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메가커피 아이스허니와앙슈 & 햄앤치즈샌드 달달한 디저트 후기

by 롤쓰 2023. 6. 16.

날이 더워지니 따뜻하게 데워 나오는 디저트보다 그냥 저온에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을 찾게 되는데요. 메가커피에서 처음 먹어본 아이스허니와앙슈와 햄앤치즈샌드의 달달한 디저트에 대한 자세한 후기와 칼로리, 영양성분 등 이모저모 특징 등을 정리해 봤습니다.

 

 

요즘 메가커피에 가면 포스터에 여름용 시원한 음료들이 나와서 굉장히 관심이 가더라고요. 시원한 수박주스와 디저트를 먹으면 괜찮을 것 같아서 주문하게 됐는데요. 일단 디저트 2가지의 가격으로 아이스허니와앙슈는 2400원이고 햄앤치즈샌드는 2000원이었습니다. 수박주스를 같이 주문했는데 4000원인 것에 비해 절반 정도의 가격으로 부담되지 않는 가격이네요. 아이스허니와앙슈가 햄앤치즈샌드보다 더 비싼 게 안에 들어있는 크림 때문에 더 나가는 게 아닌가 생각되네요.

메가커피 아이스허니와앙슈와 햄앤치즈샌드

 

메가커피 디저트 일회용 포크와 나이프

주문하니까 일회용 포크와 나이프를 디저트와 함께 줬습니다. 환경을 생각해서 잘 분리 재활용됐으면 하네요. 나이프는 자르는데 불편함 없이 쓰기 편했지만 빵이 좀 질기거나 얼어있으면 힘들게 잘라야 돼서 이점은 불편합니다. 포크는 쓰기 좋네요.

 

메가커피 아이스허니와앙슈와 포장에서 꺼낸 햄앤치즈샌드

햄앤치즈샌드는 포장해서 파는 홍루이젠 샌드랑 비슷해 보였습니다. 아이스허니와앙슈는 인터넷에서 대충 보니 빵 안에 부드러운 크림이 들어있는 것이라고 해서 기대했습니다.

 

 

▼ 아이스허니와앙슈는 동그란 빵 같은 식감의 쿠키슈로 만들어졌는데 인터넷에서 봤을 때보다 생각과 다르게 크기가 넉넉하더라고요. 겉은 크런키 하게 보이지만 생각보다 부드러운 편입니다. 빵 자체의 식감이 특별하진 않고 그냥 소보로빵 먹는 듯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메가커피 아이스허니와앙슈

 

메가커피 아이스허니와앙슈 바닥부분

아래를 보면 일반 빵에 크림을 넣은 느낌입니다. 크림이 아이스크림 얼린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주문했을 때 살짝 얼어있어서 기다렸다가 먹으면 편하다고 하네요. 단단한 느낌이고 가운데가 얼어있어 자르기 불편해서 음료를 마시다가 잘라먹어야 했습니다. 다른 디저트를 먼저 먹으면 되긴 합니다.

 

메가커피 아이스허니와앙슈 단면

잘라서 단면을 보니 크림이 가득 들어 있었습니다. 꿀이 들어간 크림이라고 합니다. 건강하고 맛있게 만든 디저트라고 하는데요. 일단 크림의 느낌은 크림치즈맛까지는 아니지만 비슷한 느낌인 것 같습니다. 입안에서 살살 녹고 부드럽네요. 빵과 크림은 한 입 같이 먹으니 달콤하고 부드럽게 씹히면서 크림의 향이 괜찮았습니다.

 

아이스허니와앙슈의 칼로리는 200kcal로 크로크무슈의 절반 이하입니다. 수박주스보다는 좀 많은 칼로리인데요. 75g으로 가벼운 양이지만 넉넉한 크림 쿠키슈로 먹을만하네요. 나트륨 110mg, 당류 10g, 포화지방 4.5g, 단백질 4g입니다.

 

메가커피 햄앤치즈샌드

햄앤치즈샌드는 생각보다 얇고 가벼운 크기였습니다. 두꺼운 샌드위치를 생각했다면 그것과는 많이 다릅니다. 홍루이젠에서 사 먹었던 소프트 샌드위치 종류의 오리지널 햄 샌드위치와 거의 비슷한 재료와 느낌이네요. 햄과 치즈의 조합의 단순한 구성이지만 부드럽고 맛있는 메가커피 대표 샌드위치입니다.

 

메가커피 햄앤치즈샌드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미국산과 캐나다산 밀의 밀가루 빵과 국산 돼지고기, 돈지방, 닭고기의 프레스햄이 쓰였고 가공치즈와 체다, 혼합분유, 마가린, 설탕 등이 사용됐습니다. 가공치즈가 6.67%, 프레스햄이 9.33% 들어있습니다.

 

메가커피 햄앤치즈샌드 단면

생각보다 부드러워서 나이프로 자르기 편했습니다. 단면을 보면 빵사이에 햄과 치즈가 있고 사이에 크림 같은 게 발라져 있습니다. 칼로리는 211kcal로 아이스허니와앙슈와 비슷하지만 조금 더 됐습니다. 나트륨 335mg, 포화지방 3.6g, 당류 9g, 단백질 6g의 영양성분 입니다.

 

메가커피 수박주스 아이스허니와앙슈 햄앤치즈샌드

메가커피에 가서 음료만 먹으면 심심한데 디저트와 간단히 먹으니 좋았습니다. 아이스허니와앙슈와 햄앤치즈샌드는 심플하고 칼로리도 많지 않아서 시원한 음료와 먹으면 딱 좋더라고요. 달달하면서 부드러운 디저트를 수박주스와 시원하게 먹으니까 나름대로 맛이 좋더라고요. 수박주스는 역시 디저트랑 먹어야 괜찮네요. 크로크무슈와는 또 다른 디저트라 색다르게 먹었네요. 오곡바나나나 딸기바나나 주스와 먹어도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메가커피 디저트이고 가격도 부담이 없어서 출출하거나 심심하면 주문해서 먹기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스허니와앙슈는 시원해서 좋네요. 햄앤치즈샌드도 부드럽고 달달해서 좋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