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 순살 달콤 짭조름 바삭한 리얼 맛 후기

by 롤쓰 2023. 6. 29.

요즘에는 집에서 간단하게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하기 좋은 상품들이 꽤 나오는데요.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 순살을 먹어보고 주요 성분, 특징, 조리방법,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등 이모저모와 달달하고 짭짤하면서 바삭함이 좋은 리얼 맛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CJ에서 고물가로 치킨 값이 많이 오르는 추세라서 집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가성비 치킨을 선보였는데요. 고메 소바바의 뜻은 소스 바른 바삭한 치킨이란 뜻입니다. 출시된 제품은 소이허니 맛 3종인데요. 순살과 윙과 봉이 있는데 저는 순살이 좋아서 구매했습니다. 출시 두 달 만에 매출 100억을 달성할 정도로 엄청나게 잘 나갔는데 그만큼 먹기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CJ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 순살 375g

 

봉지 뒷면 제품정보

저는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 순살 375g짜리를 홈플러스 매장에서 9900원에 에누리쿠폰 -2000원을 적용해 7990원에 구입했습니다. 최근 가격을 보니 이마트몰이나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에서 개당 가격을 7980원 정도로 비슷하게 팔고 있네요. 네이버 쇼핑 최저가는 3개 묶음 상품으로 개당 가격이 5000원 후반대에 싸게 팔기도 합니다. 온라인 최저가로 여러 개 구매해서 먹으면 확실히 저렴합니다.

특징

 

주요 성분

봉지에 연출된 이미지는 잘 튀겨진 치킨에 꿀이 듬뿍 발라져 있어 맛있어 보이네요. 'DOUBLE FRYING, SAUCE COATED, QUICK FREEZING'이라는 말처럼 두 번 튀기고 소스 코팅해서 급속 냉동한 제품으로 퀄리티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주요 성분에는 닭고기 46%,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소스 6.9%가 있는데 소스에는 혼합간장 6.6%, 사양벌꿀 0.2%가 포함됐습니다. 그리고 대두유 1.4%와 분리대두단백 0.6%가 들어갔습니다. 보관은 -18℃ 이하 냉동보관해야 되고 375g의 총칼로리는 1030kcal입니다. 소스로 양념된 치킨이라 열량이 좀 나가네요. 에어프라이어 140℃ 11분에 해 먹는 것은 긴 시간이 아니라서 좋네요.

 

 

▼ 봉지 뒷면에는 고메 소바바 치킨이 특별히 맛있는 이유가 쓰였는데요. 더 크리스피하게 비법 튀김옷을 얇게 입히고 고온에서 2번 바삭하게 튀겨낸 후 소스코팅 공법으로 소스를 얇게 입혀 바삭함과 풍미가 업되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유통기한이 넉넉해서 좋네요.

특별한 비법

 

조리방법

추천 조리법은 에어프라이어와 오픈이고 전자레인지 밖에 없다면 어쩔 수 없지만 프라이팬에는 추천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 번 냉동된 것이라 해동 후 재냉동 하지 말라고 하네요. 에이프라이어에 140도 3분 예열 후 반봉지는 9분, 한 봉지는 11분 익혀주면 되는데 중간에 한 번 뒤집어서 조리하면 끝입니다. 오븐은 130도 3분 예열 반봉지 18분, 한 봉지 20분이네요. 굳이 전자레인지로 먹어야 한다면 700W는 3분, 1000W는 2분 돌리면 됩니다. 조리 시 차가울 경우 1~2분 정도 더 조리하면 된다고 합니다.

 

영양성분

100g당 275kcal인 이 치킨의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비율로 나트륨 820mg, 탄수화물 14g, 당류 7g, 지방 17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2.6g, 콜레스테롤 40mg, 단백질 17g이 포함됐습니다. 나트륨은 41%, 당류는 7%, 지방은 31%, 단백질 31%가 있네요. 소스가 있지만 얇게 해서 그런지 당류가 생각보다 높지 않은 것 같습니다.

