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갈배 사이다 오리지널 진하고 상큼한 배향과 청량감 터지는 쿨한 맛 리뷰

by 롤쓰 2023. 6. 18.

저는 시원한 배맛을 좋아해서 갈아만든 배를 가끔씩 마셨는데요. 해태 갈배 사이다를 먹을수록 이 음료로 갈아타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갈배 사이다 제로도 나왔지만 오리지널답게 진한 배향이 상큼하게 느껴지고 탄산의 청량감이 확 다가오는 쿨한 맛의 음료라서 맘에 들었습니다. 이 음료의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등 기본 정보와 특징, 제로와 차이점 및 리얼 맛 리뷰를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평소에 갈아만든 배를 잘 먹고 탄산음료의 시원함을 선호한다면 갈배 사이다를 더 좋아할 만한 이유가 되는데요. 처음 구매했었을 때 아무 생각 없이 그냥 새로운 음료라 구입해서 마셨는데 맛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일단 주요 성분으로는 배를 갈아서 씨 같은 불필요한 부분만 제거한 배퓨레가 들어간 갈아만든 배와 다르게 배향의 천연향료 0.03%가 맛을 내는 데 사용됐습니다.

해태 갈배 사이다 500ml 1+1

 

갈배 사이다 뒷면 제품 정보

 

갈배 사이다 주요 성분

제가 산건 편의점 상품으로 500ml 두 펫인데요. 1+1으로 저렴하더라고요. 가격은 개당 2200원인데 1100원 꼴로 사게 됐네요. '시원한 배향과 짜릿한 탄산의 조화'라고 쓰여 있는데 정말 말 그대로였습니다. 마시자마자 상쾌함이 팍 오네요.

 

갈배 사이다 영양성분

500ml의 총칼로리는 212kcal입니다. 생각보다는 높은 열량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제로 음료가 대세지만 오리지널 맛을 위해 가끔씩 먹어도 될 정도인 것 같습니다. 영양성분 정보에는 총 내용량 당 1일 기준치 비율로 나트륨 79mg, 탄수화물 53g, 당류 53g, 지방 0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0g이 포함됐습니다. 나트륨은 4%이고 당류가 53%인데 단맛이 강한 이유가 여기 있네요. 오리지널의 찐한 배향과 단맛이 좋아서 당에 대한 걱정은 접어둬야겠네요.

 

 

▼ 원재료를 보면 정제수, 당시럽, 이산화탄소, 구연산, 소금, DL-사과산, 배향의 향료, 아라비아검, 아세설팜칼륨(감미료), 유화제, 가공유지, d-토코페롤(혼합형), 배향의 천연향료, 수크랄로스 감미료, 향료와 천연향료가 사용됐습니다. 혼합형 d-토코페롤의 대두가 함유됐습니다. 상큼한 맛이 있는 건 DL-사과산의 영향도 있는 것 같습니다.

갈배 사이다 원재료

 

▼ 갈배 사이다는 LG생활건강의 자회사 해태htb의 제품인데요. 최근에 제로 음료로 출시돼서 기다려왔던 사람들에게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리지널의 맛도 버릴 수 없어서 맛 좋은 원조 갈배 사이다 찾게 됩니다. 사이다는 너무나 익숙한 음료고 오랫동안 자연스럽게 먹어온 음료라서 갈아만든 배의 향과 만난 맛은 어떨지 정말 기대됐었는데요. 사이다의 기본적인 맑고 깨끗한 청량감에 달콤하고 진한 천연향의 배 향이 함유돼서 상쾌함이 두 배가 된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갈배 사이다 잔에 따른 모습

 

갈배 사이다 제로와 차이점으로는 오리지널의 단맛이 더 강하고 배 향이 좀 더 진한 느낌이라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탄산은 제로가 좀 더 센 느낌이라고 합니다. 향은 오리지널이 탄산은 제로가 강한 것 같아서 단맛이 센 것보다 좀 더 자연스러우면서 탄산이 강한 것을 즐기려면 갈배 사이다 제로를 마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밀키스와 밀키스 제로의 차이 느낌이 아닐까 싶네요.

 

밀키스 제로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리얼 맛 후기 (롯데 탄산음료)

 

갈배 사이다를 한 입 마시면 톡 쏘는 배 향의 달달함이 입안 가득 퍼지는 게 기분이 리프레시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서 먹으니 목마를 때 마셔서 높은 청량감으로 갈증이 확 가시더라고요. 갈배 사이다는 얇은 캔 210ml, 뚱캔 355ml, 500ml 펫, 1.5L 펫이 있어서 상황에 따라 구입해서 먹으면 됩니다. 작은 캔이 휴대하기 좋네요. 500ml를 네이버 쇼핑 최저가로 주문하면 천 원 이하로 아주 저렴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쿠팡 등 대체로 온라인 최저가가 저렴하네요.

 

도리토스 나쵸 같은 과자류와 먹으면 잘 어울리고 짜짜로니 먹고서 입가심으로 마시면 상쾌하니 정말 좋습니다. 먹다 보면 느끼할 수 있는 피자랑 먹어도 잘 어울리고요. 불고기 피자랑 먹어봤는데 느끼함도 잡아주고 상큼한 배 향이 잘 맞더라고요.

 

 

해태 갈배 사이다 오리지널 버전의 상큼하고 상쾌한 배 향의 달콤함을 즐겨보니 맛이 좋아서 재구매 의향 20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