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팔도 미니 우동 왕뚜껑 컵라면 간편하고 맛있어요! (가격 칼로리 성분)

by 롤쓰 2024. 4. 11.

왕뚜껑 하면 넓적하고 큰 크기에 맛있는 국물의 컵라면이라서 누구나 좋아할 만한 제품인데요. 팔도에서 미니 사이즈로 만든 왕뚜껑 중에 우동맛이 있어서 먹어보고 글을 남겨봅니다. 팔도 미니 우동 왕뚜껑 컵라면의 가격, 주재료,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등 몇 가지 정보와 실제 먹어본 맛에 대한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팔도 미니 우동 왕뚜껑

뚜껑에 덜어먹는 게 특징인 110g짜리의 대컵 왕뚜껑과는 다르게 그냥 컵라면 용기에 그대로 먹는 미니 우동 왕뚜껑의 가격은 1000원이었는데요. 홈플러스 매장에서 구매했는데 저렴했습니다. 편의점에 보니 그냥 큰 왕뚜껑 가격이 1400원이더라고요. SSG닷컴에 보니 16개에 15700원으로 개당 982원꼴로 팔고 있더라고요. 쿠팡에서는 16개에 14900원으로 더 저렴하게 개당 932원꼴로 팔고 있었습니다. 무료배송이라 좋네요. 가까운 마트에서 낱개로 한 번 먹어보고 맛이 괜찮으면 온라인으로 싸게 주문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미니 우동 왕뚜껑 앞면

미니 우동 왕뚜껑의 겉을 보면 전체를 디자인된 비닐로 포장했더라고요. 우동 맛이라서 깔끔한 국물 맛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앞면에 연출된 우동의 모습은 가느다란 면발을 제외하고 제대로 야채를 사용하여 만든 일본식 가쓰오 우동 같아 보입니다. 큰 왕뚜껑에 비해 80g으로 좀 적은 용량이지만 농심의 육개장 사발면 같은 크기로 먹을만한 정도의 양인 것 같습니다.

 

 

 

 

▼ 영양정보를 보면 총 내용량 80g에 전체 칼로리가 375kcal로 되었습니다. 나트륨 1260mg 63%, 탄수화물 58g 18%, 당류 3g 3%, 지방 13g 24%,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6g 40%, 콜레스테롤 0mg 0%, 단백질 7g 13%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인데 다른 컵라면처럼 나트륨이 좀 되고 당은 생각보다 적은 듯합니다.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제로라서 좋네요.

영양정보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면에는 미국과 호주산 밀의 소맥분, 말레이시아산 팜유, 변성전분, 덴마크와 독일산 감자전분, 감미유S, 정제소금, 야채풍미액, 글루텐, 면류첨가알칼리제(탄산칼륨, 탄산나트륨, 피로인산나트륨), 구아검, 혼합제제(폴리인산나트륨, 메타인산나트륨, 메타인산칼륨), 알긴산프로필렌글리콜, 녹차풍미액, 비타민B₂이 들어 있습니다. 팔도 도시락에서 보던 성분들이 면에 들어 있네요.

 

스프에는 정제소금, 가쓰오우동소스분말, 설탕, L-글루탐산나트륨(향미증진제), 별미튀김, 양조간장분말, 포도당, 유당, 소용돌이맛살, 표고버섯엑기스분말, 가쓰오부시분말, 효모조미액분말, 건미역, 카라멜색소(유형:4), 고춧가루, 향미증진제2종, 다시마엑기스분말, 대두유, 산도조절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계란, 우유, 대두, 밀, 새우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원재료를 보니 가쓰오 우동 스타일이네요.

 

 

 

 

▼ 비닐을 뜯어서 벗겨보면 하얗고 얇은 뚜껑이 보이는데요. 육개장 사발면과 같은 일반 컵라면의 뚜껑이라서 큰 왕뚜껑처럼 뚜껑에 올려서 먹는 것은 할 수 없지만 오히려 간단하게 되어서 괜찮습니다.

뚜껑

 

개봉 후 스프와 면

뚜껑을 개봉하면 미니 우동 왕뚜껑의 특별한 분말스프가 들어있고 바로 아래에 보통의 컵라면 우동과는 다르게 얇은 면발이 들어 있습니다. 거의 팔도 도시락 컵라면의 면발과 두께가 비슷한 것 같네요. 스프는 우동맛 스프라서 가루의 색깔이 황갈색으로 찐한 느낌은 아닙니다.

 

면 아래 건더기

면을 들어 올려서 아래를 봤는데 원재료에서 봤던 별미튀김인 적당한 크기의 튀김가루가 보이고 소용돌이맛살과 건미역이 간간이 보입니다. 역시 우동 컵라면에는 동그란 맛살과 튀김가루가 들어가야 제맛이죠.

 

조리

조리방법은 간단한데요. 뚜껑을 반쯤 열고 면 위에 분말스프를 넣고 100도씨의 끓는 물을 용기 안쪽 표시선까지 부어서 뚜껑을 잘 덮고 약 3분간만 기다린 후 저어먹으면 끝입니다. 일반 컵라면 먹듯이 조리가 간편해서 좋습니다. 스프를 다 넣어야 간이 맞아서 맛있습니다.

 

 

 

 

▼ 3분 정도 조금만 기다리면 완성이 되는데요. 뚜껑을 열면 우동 컵라면답게 제법 구수한 맛있는 냄새가 납니다. 가쓰오분말도 들어갔기 때문에 국물이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나는 것 같습니다. 면발은 농심의 튀김우동 같이 굵지 않은데 이것 나름대로 가늘고 쫄깃해서 후루룩 먹기 좋은 것 같습니다.

완성 후 모습

 

심심하지 않게 소용돌이맛살과 별미튀김이 있어서 맛 좋고 국물은 대부분 일반적인 우동 컵라면과 같은 약간의 짠맛이 가미된 담백 짭조름한 맛인데 가쓰오가 들어갔다고 특별히 그런 맛이 강하거나 하진 않는 것 같습니다. 다른 우동 컵라면과 차별점은 면발이 가늘다는 것인데 얇은 면으로 즐기길 원하다면 팔도 미니 우동 왕뚜껑을 먹는 게 좋습니다.

 

면발

팔도 김치 도시락도 맛있게 먹었는데 이 우동 컵라면도 괜찮은 것 같네요. 얼큰한 맛은 없지만 일반적인 우동맛을 잘 표현해 낸 것 같습니다. 최근에 다이어트를 위해 농심 누들핏 얼큰우동맛을 맛있게 먹었는데 당면으로 먹다가 일반 면발로 먹으니까 이것도 괜찮네요. 역시 밀가루면이 주는 맛이 나름대로 좋은 것 같습니다.

 

 

간단히 우동 컵라면을 즐긴다면 팔도 미니 우동 왕뚜껑을 먹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홈플러스 같은 곳에서 사면 저렴하고 좋습니다. 드셔보시면 가느다란 면발이 쫄깃하고 국물도 담백해서 누구나 맛있게 먹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