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더건강한 그릴비엔나 소세지 x2 도톰한 육질이 맛좋고 짜지않음 리뷰

by 롤쓰 2023. 6. 10.

cj제일제당에서 만든 육가공브랜드 제품인 더건강한 그릴비엔나 소세지 x2를 먹어보고 특징, 주요 성분, 칼로리, 영양정보, 원재료 등 이모저모와 도톰한 육질이 맛 좋고 짜지 않게 만든 이 소시지에 대한 솔직한 리뷰를 정리해 봤습니다.

 

 

더건강한 그릴비엔나는 짠맛을 줄여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데요. 2배 더 커진 크기와 굵기로 통통해서 살아있는 고기식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가 산건 200g이 두 개나 붙어있는 상품인데요. 뭔가 1+1 느낌으로 다른 소세지에 비해 비싸지만 저렴한 느낌을 받습니다. 한 봉지 200g의 칼로리는 560kcal입니다. 도톰하고 육즙 가득한 소세지라서 열량이 좀 높은 것 같습니다.

cj제일제당 더건강한 그릴비엔나 소세지 200g x2

 

더건강한 그릴비엔나 봉지 뒷면

 

더건강한 그릴비엔나 주요 특징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이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인 소브산칼륨 등 보존료 무첨가로 아질산나트륨도 당연히 무첨가 됐을 것으로 봅니다. 에리토브산나트륨(산화방지제)도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고기의 아질산나트륨이 암을 일으킬 수 있다는데 소브산칼륨과 만나면 더 강력한 발암물질이 나온다고 합니다. 시중에 파는 무첨가 제품 소세지가 많지 않은데 그중에 더건강한 그릴비엔나가 맛도 좋고 무첨가라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 좋네요.

 

더건강한 그릴비엔나 영양성분

100g 당 280kcal인 이 소시지의 영양성분 정보로 나트륨 850mg, 탄수화물 4g, 당류 3g, 지방 23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8g, 콜레스테롤 50mg, 단백질 14g이 포함됐습니다. 나트륨과 지방이 43%로 높은 편이고 트랜스지방은 거의 없지만 콜레스테롤이 17%나 있어서 반찬으로 한 번 먹을 때 적당히 먹는 게 좋겠네요.

 

 

▼ 봉지 뒷면에 맛있게 즐기는 방법이 있는데요. 가장 맛있게 먹는 그릴비엔나 조리법으로 기름을 두르고 약한 불로 3분간 돌려가며 구워주거나 끓는 물에 3분간 데쳐서 먹으면 더욱 탱글하고 톡 터지는 식감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원재료를 보면 돼지고기 비율이 상당히 높은데요. 90.5%로 지방을 일부 사용했고 국산과 외국산(미국, 스페인, 캐나다 등)의 고기를 사용했습니다. 라트비아산 유청분말, 중국산 분리대두단백, 설탕, 정제소금, 스모크향과 색소 등 각종 혼합제제, 겨자분말, 샐러리분말, 비타민C 등이 포함됐습니다. 돼지고기, 쇠고기뿐만 아니라 대두, 밀, 우유까지 함유된 제품이네요.

 

일단 크기가 일반 비엔나에 비해 엄청 커서 식감이 괜찮을지 궁금했는데요. 생각보다 큼직한 크기와 굵기라서 고기 식감이 탱글하고 육질이 살아있는 통통함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90% 이상의 순돈육이라서 건강한 소시지답게 속이 꽉 차고 본연의 맛과 식감을 잘 살렸네요. 돼지고기를 갈아 만든 게 아니라서 육질의 씹히는 감각이 좋은데 한 입 깨물면 톡 터지면서 다른 소세지에 비해 육즙이 잘 느껴지는 스타일이 매력인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짜지 않은 소세지라서 건강한 느낌이 팍 듭니다.

 

제가 산 건 200g x2인데 동네 마트에서 6980원에 샀습니다. 홈플러스에서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는데요. 홈플러스몰에 보면 더 많은 양인 280g x2 제품을 이마트나 롯데마트몰 보다 2000원 정도 훨씬 낮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네요. 거의 최저가지 않나 생각되는데 하나 구입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쇼핑 최저가도 상당히 저렴한데요. 배송비가 붙어도 다른 곳에 비해 싸서 여러 개 구입해 먹으면 좋습니다.

 

다른 비엔나보다 2배나 커서 2배로 식감과 맛이 좋은 크기라서 맘에 듭니다. 큼직한 크기라서 야외에서 꼬치구이로 먹어도 좋다네요. 건강한 소세지인 만큼 만들 때 클린룸에서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생산했으니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빨간 알뜰 소세지를 좋아하는데 그것도 맛있지만 이런 비엔나 종류도 맛있네요. 탱글한 식감은 에센뽀득이나 편의점 후랑크 못지 않네요.

 

 

오동통한 육질과 도톰한 모습이 풍부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CJ제일제당의 더건강한 그릴비엔나는 짜지 않고 식감이 좋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소시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