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오뚜기 3분 카레 매운맛 다이소 구매 가격 칼로리 영양 및 맛 솔직 후기

by 롤쓰 2024. 6. 17.

오뚜기 3분 요리 중에 가장 대표적인 3분 카레 매운맛을 먹어봤는데요. 다이소에서 구매해서 가격도 저렴하고 매운맛 3분 카레는 순한맛, 약간 매운맛, 매운맛 중에 가장 선호하는 맛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이 제품의 특징 및 가격, 칼로리, 영양정보, 재료, 조리방법 등 다양한 정보와 맛에 대한 솔직 한 후기에 대해 남겨봤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오뚜기 3분 카레 매운맛

 

1. 특징 및 가격

3분 카레 매운맛 뒷면

3분 카레는 오뚜기 커리 소스로 매운맛은 스파이시한 매력이 있어서 종종 사 먹게 되는데요. 간편하고 조리시간이 짧은 매력이 있으며 누구나 쉽고 빠르게 먹을 수 있어서 선호하는 간편식입니다. 실온보관으로 편하고 주요 성분에는 카레분 1.2%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마트나 홈플러스, 롯데마트에서는 3분 카레 매운맛 200g의 가격이 1680원으로 다이소보다 더 비쌉니다. 다이소 매장에 가면 대형마트에 파는 것보다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500원이란 싼 가격에 구매했는데요. 일반 컵라면 소컵보다는 살짝 높은 가격대이지만 간단히 밥을 비벼먹기에 좋은 가격입니다.

 

 

 

 

2. 칼로리와 영양정보

칼로리 영양정보

총 내용량 200g인데 이 상품은 1인분으로 한 끼 먹기에 괜찮은 양의 제품입니다. 칼로리는 170kcal이고요. 200g 기준 밥 한 공기가 310kcal인데 이 카레랑 합치면 한 끼에 480kcal의 열량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편의점 햄버거보다 살짝 높은 정도의 칼로리입니다. 그래도 밥으로 먹으니까 몸에 좋고 점심이나 저녁때 먹으면 괜찮은 열량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영양정보를 보면 나트륨 900mg 45%, 탄수화물 22g 7%, 당류 10g 10%, 지방 7g 13%,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3g 20%, 콜레스테롤 10mg 3%, 단백질 5g 9%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트륨은 라면보다 적은 것 같네요. 당은 좀 있고 트랜스지방은 제로면서 콜레스테롤은 약간 있습니다. 부담되지 않는 영양성분입니다.

 

3. 원재료

원재료

3분 카레 매운맛의 원재료에는 정제수, 양파퓨레(중국산), 감자(미국산:감자, 산도조절제), 혼합과일소스[사과(국산), 배(국산)], 열대과일퓨레, 쇠고기, 당근, 식물성유지, 변성전분, 감자, 사골엑기스, 토마토페이스트, 카레분, 유크림, 오뚜기참치간장분말, 마늘, 쇠고기브이용, 정제소금, 설탕, 양파맛분말, 비프맛양념, 향미증진제, 후추분, 쿠민, 카르다몸, 고춧가루, 강황추출액, 덱스트린, 매운향신양념이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우유, 대두, 밀, 토마토, 쇠고기가 함유됐습니다.

 

 

 

 

4. 재료의 특별함, 조리방법

▼ 3분 요리로 간편식이지만 재료에는 특별함이 있는데요. 열대지방의 천연향신료로 만든 카레분과 국산 과일을 사용해서 만든 과일소스가 들어갔고 열대 과일로 만든 열대과일퓨레가 함유되어 잘 어우러져서 깊은 맛과 부드러움을 살린 매력적인 맛입니다. 특정 지역에서 공수한 재료로 더 확실한 맛을 구현해내는 것 같습니다. 뉴질랜드의 쇠고기를 썼고 로고로 인증하고 있는 제품이네요.

