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도리토스 양념갈비 치킨맛 나쵸 달콤 짭짤 옥수수 과자 후기

by 롤쓰 2023. 6. 14.

나초 과자는 치즈 디핑소스에 찍어먹는 재미가 있는데요. 도리토스 양념갈비 치킨맛 같이 시즈닝이 한몫하는 나쵸는 그 자체로 먹어도 맛있습니다. 달콤 짭짤한 밀가루 아닌 옥수수로 만든 이 과자의 주요 성분,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등 이모저모와 리얼맛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도리토스 나쵸치즈맛은 고소하고 짭짤함이 주를 이루는 스타일이라면 양념갈비 치킨맛은 바베큐향이 들어간 단짠단짠 풍미가 고소한 스타일입니다.

도리토스 양념갈비 치킨맛 나쵸 84g

 

도리토스 양념갈비 치킨맛 나쵸 제품정보

 

도리토스 양념갈비 치킨맛 나쵸 주요 성분

제가 산건 84g짜리로 칼로리는 435kcal입니다. 이 과자의 핵심인 맛의 주요 성분으로는 치킨시즈닝이 7%가 포함됐습니다.

 

도리토스 양념갈비 치킨맛 나쵸 월드 넘버원

전 세계 넘버원 나쵸라고 2019년 리테일 판매액 기준이지만 엄청나게 판매되고 있는 과자네요. 나쵸 과자가 짭조름하고 고소하며 먹기 편해서인지 꾸준히 잘 나가는 것 같습니다.

 

도리토스 양념갈비 치킨맛 나쵸 이지 오픈

봉지에 있는 양념갈비 치킨의 이미지가 특별한 바베큐치킨처럼 훈연된 느낌이 드네요. 가볍게 뜯을 수 있는 이지오픈이라는데 더 잘 뜯어지는지 모르겠고 다른 과자랑 똑같네요.

 

도리토스 양념갈비 치킨맛 나쵸 특징

'지금까지 이런 스낵은 없었다 이것은 치킨인가 스낵인가' 유명 멘트를 여기서 보네요. 치킨맛까지는 아니더라도 비슷한 향은 흉내 내려고 한 게 보이는 과자입니다. 양념갈비 치킨맛이라는 술안주 하기 좋은 단짠치킨 소스의 스낵이라 야식으로 자주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 30g 당 155kcal인 이 나초는 1일 기준치 비율 영양성분 정보로 나트륨 520mg, 탄수화물 54g, 당류 4g, 지방 21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6.4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5.7g이 포함됐습니다. 나트륨이 26%이고 당류는 4%인데 단짠의 맛이 잘 느껴집니다.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 0%는 좋네요. 유통기한은 6개월 정도 됩니다.

도리토스 양념갈비 치킨맛 나쵸 영양성분

 

도리토스 양념갈비 치킨맛 나쵸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옥수수가 호주산이고 말레이시아산 팜올레인유, 외국산 해바라기유, 올레오레진로즈메리, d-α-토코페롤이 들어간 혼합식용유가 쓰였고 치킨시즈닝으로 싱가포르산 설탕, 기타장류, 과·채가공품, 정제소금, 과당, 감미료 수크랄로스가 사용됐고 산도조절제가 포함됐습니다. 양념갈비 소스맛은 치킨시즈닝의 기타장류와 과·채가공품으로 감칠맛을 낸 것 같습니다.

 

도리토스 양념갈비 치킨맛 나쵸 개봉 후 과자

개봉하면 시즈닝 된 나쵸의 약간 바베큐향 과자 비슷한 냄새가 나는 것 같습니다. 양념갈비 치킨맛이지만 양념갈비 맛도 치킨맛도 뚜렷하게 나는 것 같진 않습니다. 뭔가 콘셉트만 가져온 듯한 맛이랄까. 과자 자체는 옥수수로 만들어서 바삭바삭하고 단단한 느낌의 식감인데 한 입 먹으면 똑똑 부서지는 게 씹는 맛이 좋습니다. 짭조름하고 달콤한 향과 맛이라서 나쵸치즈맛에서는 느낄 수 없는 단짠의 양념맛이 좋은 것 같습니다. 양념갈비 치킨맛으로서 일반 바베큐 맛이 나는 과자들처럼 특유의 끝맛과 향이 있는데 스낵들마다 양념맛은 비슷한 것 같네요.

 

도리토스 양념갈비 치킨맛 나쵸 1개

나쵸 과자답게 옥수수 향과 고소함은 그대로 가져오고 특별한 시즈닝으로 감칠맛이 더해지고 단짠단짠 달콤하면서 짭조름한 맛을 잘 느낄 수 있어서 한 봉지 금방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도리토스의 특징인 리얼 맷돌 공법으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바삭하고 풍부한 맛이 괜찮네요. 맥주안주로 딱 좋고 콜라 사이다 같은 시원한 탄산음료와 먹기 딱 좋습니다.

 

저는 동네 마트에서 84g짜리를 1500원에 구입했지만 네이버 쇼핑 최저가를 보면 천원 초반대에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팝니다. 심지어 800원대로 초저렴하게 팔기도 하네요. 여러 개 묶음으로 많이 사면 저렴해지네요. 172g짜리가 양도 더 많고 12개입 정도 사는 것도 더 저렴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최저가가 확실히 싸서 이득입니다. 한 번 주문해서 쟁여놓고 먹기 딱 좋네요.

 

오래전에 미국식 나초를 먹은 적 있는데 너무 짭짤하고 많이는 못 먹었는데 도리토스는 한국 사람의 입맛에 맞게 자연스러운 나초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나쵸치즈맛도 맛있었는데 역시 이 과자도 맛있고 약간 중독성 있는 것 같습니다. 저녁에 맥주랑 먹으니 좋고 출출할 때 제로 콜라와 먹으니 괜찮습니다. 바나나맛 우유도 잘 어울려 순식간에 먹게 되네요.

 

 

도리토스 양념갈비 치킨맛 나쵸의 고소하고 달콤하면서 짭조름한 맛이 계속 땡겨서 저렴하게 온라인으로 주문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