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템

육개장 봉지라면 이 면발! 사발면과 다른 매력!(가격 칼로리 영양)

by 롤쓰 2024. 6. 21.

많은 사람들이 맵지 않고 기본적인 컵라면 맛을 찾을 때 육개장 사발면을 즐겨 먹는데요. 이 제품이 지금은 농심에서 봉지라면으로 나와서 직접 끓여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격, 칼로리, 영양정보, 원재료, 조리법 등 이모저모와 사발면과의 닮은 점 또는 다른 매력은 무엇인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육개장 봉지라면 4개입

 

1. 가격

육개장 4개입 옆면

저는 농심 육개장 4개입을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4080원에 구매했는데요. 농심몰에서는 4070원에 파네요.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에서는 같은 상품을 할인해서 398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육개장 4봉지

육개장 사발면 컵라면 6개입이 5040원인데 개당 가격이 840원이고 봉지라면 버전은 개당 995원으로 살짝 더 높은 가격이지만 끓여 먹을 수 있고 계란, 파 등 각종 고명을 커스텀해서 먹을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농심의 전문 쇼핑몰인 농심몰도 구매하기 좋으니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육개장 봉지라면 여러 개를 합리적인 좋은 가격에 여러 개 구매해서 먹는 것도 좋습니다. 농심몰에서 육개장 사발면과 봉지라면을 한꺼번에 구입하는 것도 좋겠네요.

 

2. 칼로리와 영양정보

육개장 한 봉이 앞뒤

육개장 4개입의 총중량은 464g이고 개당 116g인데요. 총열량은 2060kcal이고 개당 칼로리는 515kcal입니다. 농심의 신라면 505kcal보다 면발도 다르고 국물도 안 매운데 살짝 높은 칼로리네요. 봉지 앞면에 2분에 OK 표기된 게 인상적이네요. 그만큼 더 빠르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라면입니다.

 

영양정보

영양정보를 상세히 보면 나트륨 1780mg 89%, 탄수화물 77g 24%, 당류 3g 3%, 지방 18g 33%,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9g 60%, 콜레스테롤 5mg 미만 1%, 단백질 11g 20%, 칼슘 144mg 21%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라면이라 나트륨이 꽤 되고 육개장 면발이지만 탄수화물도 낮은 편은 아닙니다. 트랜스지방은 제로고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어느 정도 있네요. 특별히 칼슘이 들어갔습니다.

 

3. 원재료

원재료

육개장 사발면과 비슷한 재료로서 원재료를 보면 면에는 소맥분(밀: 호주산, 미국산), 팜유(말레이시아산), 감자전분(독일산, 덴마크산), 글루텐, 난각칼슘, 정제염, 식물성풍미유, 간장조미액, 면류첨가알칼리제(산도조절제), 혼합제제(산도조절제), 올리고녹차풍미액, 비타민B2가 사용되었습니다.

 

스프류에는 육개장조미료, 양념간장베이스, 정제염, 물엿분말, 조미아미노산간장분말, 정백당, 양념풍미분, 육수조미분말, 볶음양념분, 비프양념분말, 마늘추출물분말, 복합양념분말, 팜유조미분말, 후추가루, 매운맛조미분, 5'-리보뉴클레오티드이나트륨, 분말고추장, 양파풍미분, 호박산이나트륨, 칠리맛풍미분, 레시틴이 들어갔고 건더기스프인 후레이크에는 소용돌이맛살, 건조맛살어묵, 건파, 계란스크램블 등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계란, 우유, 대두, 밀, 돼지고기, 닭고기, 쇠고기가 함유된 봉지라면입니다.

 

4. 조리법

일반 적으로 신라면 같은 봉지라면과 조리시간이 다른데요. 조리방법과 먹는 법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육개장 조리법

  • 일반 라면 끓이기 방식 : 물 500ml를 끓인 후에 면과 분말스프, 후레이크를 함께 넣고 2분간만 더 끓이면 육개장이 완성됩니다.
  • 사발면처럼 간편하게 즐기는 방식 : 그릇에 면, 분말스프, 후레이크를 같이 넣고 끓는 물 450ml를 부어 뚜껑을 덮은 후 3~4분간 기다린 다음 휘휘 저어서 먹으면 됩니다.

 

조리법 생라면으로 먹기

마지막으로 즐기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삭바삭한 얇은 사각면을 생라면으로 즐기는 것입니다. 잘 빠개서 스프를 뿌려서 맛있게 먹으면 그만입니다. 고소하면서 바삭하게 씹히는 얇은 면을 과자처럼 먹을 수 있어서 매력적입니다.

