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삼립 매콤 김치호빵, 겨울간식으로 최고! (가격/칼로리/후기)

by 롤쓰 2024. 1. 22.

겨울간식으로 호빵이 최고지요. 삼립호빵은 야채, 피자, 단팥이 있지만 매콤 김치호빵은 새롭더라고요. 최근에 TV프로 어쩌다사장3에서 김치 호빵을 먹는 것을 보고 무척 먹고 싶었는데요. 직접 먹어 본 맛 후기와 가격, 칼로리, 주재료, 영양정보, 원재료 등 관련내용을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삼립 매콤 김치호빵

피겨스케이팅 차준환 선수가 모델이네요. 국산 볶은 김치가 듬뿍 들어간 호빵의 이미지를 보니 먹음직스럽네요. 호빵 전용 발효미종α를 사용해서 더 촉촉하고 풍미가 깊다고 하는데요. 주재료는 볶은 김치, 김칫속, 쌀가루, 물김치의 김치씨즈닝 분말, 알파쌀가루, 효모, 기타가공품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재료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 구매했는데 가격은 4,980원으로 다른 호빵에 비해 가격이 높은 편인 것 같습니다. 야채호빵 등은 4입이지만 김치호빵은 3입이네요. 네이버 쇼핑 최저가를 보면 3입 3봉 11,900원이고 쿠팡은 3입 4봉 13,870원으로 낱개 가격이 저렴하네요. 무료 배송이라 더 좋습니다.

 

 

이 김치호빵 1개는 칼로리가 194kcal로 그리 높지 않은 열량인데요. 영양 정보를 보면 탄수화물 33 g(당류: 4 g), 단백질 5.1 g, 지방 4.6 g(포화지방: 1.9 g, 트랜스지방: 0 g), 콜레스테롤 2 mg, 나트륨 390 mg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밀가루, 볶음김치, 양파, 설탕, 부추, 배추, 건면, 건표고버섯, 쇼트닝, 김칫속, 돼지고기, 고춧가루, 혼합제제, 김치씨즈닝, 글리신, 복합조미식품, 기타가공품 등으로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서 맛을 풍부하고 좋게 만들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데우는 방법

김치호빵을 맛있게 데워 먹는 방법으로는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는게 가장 간단하고 편합니다. 1개당 30초면 되고 2개당 1분, 3개당 1분 30초 정도면 됩니다. 냉동상태는 1개당 1분 30초, 2개당 2분 30초, 3개당 3분 30초 정도로 돌리면 되요. 특히 냉동 일 때 머그컵에 물을 받아 호빵을 거꾸로 놓고 돌리면 잘 익어져 나와서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냉동호빵을 찜기로는 끓는 물에 1개당 5분, 2개당 7분, 3개당 10분 정도 쪄주거나 160℃로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1개당 10분, 2개당 15분, 3개당 20분 정도 구워줍니다. 구울때 타지 않게 중간에 확인해주면 좋습니다.

 

김치호빵 3입

봉지를 뜯어보면 김치 호빵 답게 호빵 색이 주황색으로 색이 이쁘네요. 3입이 나란히 들어 있는데 4입인 야채호빵보다는 허전하네요.

 

김치호빵 모양

먹음직스럽게 호빵 상태가 좋고 굴곡진 모양이 들어가서 개성 있어 보입니다. 특허 받은 4종의 토종 유산균과 쌀가루를 혼합 발효한 호빵이라 부드럽고 촉촉한게 식감이 좋습니다.

 

 

▼ 전자레인지에 따뜻하게 데워 먹어 봤는데요. 30초면 간단하게 데울 수 있어서 좋네요. 반을 갈라서 보니 김치만두 속이 생각나네요. 향도 비슷한 것 같은데 먹었을 때 맛도 비슷한 거 같습니다. 부드러운 호빵의 푹신한 피에 맛있는 삼립만의 특제 김치만두 속을 맛보는 느낌입니다.

김치호빵 속

 

따끈따끈하고 매콤한 김치 호빵은 야채호빵과 다른 맛있는 별미예요. 실제로 매콤한 끼가 있지만 전혀맵지는 않네요. 국산 볶음김치와 양파, 고기, 야채 등이 듬뿍 들어가서 씹는 재미가 있어요. 배고플때 먹으니 김치의 매콤함과 고기의 고소함이 잘 어우러져서 입안 가득 풍미가 터져요. 김치만두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 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요즘 해외에서도 K 디저트로 호빵의 열풍이 확산되고 있다고 하네요. 특히 한국하면 김치니까 김치 호빵도 많이 팔릴 것 같습니다. 어쩌다사장3에서 김치호빵이랑 식혜를 맛있게 먹던데 저는 비락식혜를 같이 먹으니 괜찮더라고요. 편의점 샌드위치도 부드럽고 맛있는데 역시 겨울하면 호빵이 최고죠. 햄버거보다 간편하고 부드러워 맛있어요.

 

 

삼립 김치호빵을 한 입 먹으니 촉촉한게 딱 좋네요. 발효미종의 부드러운 빵과 김치와 고기의 조합을 좋아하는 분은 먹어볼 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