재료의 특별함 조리방법

 

조리방법은 간단한데요. 봉지째 물에다가 3분간 끓여서 부어 먹는 방법과 뜯어서 밥위에 부어 2분간(700W 기준, 1000W 1분)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의사항은 전자레인지에는 전용용기를 써서 덮개를 사용하거나 랩을 씌워 데우고 봉지째 데우면 위험하오니 절대로 뜯어서 부어 데워먹으라고 쓰여 있습니다. 끓는 물에 봉지째 데울때는 젓가락 구멍이 있으니 거기로 쉽게 꺼내면 되고요. 응용요리로 오뚜기 우동면인 생면사리를 1~2분 삶은 후 데운 3분 카레를 부으면 맛있는 카레우동을 맛볼 수 있습니다. ▼ 상자를 뜯으면 뜨거운 물에 끓일 수 있게 봉지가 튼튼해서 괜찮은데요. 위쪽에 간편하게 이지컷으로 쉽게 뜯어낼 수 있는 홈이 있어 좋습니다.

카레 봉지

 

5. 맛에 대한 솔직 후기

밥 위에 부은 카레

3분 요리가 시작된지 엄청 오래되었는데요. 1981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판매되고 있고 카레 제품들은 정말 잘 나가는 상품으로서 가장 무난한 맛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도시락 반찬으로 카레를 부어먹으면 간편해서 좋고 일상에서 요리하기 귀찮을때 살짝 데워 먹으면 되서 먹기 너무 좋은 제품입니다. 오뚜기가 지향하는 편리함과 맛 둘다 잡은 상품이네요.

 

비벼진 카레

저는 주로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기보다는 끓는 물에 봉지째 데워서 먹는데요.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뭔가 덜 촉촉한 느낌인데 끓는 물에 데워서 부으면 더 촉촉한 것 같아서 이 방법을 선호합니다. 레토르트 식품으로 데운 후 그냥 잘 비벼먹으면 되기때문에 간단해서 맘에 듭니다.

 

 

 

 

맛에 대한 평가를 해본다면 가루로 파는 요리해서 먹는 일반 오뚜기 카레 매운맛보다는 살짝 더 감칠맛과 스파이시한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카레 소스 안에 당근, 감자가 직접 만든 카레에 비해 신선한 느낌은 안들지만 나름대로 부드럽고 맛이 괜찮습니다.

 

카레 한 숟갈

매콤한 맛은 매운향신료 덕분인데요. 입맛을 돋구기에 충분한 매운맛입니다. 매운 것을 잘 못먹는 사람도 카레 소스라서 어느 정도 먹을 수 있는 맵기가 아주 강하지 않은 정도라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쇠고기 등 건더기가 있어 심심하지 않게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과일 소스와 퓨레 및 사골엑기스를 첨가하여 맛을 깊고 부드럽게 진하면서도 감칠맛 넘치게 만든 것 같네요.

 

1인분이라서 남길 걱정도 덜하고 간편해서 먹기 좋은데요.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다이소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은 쿠팡을 통해 여러 개를 구입하면 가격을 더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바로가기를 통해 가격을 보시고 집에 두고두고 먹고 싶다면 바로 구매해서 간단 조리하여 먹으면 편합니다.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해서 야외에 가져가서 먹기도 편한데요. 캠핑이나 놀러갔을때 간편히 부어 먹으면 밖에서 먹을때의 특별한 맛을 경험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집에서 먹는 것과 밖에서 먹는 것이랑 분위기가 다르니 카레맛도 달리 느껴지긴 합니다. 특별히 조리할 필요도 없고 카레 봉지만 챙기면 되서 너무 좋네요.

 

 

지금까지 오뚜기 3분 카레 매운맛에 대한 이모저모를 알아봤는데요. 쿠팡 같은 곳을 이용해서 저렴하게 구매한다면 가격적으로 더 매력있지 않나 싶네요. 저렴하고 편리한 3분 카레 매운맛을 최저가로 싸게 구매해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