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농심 누들핏 얼큰우동맛 다이어트 컵라면 시원 칼칼 찐 후기 -가격 칼로리

by 롤쓰 2024. 4. 9.

다이어트 컵라면하면 저칼로리로 컵누들이 떠오르는데 농심에서도 나왔네요. 누들핏 얼큰우동맛을 먹어보고 시원하면서 칼칼한 맛의 찐 후기를 남겨봤습니다. 요즘에 이런 가벼운 칼로리로 제품들이 나와서 좋네요. 맛을 위해선 일반 컵라면도 가끔 먹는데 컵라면은 먹고 싶고 살 빼는 데는 이것만 한 게 없는 것 같습니다. 이 컵라면의 가격, 칼로리, 영양정보, 원재료 등 이모저모와 실제 맛 리뷰를 정리해 봤습니다.

 

농심 누들핏 얼큰우동맛

저는 GS25 편의점에서 30.9g 누들핏 얼큰우동을 구매했는데요. 현재 가격은 1800원입니다. 2+1 행사가에 팔고 있어서 여러 개 사면 좋습니다. SSG닷컴몰에서 보니 1460에 더 싸게 파네요. 6개는 7200원 개당 1200원꼴로 저렴합니다. 대형마트는 편의점보다 더 싸게 파는 것 같습니다. 쿠팡에서는 무료배송으로 12개를 15400원에 파는데 개당 1284원꼴입니다. 편의점에서 구매해서 먹어보고 맘에 들면 온라인으로 한꺼번에 주문하는 게 이득이네요.

 

칼로리 중국 OEM

제가 산 것은 뚜껑에 고양이 캐릭터 그림이 있는 버전인데요. 중량 30.9g으로 적은 양의 제품입니다. '내 입맛에 Fit, 칼로리도 Fit'이라는 주제로 끓는 물 3분이면 OK인 105kcal의 저칼로리 상품입니다. 당면은 중국산 OEM이네요. 요즘 보니 디자인이 바뀌고 양이 35.9g으로 늘어나면서 칼로리도 125kcal로 늘린 리뉴얼된 누들핏 얼큰우동맛이 판매되고 있네요. 그리고 어묵탕맛, 육개장사발면맛, 김치사발면맛으로 이전 버전의 누들핏 얼큰우동맛보다 내용량도 늘리고 맛도 다양하게 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어서 좋네요.

 

 

 

 

▼ 총 내용량 30.9g이라서 먹어보면 양이 적을 수 있습니다. 105kcal라서 다이어트에는 딱이죠. 영양정보를 보면 나트륨 1160mg 58%, 탄수화물 25g 8%, 당류 3g 3%, 식이섬유 1.5g 6%, 지방 0.5g 1%,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 0%, 콜레스테롤 5mg미만 1%, 단백질 1g미만 2%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별히 식이섬유가 있네요. 트랜스지방과 포화지방이 제로고 콜레스테롤은 좀 있습니다. 컵누들에는 콜라겐이 누들핏에는 식이섬유가 들어가서 차별점을 뒀습니다.

영양정보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면에는 당면이 사용되었는데 중국산 감자전분과 녹두전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스프류에는 얼큰우동베이스(필리핀산 훈연다랑어의 다랑어혼합추출농축액을 쓴 아미노산풍미분말, 정백당, 정제포도당, FD생생고추파우다(중국산 홍고추), 풍미간장분말), 국내산 정제염, 네오화이바, 다랑어추출물분말, 우동풍미분말, 구운김후레이크, 덱스트린, 발효간장분말, L-글루탐산나트륨(향미증진제), 구운맛김추출물분말, 후추분말, 고춧가루, 분말카라멜(카라멜색소3, 말토덱스트린), 5'-리보뉴클레오티드이나트륨, 호박산이나트륨, 해물맛풍미분, 건조맛살어묵, 컬미역, 건파가 사용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용 저칼로리지만 다양한 성분이 들어가네요.

 

조리법은 간단한데요. 뚜껑을 화살표까지 개봉한 뒤에 분말스프를 꺼내서 면 위에 붓고 끓는 물을 용기 안쪽 표시선까지 부은 다음 뚜껑을 닫고 약 3분 후에 잘 저어서 먹으면 끝입니다. 기호에 따라 스프의 양을 조절해서 먹으라고 쓰여 있지만 다 넣고 먹어야 맛있습니다. 면에 뭔가가 묻어 있는 것은 먹는데 전혀 지장이 없다고 안심하고 먹으라고 하네요.

 

 

 

 

▼ 뚜껑을 개봉하면 누들핏 얼큰우동맛의 분말스프가 보입니다. 안에 면과 건더기들이 보이고요. 스프를 찢어서 그냥 넣기만 하면 돼서 편합니다. 건더기도 어느 정도 있어서 심심하지 않게 먹을 수 있겠네요. 건조맛살어묵이 있어서 약간 육개장 컵라면이 생각나기도 합니다.

개봉 후 면과 스프

 

스프에 김

분말스프를 뿌리고 나니 살짝 매콤한 향이 올라옵니다. 잘게 썰어진 김가루가 보입니다. 김이 들어가서 감칠맛이 더해질 것 같네요. 용기 안쪽 표시선까지 뜨거운 물만 붓고 꽉 닫아서 조금만 기다리면 면이 잘 풀어집니다.

 

면발

국물의 느낌과 냄새가 컵누들 매콤한맛이 떠오를 정도로 비슷한 느낌인데요. 투명하고 가느다란 당면을 사용했기 때문에 일반 밀가루면을 사용한 컵라면에 비해서 칼로리가 훨씬 낮아진 제품이라서 다이어트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면은 부드럽고 후루룩 먹으면 쭉 들어오면서 잘 씹히는 게 식감도 좋습니다. 가볍게 먹기 딱이네요.

 

 

 

 

국물은 얼큰한 우동국물이라서 그냥 담백한 맛보다 찐하고 살짝 칼칼한 게 딱 좋습니다. 매콤한 라면을 좋아한다면 누구나 좋아할 것 같습니다. 국물의 우동느낌의 감칠맛과 약간 매콤함이 입맛을 살려주는 것 같네요.

 

건더기 미역

생각보다 양은 적지만 다이어트를 위해 그냥 출출함을 달래는 정도라면 딱 105kcal에 시원 칼칼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누들핏 얼큰우동맛 30.9g짜리를 먹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국물맛이 좋아서 먹을만합니다. 면이 당면이라서 쫄깃하고 부드러워서 맛있네요. 건더기인 미역도 넉넉히 들어 있어서 괜찮게 먹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컵누들은 120kcal 제품이던데 이건 105kcal로 더 적은 칼로리로 즐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컵누들 매콤한맛도 매운맛이 있어서 좋았는데 누들핏 얼큰우동도 매운맛 가미돼서 아주 맘에 듭니다. 저칼로리 소량으로 즐기기에 딱입니다. 따끈하게 한 컵 먹고 시원한 옥수수차로 입가심하니 다이어트도 되고 좋네요.

 

 

인생을 맛있게 농심 누들핏 얼큰우동맛을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매해서 먹어보면 가볍고 저칼로리에 맛도 좋아서 만족하실 겁니다. 쫄깃하고 시원 칼칼함을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