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홍루이젠 햄치즈 샌드위치 단짠 황금비율 심플한 맛 리얼 후기

by 롤쓰 2023. 7. 1.

요즘에는 대만 샌드위치로 홍루이젠이 잘 나가는데요. 간단하게 생긴 샌드위치로 부담감 없이 먹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홍루이젠의 햄치즈 샌드위치를 먹어보고 가격, 주요 성분,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특징 등 관련 정보와 단짠단짠 한 황금비율로 만든 심플함이 좋은 맛에 대한 리얼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홍루이젠은 대만에서 1947년에 시작된 오리지널의 진짜 맛 좋은 상품을 그대로 지금까지 구현해 온 샌드위치 프랜차이즈입니다. 한국에는 2018년 3월에 1호점 홍대점 오픈을 시작으로 가맹사업이 시작돼서 지금은 250점이 돌파되고 무인점포까지 있습니다. 지나가다가 홍루이젠 매장의 샌드위치를 보면 참 심플해 보여서 궁금했는데요. 저는 가장 단순하고 익숙한 맛인 햄치즈 샌드위치 1개를 2600원에 구입했습니다. 참고로 그냥 치즈 샌드위치는 2400원이고 에그가 들어간 샌드위치는 3000원이 넘습니다. 기본 음료인 아메리카노가 2500원이네요. 홍루이젠에서 네이버 쇼핑몰도 운영하는데 갓군샌 같은 제품을 온라인 배송으로 판매하고 있네요. 햄치즈 샌드위치 같은 홍루이젠 제품들을 카카오 선물하기로 구입해서 전국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홍루이젠 햄치즈 샌드위치 리프

 

햄치즈 샌드위치의 주요 성분에는 식빵 45.94%, 프레스햄 9.46%, 슬라이스가공치즈 8.11%로 되었는데요. 홍루이젠의 철학은 심플하고 깔끔하게 만드는 것이 주가 됩니다. 단순한 재료를 이용해 최고의 조합으로 딱 입맛에 맞게 만드는 걸 추구하네요. 대체로 샌드위치들은 홍루이젠 전용식빵에 고급 발효 버터, 무가당 연유에 잡육이 섞이지 않은 100% 순수 돈육햄, 깊고 풍부한 풍미를 지닌 고급 체다 치즈 등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서 만듭니다.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좋은 재료로 매일 신선하게 만드는 것을 원칙에 두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새벽 각 매장으로 신선하게 배송하고 매장 내 적정온도 관리를 통한 품질을 잘 유지하는 관리를 합니다. 그리고 HACCP(해썹) 인증을 받은 제조소 안에서 깨끗하고 위생적이며 안전하게 생산한다고 합니다.

 

 

▼ 부드러운 오리지널 소프트 샌드위치를 자주 먹어도 물리지 않는 신선한 빵으로 만들어서 좋은데요. 총 내용량 74g의 총칼로리는 210kcal입니다. 얇은 샌드위치라서 가벼운 열량입니다. 1일 2000kcal 기준 영양성분 비율로 나트륨 400mg, 탄수화물 19g, 당류 3g, 지방 12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5g, 콜레스테롤 75mg, 단백질 7g이 포함됐습니다. 나트륨은 20%, 당류는 3%, 지방은 22%, 콜레스테롤 25%입니다. 그리고 대두, 밀, 우유, 달걀, 돼지고기, 소고기, 조개류(굴), 닭고기가 함유됐습니다. 홍루이젠의 샌드위치들은 1일 섭취 기준량 2000mg 중에 나트륨 함량이 1단계로 전부 800mg 이하로 되었는데요. 가장 높은 나트륨 함량이 에그 맛살 샌드위치로 540mg 밖에 안됩니다. 나트륨이 적은 편이라 좋은 것 같습니다.

영양성분

 

원재료

이 제품의 정확한 이름은 햄치즈 샌드위치 리프입니다. 제조한 날로부터 4일 정도 안에 소비해야 하니까 샌드위치라 빨리 먹는 게 좋겠네요. 원재료를 보면 식빵은 미국산과 캐나다산 밀의 밀가루, 인도네시아산 쇼트닝, 설탕, 효모, 정제소금으로 만들었고 얇은 지단은 국산 계란, 세르비아 등 외국산 옥수수의 옥수수전분, 변성전분, 정제소금, 산도조절제가 쓰였고 버터크림소스는 요리당, 미국 등 외국산 버터, 인도네시아 등 외국산 야자경화유의 가공유지가 쓰인 마가린, 쇼트닝, 유함유가공품으로 만들었고 프레스햄은 미국 등 외국산과 국산의 돼지고기, 결정과당, 외국산 옥수수전분, 기타가공품, 정제소금이 쓰였고 슬라이스가공치즈는 독일산 자연치즈와 체다치즈, 탈지환원유, 팜유, 탈지분유가 있고 마요네즈는 대두유, 설탕, 가당연유, 발효식초, 난황액이 사용됐습니다. 단순한 구성이지만 그 안에 많은 원재료가 있네요.

 

뜯는 곳

가볍게 쓱 한쪽으로 뜯어서 개봉 후 심플한 구성의 샌드위치를 볼 수 있습니다. 포장은 정말 깔끔하게 되었네요. 7월 5일까지 홍루이젠의 샌드위치를 포함한 전품목 12000원 이상 구매 시 10% 즉시 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할인 가능 매장이 표기됐네요.

 

개봉 후 샌드위치 모습

 

샌드위치 소스 묻어남

개봉하면 살짝 마요네즈가 묻어나기는 하지만 단순한 햄치즈 샌드위치 모양새입니다. 정직하고 우수한 재료와 섬세한 핸드메이드로 만드는 샌드위치 베이커리라고 하는 만큼 심플하고 깔끔한 편이고 딱 좋은 황금비율로 재료가 잘 구성된 것 같습니다. 단짠단짠 한 샌드위치 향이 느껴지는데요. 빵은 부드럽고 촉촉한 상태로 신선해 보였고 폭신폭신하게 생겼습니다.

 

샌드위치 햄 치즈 계란 소스 구성

빵 + 계란지단 + 빵 + 소스 + 햄+ 치즈 + 소스 + 빵 + 계란지단 + 빵으로 각 단계별로 착착 구성이 잘 되었습니다. 폭신하면서 촉촉하고 부드러운 빵에 스모키 한 프레스햄, 진한 슬라이스치즈와 얇은 계란지단 그리고 달콤하고 감칠맛을 더한 버터크림소스와 마요네즈가 맛의 균형을 이뤄서 꿀 조합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식의 단순한 샌드위치가 더 맛있게 느껴지는 이유는 꼭 필요한 재료만 넣어서 간단한 맛을 구현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호밀빵 버전도 있고 갓군샌(갓 구운 샌드위치)도 있지만 기본인 햄치즈 샌드위치에 수제 달고나 밀크티 같은 달달하고 시원한 음료를 같이 먹으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샌드위치 말고도 다른 제품도 괜찮은 맛이 꽤 있어서 좋네요.

 

메가커피의 햄앤치즈 샌드와 비슷한데 대만식 샌드위치라고 이런 스타일의 제품이 온라인에도 묶어서 배송 판매하고 있네요. 갈배 사이다나 코카콜라 제로 레몬과 먹으면 좋습니다. 실제 먹으니 시원 달달하고 궁합이 좋네요.

 

 

홍루이젠의 심플한 햄치즈 샌드위치를 가볍게 아침이나 간식으로 시원한 음료와 함께 먹으면 달달하고 좋아서 만족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