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CGV 시그니처 팝콘 카라멜&치즈팝콘 리얼 맛 후기 -가격 칼로리 성분

by 롤쓰 2023. 3. 8.

최근 들어 볼만한 영화들이 있어서 씨지브이에 갔는데요. 영화를 보면 빠질 수 없는 게 팝콘이죠. CGV 시그니처 팝콘 중에 카라멜&치즈 팝콘을 먹어보고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등 이모저모와 리얼 맛 후기를 써봤습니다.

 

CGV 시그니처 팝콘 카라멜&치즈팝콘

CGV를 아침에 가서 조조 영화로 보니 가격도 저렴하고 사람도 거의 없어 조용하고 좋더라고요. 혼자 팝콘을 즐기면서 콜라와 함께 먹으니 정말 꿀맛이었습니다. 시그니처 팝콘의 가격이 기본 4000원부터였는데요. 카라멜&치즈 맛은 1000원 추가로 5000원이네요. 매점 키오스크 주문 시 콤보의 시그니처 팝콘세트를 고르면 기본 '시그니처스위트팝콘1+탄산M1'이지만 선택으로 카라멜&치즈를 골라서 1000원 추가하여 한번에 음료를 더해 구매할 수 있어 편합니다. 시그니처스위트팝콘 2개에 탄산음료 2개인 시그니처 팝콘콤보는 11000원으로 세트 2개 가격보다 1000원 저렴하네요.

 

시그니처 팝콘에는 스위트(70g 기본가격), 카라멜&치즈(95g, +1000원), 김치시즈닝믹스(80g, +1000원), 초콜릿(200g, +2000원)이 있는데 그중에서 기본 스위트보다는 카라멜&치즈가 두 가지 맛에다가 더 맛있을 것 같아서 구매해 봤는데요. 포장 용기도 치즈와 카라멜이 연상되는 색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깔끔하게 위에 비닐 덮개로 밀봉되어 있어 좋네요. 프리미엄 퀄리티 팝콘답습니다.

 

 

이 시그니처 카라멜&치즈 팝콘에는 옥수수 34.35%와 치즈 3.36%가 있고 95g으로 칼로리는 455kcal입니다. 영양성분으로 나트륨 490mg, 탄수화물 65g, 당류 23g, 콜레스테롤 27mg, 지방 19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8g, 단백질 6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라멜과 버터 맛의 GS25 유어스 영화관 팝콘 같이 편의점 팝콘들에는 대부분 콜레스테롤이 제로인데 이건 있네요.

 

CGV 시그니처 팝콘 카라멜&치즈팝콘 영양성분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정말 많은 성분이 들어가는데요. 옥수수는 미국산이고 설탕, 말토덱스트린, 포도당의 당류가공품1, 설탕, 당밀, 바닐라향, 바닐라추출액의 당류가공품2와 혼합식용유가 쓰였고 미국산 체다치즈, 체다블루치즈가 포함된 치즈믹스파우더가 있고 버터유, 유크림, 야자경화유의 가공버터와 기타 혼합제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유, 대두, 밀, 새우, 오징어, 쇠고기 함유라고 되어 있으니 알레르기에 참고하면 되겠네요.

 

이 시그니처 팝콘과 비슷한 팝콘이 있어서 찾아보니 만든 회사가 같은 '제이앤이'였습니다. 편의점에 파는 버터갈릭팝콘, 유어스 영화관팝콘, 맛소금팝콘, 장성규의 선넘은 팝콘 등 많은 PB상품 팝콘들을 만들었더라고요. 시그니처 카라멜&치즈 팝콘과 비슷한 맛일 것 같은 제품으로 제이앤이에서 만든 CU 편의점의 PB상품인 HEYROO 카라멜팝콘과 고소한치즈팝콘이 생각나네요. 카라멜 팝콘 맛은 유어스 영화관팝콘도 같더군요. 같은 회사에서 만들어서 맛은 거의 비슷합니다.

 

CGV 시그니처 팝콘 카라멜&치즈팝콘 개봉 후

편의점 팝콘과 씨지브이 팝콘의 차이라면 팝콘 튀긴 모양이 다른데 영화관께 둥글고 크다면 편의점 제품은 좀 가늘고 넓게 퍼진 느낌입니다. 시그니처 카라멜&치즈 팝콘을 개봉해서 보면 갈색의 카라멜 시즈닝이 된 팝콘과 짙은 치즈색깔의 팝콘이 보입니다. 비율은 치즈가 좀 더 많은 느낌이었는데 위에 많이 있어서 그렇게 생각되는 것 같네요. 카라멜과 치즈 팝콘이 섞여서 있는 상태인데 번갈아가면서 먹으니 카라멜 향과 치즈 향에 입맛이 땡기고 달달하고 짭조름하면서 고소한 맛에 순식간에 빨리 먹게 됩니다.

 

 

치즈는 짠맛을 잘 느끼는 분들은 짜다고 생각될 수 있을 것 같은 정도네요. 제 입맛에는 짭짤하면서 치즈 맛이 강하게 나서 좋았습니다. 카라멜만 골라먹다 질릴 때쯤 치즈로 바꿔서 먹고 또 치즈가 질릴 때 카라멜로 가니 괜찮았습니다. 맛은 카라멜과 치즈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번쯤 먹어본 아는맛 입니다. 익숙한게 가끔씩 먹으면 맛있어서 CGV에서 포장해 가서 집에서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서 먹으면 딱 좋습니다. 콜라와 사이다 같은 탄산음료는 필수네요.

 

CGV 시그니처 팝콘 카라멜&치즈팝콘 프리미엄 포장

시그니처 팝콘이 인터넷에도 판매되는데 네이버 쇼핑에서 카라멜&치즈 12개를 39020원에 개당 3252원 꼴로 팔고 있네요. 배송비 3000원이 붙어도 CGV보다 훨씬 쌉니다. 저렴하게 두고두고 먹으려면 온라인 구매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집에서 먹기에는 비슷한 맛의 편의점 팝콘이 싸지만 프리미엄 느낌의 CGV 영화관 분위기를 내려면 시그니처 팝콘도 괜찮습니다. 카라멜&치즈의 달달하고 고소하며 짭잘함이 심심함을 달래줘서 좋네요.

 

 

CGV 시그니처 팝콘 카라멜&치즈팝콘 가격, 칼로리, 성분, 리얼 맛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맛도 좋고 포장도 깔끔해서 맘에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