 

5. 내용 구성

개봉 후 면과 스프

봉지를 뜯어서 보면 안에는 특유의 얇은 육개장 전용 면발과 분말스프와 후레이크가 들어 있는데요. 후레이크는 육개장 사발면에서 봐왔던 그대로 건더기가 있고 분말스프도 사발면 스프랑 거의 흡사합니다. 봉지로 되어서 느낌상 다르지만 같다고 보면 되겠네요. 면발이 사발면에서 보던 둥그런 형태가 아니라 사각형으로 되어서 달라 보이지만 얇고 꼬들해보이는 면은 그대로 가져간 느낌이네요.

 

6. 조리과정과 실제 맛 후기 및 사발면과 다른매력!

조리과정 끓이는 모습

조리는 간단한데요. 끓는 물에 분말스프와 후레이크 그리고 면을 바로 넣어서 가볍게 2분 정도만 익혀주면 됩니다. 빨리 끓일 수 있어서 좋네요. 끓이는 조리시간이 짧아서 면발을 몇 번 들었다 놨다 해주면 끝입니다. 육개장 국물향이 컵라면 사발면보다 제법 풍부한 것 같네요.

 

육개장 조리 완성

조리가 완성된 육개장의 모습을 보니 상당히 사발면 컵라면과 흡사합니다. 그런데 직접 끓여서 그런지 면발이 약간 다르게 보이긴 하네요. 더 푹 익힌 느낌이랄까. 컵라면의 날것과 같은 면발의 꼬들함과는 다르게 느껴지긴 합니다. 육개장 향은 비슷하네요.

 

육개장 봉지라면 면발

면발은 아주 가늘어서 후루룩 먹으면 쫄깃하면서 얇아서 더 부드럽고 식감이 좋습니다. 사발면의 느낌을 그대로 느끼면서 봉지라면이 주는 매력적인 맛을 느낄 수 있네요. 면이 야들야들 얇아서 씹기 너무 좋습니다. 국물맛은 컵라면 육개장과 거의 동일하고요. 오히려 냄비에 직접 끓였기 때문에 더 진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사발면 컵라면과 다른 매력적인 이유는 바로 고명을 자유롭게 해서 끓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조리기의 화구 위 냄비에 육개장 봉지라면을 넣어 직접 끓이면서 계란, 파 등 다양한 고명을 넣어서 끓여 먹으면 컵라면에서 그냥 먹었던 맛과 확실히 다릅니다. 취향에 따라 연한 맛의 치즈 등을 넣어도 고소할 것 같네요. 끓이는 육개장이라서 국물이 진한 편입니다. 고명의 맛과 향도 같이 즐기면 더 맛있습니다. 조리시간이 짧기 때문에 면을 나중에 넣던가 계란이나 파를 미리 넣어서 끓이는 게 좋습니다.

 

7. 마무리

농심 육개장은 1982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가끔씩 또는 자주 생각나는 매력적인 라면입니다. 국물맛은 진하고 구수한 특유의 맛이 있어서 좋습니다. 컵라면으로 즐기기 좋았지만 봉지라면의 매력도 넘치는 것 같습니다. 그대로의 맛을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겠네요.

 

맨 아래의 링크를 통해 가격도 보고 후기도 보면서 육개장 봉지라면의 괜찮은 가격과 매력을 직접 확인해 보시 것도 좋습니다. 그전에 다음의 글들에는 유익한 내용이 있어 도움이 될것입니다. CU편의점 즉석라면은 어떤지 안성탕면 컵라면 소컵은 괜찮은지를 알 수 있고 밑에 후식으로 먹을만한 메가커피(메가MGC커피) 딸기라떼와 흑당라떼 관련 글도 있으니 참고해보시고 돌아오셔서 육개장 가격과 정보도 더 얻으시길 바랍니다.

 

 

육개장 컵라면 사발면과 봉지라면을 함께 사두면 좋은데요. 간단하게 먹을 때는 사발면으로 먹고 커스텀으로 조리하여 먹을 때는 봉지라면을 즐기면 좋습니다. 쿠팡도 가격이 괜찮은데 봉지라면 사두고 먹는 것도 편하겠네요. 다음의 바로가기에 봉지라면을 볼 수 있는 쿠팡 링크를 남겨놨습니다. 이동해서 개수와 가격 보시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후기도 보시면 좋습니다.

 

 

 

이제는 육개장도 봉지라면으로 먹을 수 있어서 여럿이 함께 라면을 끓여 먹기도 괜찮고 파와 계란을 넣어서 즐기면 더 좋습니다. 인터넷쇼핑으로 쿠팡에서 사발면과 봉지라면을 두고두고 편하게 먹으려고 주문했는데 자주 먹을 것 같네요. 그럼 맛있게 육개장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