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도리토스 나쵸 치즈맛 고소 짭잘 밀가루X 나초스낵 특유의 맛이 있네요

by 롤쓰 2023. 5. 7.

국내에 출시한 나초는 가끔씩 술안주로 혹은 저녁에 출출할 때 치즈 디핑소스에 맛나게 찍어먹으면 정말 맛있는데요. 도리토스 나쵸치즈맛을 먹어보고 칼로리, 영양성분 등 기본 정보와 고소 짭짤한 밀가루X의 나초스낵 특유의 맛에 대한 자세한 글을 적어봤습니다.

 

 

도리토스는 미국 펩시코의 프리토레이에서 만든 과자인데요. 오리온을 통해 출시하다가 끝나고 롯데제과와 새로 계약하여 다양한 맛으로 나오는 나초과자입니다. 오리온은 도리토스의 기술을 갖고 도도한 나쵸를 만들고 있네요. 미국식 맛보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도리토스가 출시되었다니 괜찮은 것 같습니다. 미국입맛이라면 더 짜고 찐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롯데 도리토스 나쵸치즈맛 84g

저는 도리토스 나쵸치즈맛 84g을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구매했는데 가격이 1700원이었습니다. 보통 마트나 편의점에서 1500원에서 1700원이고 2+1로 개당 1133원 정도에 팔기도 합니다. SSG닷컴, 이마트몰에서 1360원에 팔고 있고 188g은 2720원이네요. 각 마트몰에서 12개입, 16개입을 좀 저렴하게 팔고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최저가로 84g이 개당 820원에 팔고 쿠팡에서 16개 14870원에 파는데 개당 929원꼴로 살 수 있습니다. 온라인 구매가 확실히 저렴하네요.

 

도리토스 나쵸치즈맛 봉지 뒷면

도리토스 나쵸는 2019년 리테일 판매액기준 월드 넘버원 상품이라고 쓰여있네요. 사람들이 고소하고 짭짤한 걸 좋아하는데 도리토스를 많이 즐기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나초의 고소한 맛이 중독성이 있어 계속 먹게 되긴 합니다. 나쵸치즈맛 84g의 칼로리는 400kcal인데요. 나쵸치즈씨즈닝이 7% 들어있어 고소하고 감칠맛이 있습니다.

 

 

▼ 봉지는 다른 과자랑 같은 스타일인데 양쪽으로 당겨서 뜯으라고 안내가 돼있네요. 편하게 뜯을 수 있는 EASY OPEN으로 가볍게 뜯고 가볍게 즐기는 도리토스입니다.

도리토스 나쵸치즈맛 easy open

 

도리토스 나쵸치즈맛 영양성분 정보

짭짤해서 3분의 1 정도로 나눠 먹으면 30g 당 145kcal 정도인데요. 총 내용량당 영양성분 정보로 나트륨은 510mg이고 당류는 4g으로 짠맛이 강하고 단맛은 상대적으로 덜 느껴지지만 고소함 끝에 단맛이 있어 자꾸 먹게 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은 0%입니다. 6개월의 유통기한을 갖고 있네요.

 

도리토스 나쵸치즈맛 원재료

가장 큰 특징으로 원재료에는 밀가루 말고 호주산 옥수수가 쓰였다는 것인데요. 밀가루 과자가 먹기 싫다면 옥수수가루로 만든 이 나쵸를 먹으면 되겠네요. 다른 롯데과자와 마찬가지로 혼합식용유가 쓰였는데 말레이시아산 팜올레인유와 외국산 해바라기유가 사용됐습니다. 설탕, 유청, 정제소금, 전지분유, 덱스트린이 있는 호주산 나쵸치즈씨즈닝을 사용해서 맛과 풍미를 냈습니다.

 

도리토스 나쵸치즈맛 특징

나초가 오래전 1943년에 멕시코에서 시작됐다는 설이 있는데요. 도리토스는 세계 최초 나쵸 브랜드라고 합니다. 에스파니아어로 옥수수로 만든 '작은 황금'이란 뜻이라네요. 통옥수수를 실제 맷돌로 만든 공법으로 풍부한 맛을 내고 바삭함이 좋다네요. 리얼 맷돌공법은 좀 특이해 보이긴 합니다.

 

도리토스 나쵸치즈맛 개봉 후 과자 모습

개봉하면 나초의 고소한 냄새가 풍기는 게 치즈맛 나쵸의 냄새가 납니다. 도리토스의 오리지널의 맛 버전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허니칠리맛, 쿨렌치맛, 양념갈비치킨맛, 양념치킨맛 등 다양하게 나왔지만 보통 나쵸치즈맛을 기본으로 먹게 되는데요. 체다치즈의 맛이 좀 나는데 오리온 도도한 나쵸 치즈맛보다는 치즈맛이 옅다는 의견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자연스러운 느낌이 들어 괜찮은 것 같습니다.

 

도리토스 나쵸치즈맛 과자 한 조각

토마토소스 같은 약간의 새콤한 향이 난다는 의견도 있는데 그건 잘 모르겠고 치즈향과 고소한 옥수수의 향이 짙게 느껴져서 맛이 좋았습니다. 뒷맛이 옥수수의 고소함이 잘 느껴져서 구수한 게 계속 먹게 됩니다. 짭짤하고 고소함 그 자체로 맛 좋아 잘 들어갑니다. 오리지널 미국식 나초맛에 익숙한 분이라면 한국식으로 가미한 맛이라 아쉬울 수 있는데요. 너무 짜거나 찐한 맛을 싫어하는 저로서는 딱 알맞은 간이라 먹기 좋네요.

 

맥주랑 먹기 너무 좋고 탄산음료와 먹어도 맛있습니다. 칼로리가 좀 되는 나쵸니까 요즘 제로음료가 대세인데 함께 먹으면 열량도 덜고 괜찮습니다. 오리온의 도도한 나쵸의 치즈맛보다는 끝맛이 더 고소한 옥수수향이 진한 것 같아서 도리토스 거를 더 먹어봐야겠습니다. 나쵸 맛은 거기서 거기지만 도리토스의 바삭하고 짭조름함이 생각보다 괜찮게 만든 것 같아 맘에 드네요.

 

 

치즈향과 옥수수의 고소함이 좋고 짭짤하지만 아주 짜지 않아서 먹기 좋은 도리토스 나쵸치즈맛을 온라인으로 주문해서 쟁여두고 먹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