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오뚜기 3분 제육덮밥 소스 매콤 칼칼 일반 맛 좋아요!(다이소 가격 칼로리)

by 롤쓰 2024. 6. 24.

오뚜기 3분 요리 중에 카레 말고 또 하나 잘 나가는 게 제육덮밥 소스인데요. 살짝 매콤하면서 감칠맛이 있어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매콤 칼칼한 맛 일반 버전인 이 소스를 다이소에서 구매했는데요. 이 제품의 가격(다이소), 칼로리, 영양정보, 원재료, 특징, 조리방법 등 여러 가지 정보와 직접 먹어본 리얼 맛 리뷰를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오뚜기 3분 제육덮밥

 

실제 제육덮밥을 좋아하다 보니 간단하게 유사한 맛의 느낌을 내는 이 제품을 찾게 되더라고요. 3분이면 요리되는 간단한 상품이라서 맘에 듭니다.

 

제품 뒷면

이 제품도 3분 카레와 마찬가지로 끓는 물 3분, 전자레인지 2분이면 OK인데요. 실온보관 가능하고 돼지고기 23%가 함유되었습니다.

 

◆가격

저는 다이소에서 아주 저렴하게 1500원에 구매했는데요. 가까운 다이소 음식코너에 가면 볼 수 있을 겁니다. 아니면 온라인 앱 다이소몰에서 매장에서 파는 것을 미리 주문해도 되고요. 컵라면이나 이런 비벼 먹는 소스들을 저렴하게 팔아서 좋았습니다.

 

오뚜기몰에서는 가격을 살짝 더 높게 팔고 있는데요. 쿠팡이나 네이버 쇼핑에서는 여러 개 한꺼번에 주문하면 조금 더 저렴해집니다. 이렇게 구매하는 게 가장 싼 곳이고 최저가인 것 같네요. 많이 사야 되니 부담도 되는데 그냥 냉장고에 넣어둘 것 없이 보관하면 되니까 다량 사서 레토르트 제육덮밥이 땡길 때 간단하게 데워 먹으면 좋습니다.

 

 

 

 

◆칼로리 & 영양정보

칼로리 영양정보

오뚜기 3분 제육덮밥의 총내용량은 150g이고 칼로리는 200kcal입니다. 200g에 310kcal 정도의 밥 한 공기를 비벼 먹으면 대략 510kcal의 열량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3분 카레 매운맛은 170kcal입니다. 제육이 더 나갑니다.

 

영양정보를 보면 나트륨 840mg 42%, 탄수화물 18g 6%, 당류 8g 8%, 지방 10g 19%,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2.5g 17%, 콜레스테롤 35mg 12%, 단백질 9g 16%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간이 좀 돼서 나트륨이 어느 정도 있고 당류는 높지 않은 편이며 트랜스지방은 제로고 콜레스테롤이 약간 있네요.

 

◆원재료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은 재료들로 된 것 같습니다. 정제수, 돼지고기(국산), 대파(중국산), 양파퓨레(중국산), 카놀라유, 마늘, 야채풍미유, 고춧가루, 설탕, 변성전분, 혼합제제(폴리글리시톨시럽, 이소말토올리고당), 고추장, 미향, 간장, 쇠고기다시, 양파맛분말, L-글루탐산나트륨(향미증진제), 정제소금, 식물성분해단백, 생강, 향미증진제, 아미노베이스, 파프리카추출색소, 후추분말, 스모크풍미유, 덱스트린이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우유, 대두, 밀, 돼지고기, 쇠고기가 함유됐고요. 소스를 보면 단순해 보이는데 대파, 마늘, 생강, 양파맛분말 등 여러 요소들이 있네요.

 

◆특징 & 조리방법

▼ 3분 제육덮밥 소스의 특징으로는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점이 좋고 여기에 대파와 양파로 맛을 낸 고춧가루 베이스의 매운 양념이 잘 어우러져 매콤 칼칼하고 부드러운 맛을 살린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조리방법

 

조리방법은 두 가지인데요. 전자레인지 조리 시에는 전용 용기에 밥을 넣고 그 위에 소스를 부어서 전자레인지용 덮개 및 랩을 씌워 2분 간 데워 줍니다. 이때는 뜨거운 밥 기준 조리 시간입니다. 봉지째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위험합니다. 용기에 담아 데우세요.

 

끓는 물 이용 시에는 냄비에 물을 받아 봉지를 통째로 넣어서 3분간 끓인 후 따뜻한 밥 위에 부어서 먹으면 됩니다. 뜨거우니까 꺼낼 때 젓가락 구멍이 있으니 거기로 꺼내서 좀 놔둔 후 뜯어 부으면 됩니다.

 

 

 

◆제품 느낌 & 맛 리뷰

개봉 후 소스 봉지

오뚜기 3분 제육덮밥 소스 상자에서 안에 있는 봉지를 꺼내면 레토르트 제품으로서 간단하게 데워 먹을 수 있게 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물에 데울 때 쉽게 꺼내는 젓가락 구멍도 보이고 간편하게 뜯는 이지컷(EASY CUT) 부분도 보입니다. 여기로 쭉 찢으면 개봉이 쉽습니다.