 

원재료

꿀을 더한 간장소스로 단짠단짠 맛있는 분쇄가공육제품인 이 치킨의 원재료를 보면 국산 닭고기, 정제수, 곡류가공품(미국산 밀의 밀가루, 변성전분1, 변성전분2, 외국산 멥쌀의 멥쌀가루, 정제소금), 소스1(고과당, 설탕, 외국산 쌀의 소스A, 베트남산 소스B, 혼합간장), 옥수수유, 밀가루, 외국산 대두유, 중국산 분리대두단백, 전분, 설탕, 스캔큐어, 분말셀룰로스, 혼합제제(폴리인산나트륨, 피로인산나트륨, 메타인산나트륨), 탄산수소나트륨, 향미증진제 L-글루탐산나트륨, 정제소금, 소스2, 트랜스글루타미나아제, 양파시즈닝, 마늘시즈닝, 후춧가루가 사용됐습니다. 그리고 대두, 밀, 우유, 닭고기, 쇠고기, 돼지고기, 조개류(굴) 함유 제품입니다.

 

개봉 후 치킨 모습

개봉해 보면 얇게 소스가 입혀져 있고 바삭해 보이며 잘 튀겨져서 얼린 치킨이 보입니다. 노릇한 색깔이 에어프라이어로 데우면 바삭하고 맛있을 것 같은 기대감이 생깁니다. CJ 고메만의 특별한 비법과 노하우로 두 번 튀기고 소스코팅까지 깔끔하게 해서 집에서도 갓 튀긴듯한 느낌이 살짝 나게끔 잘 만들어져 보입니다.

 

에어프라이어 용기에 담은 치킨

역시 에어프라이어가 가장 손쉽고 시간도 짧고 빨리 먹을 수 있어서 좋은데요. 조리가 쉽고 간편해서 좋고 이렇게 간단히 치킨을 해 먹을 수 있다는 게 기분까지 편안해지네요. 에어프라이어에 넣을 때 사이사이를 잘 띄어서 넣고 튀기면 잘 익어져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에어프라이어가 작은 용량이라도 그냥 대충 익혀도 웬만큼 맛이 좋을 것 같습니다.

 

조리 후 모습

이 치킨을 만드는데 냉동치킨의 한계를 극복하는 CJ만의 혁신적인 기술이 들어갔다는데요. 그 핵심은 소스코팅 기술인데 동일하게 두 번 튀긴 치킨을 얇고 균일하게 소스 코팅을 해서 치킨 전문점 제조 방식 못지않게 잘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에어프라이어에 다 익혀서 나온 모습을 보면 바삭하게 보이고 기름도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조리 후 치킨 단면

한 입 먹어보면 달콤한 약간 꿀향의 달달함과 감칠맛이 더해져서 겉은 살짝 바삭한 식감에 속은 순살 닭고기가 잘 씹혀서 맛있는 스타일입니다. 조금의 꿀과 특제 간장소스로 입맛을 자극하고 맛있게 느껴지게 잘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나오자마자 2달 만에 100억 돌파된 것 같네요. 교촌치킨의 허니순살을 압도하는 맛은 아니지만 그럭저럭 집에서도 먹을만한 좋은 퀄리티의 순살 치킨인 것 같습니다. 일단 저렴하고 부담되지 않으며 간편히 조리해서 좋습니다.

 

비법 간장소스에 꿀을 추가한 달콤한 황금비율 소이허니 소스로 튀김옷을 얇게 입히고 깨끗한 기름에 2번 튀겨 엄선한 순살 닭고기로 풍부한 육즙은 잘 살리고 비법 양념으로 달콤 짭조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해서 기대했는데 먹어보니 생각보다 괜찮은 맛인 것 같습니다. 맥주 안주로 좋고 시원하고 달달한 갈배 사이다와도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또한 치킨에는 콜라가 맛있죠. 고메 콤비네이션 피자 같은 것을 함께 먹으면 피자와 치킨을 싸게 같이 즐겨서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CJ에서 계속 새로운 치킨을 출시해 줘서 좋은데요. 새롭고 맛도 좋은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 순살을 시원한 음료와 즐기면 만족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