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짜파게티 더블랙 판매처 가격 칼로리 영양 조리법 차이점 실제 맛 후기

by 롤쓰 2024. 5. 27.

짜장라면의 대명사 누구나 즐겨 먹는 짜파게티가 어느새 출시한 지 40주년이 넘었네요. 오랫동안 약간씩 포장디자인도 바뀌면서 혹시 신제품이 나오진 않을까 기대했었는데 드디어 짜파게티 더블랙으로 새롭게 나와서 반가웠습니다. 이번 글에는 판매처, 가격, 칼로리, 영양정보, 조리법, 오리지널과 차이점 및 실제 맛 후기를 남겨봤습니다.

 

짜파게티 더블랙 4입

어릴 때부터 먹어와서 익숙한 맛이지만 가끔씩 생각나서 꼭 먹게 되는 게 짜파게티인 것 같은데요. 1984년 3월 출시돼서 지금까지 91억 개나 판매되는 엄청난 기록이 있더라고요. 누적된 판매량을 보니 놀랍긴 합니다. 최근에 손석구 씨와 함께 광고하는 짜파게티 더블랙을 보니 맛이 궁금하긴 하더라고요. 일반 짜파게티에 비해 건면 사용, 후레이크의 차별화 등 몇 가지 상당한 변화가 있어서 나름대로 맛도 기대됐습니다.

 

1. 판매하는 곳

짜파게티 더블랙 4봉

현재 짜파게티 더블랙을 파는 곳은 대부분 다 팔고 있습니다. GS25, 세븐일레븐, CU, 이마트24 등 편의점과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그리고 네이버쇼핑과 쿠팡 등 인터넷 쇼핑으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가격

짜파게티 더블랙 1봉
짜파게티 더블랙 뒷면

 

저는 대형마트인 홈플러스 매장에서 직접 구매했을 때 4입짜리 가격이 4580원이었는데요. 온라인으로 이마트몰, 홈플러스몰, 롯데마트몰에서도 같은 가격에 팔고 있습니다. 홈플러스몰에서는 2개 사면 10% 할인도 하네요. 이 가격이면 1봉지 당 1145원입니다. 일반 올리브 짜파게티 5입짜리가 4880원인데 개당 976원꼴로 살짝 가격차이가 느껴집니다. 네이버 쇼핑이나 쿠팡에서 여러 개 묶음 상품을 사면 훨씬 저렴해지니 많이 산다면 온라인 구매가 저렴합니다. 농심공식몰에서는 4입이 5390원으로 좀 더 비싸게 팝니다.

 

 

 

 

3. 칼로리, 영양정보

칼로리

제품 총중량은 464g으로 1봉지 당 116g으로 4입 총칼로리는 1860kcal이고 한 개 칼로리가 465kcal입니다. 올리브 짜파게팅 한 봉지의 칼로리가 610kcal인 것에 비해 많이 낮아진 칼로리입니다. 기름진 면이 아닌 건면을 사용해서 상당히 낮아진 칼로리를 확인할 수 있네요.

 

영양정보

1봉지 당 영양정보를 보면 나트륨 1120mg 56%, 탄수화물 83g 26%, 당류 8g 8%, 지방 11g 20%,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6g 40%, 콜레스테롤 5mg미만 1%, 단백질 9g 16%, 칼슘 262mg 37%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올리브 짜파게티랑 비교하면 나트륨은 10mg 늘고 탄수화물은 13g이 줄고 지방이 9g 줄고 칼슘이 100mg이 늘었네요. 확실히 건면으로 인해 달라지긴 했습니다.

 

4. 조리법

조리법

조리방법은 올리브 짜파게티와 비슷합니다. 3컵정도인 600ml의 물을 끓이고 면과 후레이크를 넣고 5분 동안 더 끓이고서 물을 6~7스푼 정도만 남기고 따라 버린 후 짜장스프와 짜장풍미유를 넣고 잘 비벼 먹으면 끝입니다. 오리지널 짜파게티와는 다르게 건면인데 면을 삶는 시간을 더 길게하면 나중에 면발이 퍼지니까 너무 오래 끓이지 않는 게 중요한 것 같네요.

 

5. 일반 짜파게티와 차이점 및 실제 맛 후기

건면과 스프

봉지를 개봉해서 보면 건면과 짜장스프, 건더기스프(후레이크), 짜장풍미유가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면은 확실히 신라면 건면에서 보던 것과 비슷하게 얇고 넓적한 느낌이네요. 일반 짜파게티의 면발이 둥글고 두꺼운 편인데 이건 확실히 더 얇은 느낌입니다. 스프는 더 진한 향이 느껴지고 색도 더 진해진 느낌이네요. 후레이크가 확 변했는데요. 더 크고 두꺼운 모양으로 바뀌어서 색다른 분위기를 내는 것 같네요. 일반 짜파게티에서 보던 후레이크와는 확연히 크기가 다릅니다.

 

건면 후레이크 조리

건면으로 되어서 끓일 때 기름기가 뜨지 않아서 좋습니다. 칼로리도 훨씬 낮아지고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건더기가 커졌지만 개수가 많지 않으니 양은 비슷할 것 같습니다.

 

 

 

 

▼ 조리를 완료한 후 직접 먹어보니 풍미의 차이가 확 느껴집니다. 일반 올리브 짜파게티에서 느끼던 오리지널 짜파게티의 향과 다르게 달달한 향이 더 있는 것 같습니다. 더블랙이라고 더 찐하고 짭조름할 줄 알았는데 강한 춘장의 맛이라던가 그런 것은 없고 기존의 짜파게티 스프에 약간 짜장범벅이나 짜파게티 컵라면의 향이 좀 있는 것 같고 짭짤한 맛보다 단맛이 더 부각되는 느낌의 소스맛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이런 스타일도 맛있다고 느껴져서 잘 먹었습니다. 일반 짜파게티와 소스맛에 약간 차이가 있으니 취향이 따라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조리 후 완성

 

가장 중요한 건 면의 식감이 달라졌다는 것인데요. 건면이라서 면발 자체가 얇고 쫄깃한 느낌이 있고 더 담백해진 것 같습니다. 기존 짜파게티보다 양이 좀 줄어든 것이지만 나름대로 먹을만합니다. 후레이크는 크기가 커져서 씹는 느낌은 좋아진 것 같은데 기존의 건더기와 맛은 비슷하니 크게 차이점은 못 느끼겠네요. 커져서 보기엔 좋은 것 같습니다. 소고기 같지만 콩고기 건더기 맛입니다.

 

면발

짜파게티 더블랙을 먹어보고서 느낀 점은 오리지널 제품인 올리브 짜파게티 같은 것과 소스맛에서 차이가 있으니 구별해서 먹으면 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좀 더 프리미엄의 맛으로 업그레이드된 느낌보다는 다른 버전인 듯 느껴지지만 개인적으로 이 제품만의 맛이 맘에 들어서 자주 사 먹을 것 같습니다. 살짝 부드러운 풍미가 매력인 것 같은데 예전에 짜파게티 맛에 길들여졌다면 색다르게 느껴질 수 있겠네요.

 

 

짜파게티 더블랙의 달라진 맛과 건면의 특별함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새로운 제품을 맛보니까 재미있네요. 뭔가 더 담백한 느낌이라서 좋고 칼로리도 가벼워져서 만족스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