 

제육덮밥 소스

저는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보다는 끓는 물에 데워서 부어서 먹는 것을 선호하는데요. 전자레인지로 하면 간편한데 더 촉촉하게 먹으려고 끓는 물에 데우는 것을 자주 합니다. 소스를 따뜻한 밥 위에 부었는데 제육 소스 양념에 고기가 조금 있고 비벼먹기 좋은 상태였습니다.

 

풍부한 건더기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고기도 보이고 괜찮은 것 같습니다. 3분 소스이니 큰 기대는 안 하고 먹었는데요. 의외로 맛은 괜찮더라고요.

 

밥 위에 얹은 소스

비계가 살짝 있는 제육 살코기가 군데군데 보이고 몇 조각 안 들었지만 가격대비 씹을 수 있는 건더기가 있다는 것이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매콤한 제육 소스의 맛은 감칠맛이 꽤 좋았습니다. 인터넷 평을 보면 그냥 간단히 먹기에 좋고 소스 맛은 나쁘지 않다는 글들이 꽤 있습니다.

 

실제 시중에 파는 제육덮밥 소스랑 맛은 거리가 좀 있지만 이것 자체의 고유의 맛이 있어 나름대로 찾는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가격도 싸고 간단하게 비벼먹기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3분 제육덮밥 밥에 비빈 모습

그냥 3분 제육덮밥 소스만 보면 기름져 보이기도 하는데 따뜻한 밥에 비벼놓으면 살짝 윤기가 있고 특제 고추장 소스의 매콤한 감칠맛의 특유의 맛이 있어 먹을만합니다. 이런 특징은 호불호가 갈리긴 할 것 같네요. 평소 비벼 먹는 소스류를 좋아하고 약간의 기름기가 있어도 잘 먹는다면 괜찮을 겁니다. 비벼 놓고 맛보면 취향에 따르지 않고 누구나 잘 먹을 수 있는 맛입니다.

 

◆마무리

3분 카레 매운맛의 칼칼함과 깔끔한 맛보다는 덜 하지만 간단하게 비벼서 먹을 수 있는 독특한 맛의 제육소스라서 별미로 먹으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소스가 주를 이루어서 다른 반찬과 함께 먹으면 좋을 것 같네요.

 

3분 제육덮밥 소스도 괜찮은데 3분 카레 매운맛도 맛이 더 좋더라고요. 살짝 매콤하면서 카레의 향이 잘 나고 초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서 맘에 들었습니다. 대표 3분 요리인 이 제품에 대해 아래의 버튼으로 더 알아보세요. 한 번 보시고 돌아오셔서 맨 아래의 3분 제육덮밥 소스의 쿠팡 링크도 참조해서 사람들의 후기들을 직접 보시는 것도 구매하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오뚜기 3분 카레 매운맛 다이소 구매 가격 칼로리 영양 및 맛 솔직 후기

 

오뚜기 3분 카레 매운맛 다이소 구매 가격 칼로리 영양 및 맛 솔직 후기

오뚜기 3분 요리 중에 가장 대표적인 3분 카레 매운맛을 먹어봤는데요. 다이소에서 구매해서 가격도 저렴하고 매운맛 3분 카레는 순한맛, 약간 매운맛, 매운맛 중에 가장 선호하는 맛이 아닐까

sclvup37.tistory.com

 

 

또 하나 요즘 같은 날에 시원하게 진비빔면 하나 하는 것도 좋습니다. 솔직히 제육덮밥 소스는 별로 안 맵거든요. 비빔면의 매콤달콤한 맛이 땡길때가 있는데 딱 먹기 좋은 때인 것 같네요. 오뚜기 진비빔면으로 맛있는 식사를 해보세요. 다음의 링크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진비빔면 배사매무초 오뚜기 비빔라면 매콤 개운 감칠맛 리얼 후기

 

진비빔면 배사매무초 오뚜기 비빔라면 매콤 개운 감칠맛 리얼 후기

여름만 되면 비빔면이 핫하게 많이 팔리는데요. 오뚜기 진비빔면 배사매무초는 농심 배홍동과 경쟁하듯 광고도 많이 하고 있네요. 한 번 리뉴얼돼서 맛과 양에서 특별히 달라진 느낌인데요. 이

sclvup37.tistory.com

 

 

아래에는 쿠팡에서 여러 개 구매하는 가격과 실제 사람들이 쓴 맛 후기 글이 있습니다. 배송 경험, 제품에 대한 느낌들이 있더라고요. 더 읽어보시면 구매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참고해 보세요. 다 보시고 오셔서 아래의 볼만한 글들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이나 "관련글"도 보시면 새로운 제품 정보도 얻고 괜찮을 것 같네요.

 

 

 

다이소몰 링크를 남겨놓을게요. 매장픽업전용 상품입니다. 가격은 제가 구매한 것과 동일해요.

 

 

 

매콤 칼칼 버전 오뚜기 3분 제육덮밥 소스로 하루를 간단하게 식사하고 보내시길 바랍니다. 특유의 맛이 있어 나름대로 먹을만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