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농심 먹태깡 청양마요 인기폭발 과자 역시 맛있네요! (가격 칼로리 성분)

by 롤쓰 2024. 4. 12.

등장하자마자 대란을 겪은 엄청나게 인기를 끌었던 농심의 과자로 구매하기 조차 어려워서 구하기 힘들었던 농심 먹태깡 청양마요를 최근에야 제대로 먹어봤는데요. 인기폭발적인 과자들은 다 이유가 있던데 역시 먹을만하더라고요. 가격, 주재료, 칼로리, 영양정보, 원재료 등 성분과 이모저모 및 맛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농심 먹태깡 청양마요맛

먹태깡은 참 구하기가 어려웠었는데 요즘에는 그냥 사 먹을 수 있어서 좋네요. 현재 가격으로 60g 한 봉지를 이마트몰과 롯데마트몰에 보면 1360원에 팔고 있는데요. 제가 이전에 샀을 때는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1550원에 팔기도 했었습니다. 최근에는 먹태깡 큰사발면 컵라면까지 나오던데 인기가 있나 봅니다. 포테토칩 먹태 청양마요를 먹어봤는데 괜찮아서 먹태깡도 맛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쿠팡에서 보니 마트 가격보다 좀 올려 받네요. 네이버 쇼핑에서 봐도 대체로 더 비싼 가격이고 배송비가 3000원이지만 개당 1200원에 파는 곳도 있긴 합니다.

 

주재료

2023년 6월에 출시한 먹태깡은 새우깡, 양파깡 등 깡 시리즈 과자 중에 6번째로 새롭게 만들어 나온 것인데요. 특별히 흑태라고 하는 먹태를 재료로 해서 만든 것인데 이것은 자연건조로 황태의 색이 검게 변한 것을 말한다고 합니다. 봉지에는 새우깡의 폰트랑 비슷하게 먹태깡이라고 쓰여 있네요. 청양마요맛을 강조하는 디자인입니다. 주재료는 북어 3.9%, 청양고우 0.6%, 마요네즈맛분말 2.8%가 포함됐습니다.

 

 

 

 

▼ 총 내용량 60g의 먹태깡 전체 칼로리는 280kcal입니다. 영양정보를 보면 나트륨 420mg 21%, 탄수화물 42g 13%, 당류 19g 19%, 지방 11g 20%,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4.1g 27%, 콜레스테롤 0mg 0%, 단백질 3.7g 7%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깡과자에 비해 나트륨은 좀 적은 것 같고 당류는 높은 편이네요. 새우깡과 다르게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은 제로네요.

영양정보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북어파스타(중국산 소맥분, 변성전분, 옥수수전분, 북어엑기스, 북어엑기스분말), 정백당, 청양마요소스맛시즈닝(미국과 호주와 캐나다산 밀의 빵가루, 국산 다시마를 쓴 마요네즈맛분말, 명태를 쓴 구운북어채분말, 국산 청양고추를 쓴 청양초시즈닝분말, 미립당), 태국산 미강유, 팜유, 향료2종이 사용됐습니다. 그리고 밀, 새우, 대두, 계란, 쇠고기, 우유가 함유됐습니다.

 

먹태깡 청양마요맛은 바삭한 스틱형으로 새우깡 같이 휘어진 알싸한 청양마요맛이 가미된 과자인데요. 생각보다는 그리 청양마요의 맛이 강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실제 청양마요를 찍어먹어도 좋을 것 같네요. 디핑소스랑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습니다.

 

 

 

 

▼ 봉지를 개봉해 보면 먹태깡 청양마요맛의 특유의 고소한 냄새와 시즈닝 향이 강하게 느껴지는데요. 60g이라서 양은 많지 않습니다. 새우깡은 단단하고 압착된 느낌이면 이건 부풀어 있어 보여서 더 잘 부서질 것처럼 생겼습니다. 북어를 이용해서 감칠맛을 더해 풍부한 맛을 냈고 청양초를 사용했지만 알싸한 맛은 약한 정도로 느껴지면서 단맛을 잘 내는 과자네요. 살짝 짭조름하면서 달달한 맛과 청양마요의 향은 시즈닝으로 충분히 가미된 것 같네요. 식감이 바삭하면서 씹으면 잘 부서지는 스타일의 과자입니다.

개봉 후 먹태깡

 

먹태깡 모습

과자로 간식이 먹고 싶을 때 먹어도 되지만 술안주로 맥주를 마실 때 즐겨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음료와도 잘 어울릴 것 같고요. 왜 초반에 그리 잘 팔렸는지 이해가 되는 맛이네요. 먹태를 이용하고 청양마요로 맛을 내서 달짝지근하면서 감칠맛과 짭조름함의 조합이 새롭고 좋습니다. 먹태, 황태 등으로 만든 과자류를 좀 먹어봤는데 대부분 괜찮은 것 같더라고요. 최근에 먹은 포테토칩 청양마요도 괜찮았고요. 먹태깡은 누구나 맛있게 먹을만한 호불호 없는 맛인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동네 마트나 편의점에서는 보기가 힘든 과자인데요. 마트에서 먹태깡을 보시면 한 번 사 먹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많이 달지 않고 적당히 짭조름해서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