단한 조화가 부드럽고 맛있어서 해태 누가바를 온라인으로 싸게 주문해서 시원하게 꺼내 먹으면 만족감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