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풀무원 다논 그릭 요거트 달지 않은 플레인 400g 마트용 리얼 맛 후기

by 롤쓰 2023. 10. 13.

요즘 아침에 요거트를 자주 먹는데요. 주변에서 그냥 요거트보다 그릭 요거트를 추천하더라고요. 1개씩 개별 포장된 90g 정도 되는 작은 크기도 좋지만 저는 주로 크게 한 숟가락 정도를 아침에 한 번 먹기 때문에 마트용으로 400g짜리 풀무원 다논 그릭 요거트 달지 않은 플레인을 구매해서 먹어봤는데요. 이 제품의 가격, 주요 성분,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등 이모저모와 리얼 맛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풀무원 다논 그릭 요거트 플레인 400g

집 근처 마트에서 구매했는데 저렴하진 않더라고요. 홈플러스에서는 행사상품으로 3590원에 팔고 이마트나 롯데마트에서는 3980원에 팔고 있더라고요. 제가 산 거랑 대형마트에 파는 것이랑 디자인이 살짝 다르던데 바뀐 디자인을 파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쇼핑 최저가를 보려고 들어가 봤는데 컬리에서 같은 상품을 3104원에 팔고 있네요. 배송비가 붙겠지만 컬리에서 이것저것 함께 산다면 괜찮은 가격입니다.

 

그릭 요거트 뚜껑

그릭 요거트는 그리스식 요거트입니다. 유청을 제거한 것인데 영양소가 일반 요거트보다 2배 이상 많다고 하네요. 이 제품은 크레타섬 유래 정통 그릭 유산균이라고 쓰여 있네요. 크레타는 그리스의 섬입니다. 소비자 추천 판매량 1위를 강조하네요. 그만큼 잘 나가는 상품인 것 같습니다. 요즘 건강을 위해 그릭 요거트를 많이들 찾는 것 같습니다. 주요 성분에는 유산균(YoFlex SoGreek F1) 0.002%로 프로바이오틱스 한 컵 당 2000억 마리 이상이 함유되었습니다. 총칼로리는 320kcal입니다.

 

 

▼ 100g 당 80kcal인데요. 이것에 영양성분 정보로 나트륨 50mg 3%, 탄수화물 9g 3%, 당류 6g 6%, 지방 2.0g 4%,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1.1g 7%, 콜레스테롤 10mg 3%, 단백질 6.4g 12%, 칼슘 190mg 27%가 포함됐습니다. 달지 않은 플레인이지만 당이 조금 있습니다. 트랜스지방은 제로지만 콜레스테롤은 어느 정도 있네요. 특별히 칼슘이 표기되어 있는데 소량 들어갔습니다.

영양성분

 

유통기한 원재료

유통기한은 제가 샀을 때부터 한 달 조금 안되던데 몇 주 정도 되니 여유 있게 보관하다 먹으면 됩니다. 미리 2~3통 사두고 자주 먹어도 되겠네요. 원재료를 보면 국산 원유, 정제수, 탈지분유와 농축우유단백분말의 네덜란드산 혼합분유, 호주산 농축우유단백분말, 결정과당, 프락토올리고당, 탈지분유, 변성전분, 말토덱스트린, 피쉬젤라틴, 유청단백분말, 유산균이 들어갔습니다.

 

특징

우유가 함유된 유제품이니 알레르기 정보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유당불내증이 있다면 요거트는 우유를 유산균으로 발효시킨 것인데 그 과정에서 생긴 효소가 유당을 분해하니 유당불내증을 완화하기 때문에 먹기 좋습니다. 우유의 2배 단백질이 있고 로우팻으로 저지방 제품이고 유산균이 2000억 이상 있는 게 이 제품의 특징입니다.

 

 

▼ 그릭 요거트를 개봉해 보면 입자가 고운 걸쭉하게 보이는 제품 상태를 볼 수 있는데요. 일반 플레인 요거트에서 보는 하얗고 깔끔해 보이는 모습보다 살짝 누렇고 질어 보이는 젤라또 아이스크림이 녹은 듯한 느낌이 듭니다. 말하자면 보통의 플레인 요거트보다 밀도와 점도가 높은 것 같아 보입니다. 숟가락으로 떠보면 질감이 되직한 게 부드럽게 떠지네요.

그릭 요거트 개봉 후

 

달지 않은 플레인 요거트이지만 당 무첨가 요거트는 아니라서 좀 아쉽네요. 맛은 좀 새콤한 느낌이 있는 베리류향이 첨가된 부드러운 요거트맛이네요. 달지는 않지만 약간의 단맛도 느껴지는 듯하고 새큼한 맛이 있어 나름대로 먹을만합니다. 일반 플레인 요거트보다는 먹기 좋은 맛인 것 같네요.

 

그릭 요거트 한 숟갈

400g의 한 통이라서 뜯어서 조금씩 떠서 먹으면 괜찮습니다. 아침에 블루베리를 넣어서 함께 먹으면 맛이 괜찮고 좋더라고요. 블루베리에 그릭 요거트를 함께 먹는 게 좋다고 합니다. 아침에는 주로 치즈나 우유만 먹었는데 이제는 그릭 요거트까지 먹으니 유제품으로 건강을 충전하는 느낌이 드네요. 개인적으로 느낀 점은 그릭 요거트를 자주 먹으니 속도 편안한 것 같고 소화도 잘 되는 것 같네요.

 

 

풀무원 다논의 달지 않은 플레인 그릭 요거트는 아침에 조금씩 먹으면 부담 없고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당이 좀 있는 게 아쉽지만 맛과 향도 나쁘지 않아서 자주 구매해서 먹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