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팔도 해물라면 컵라면 왕컵 찐 맛 후기

by 롤쓰 2023. 10. 6.

팔도에서 나온 컵라면 중에 GS25 PB상품으로 공화춘 삼선짬뽕 큰컵을 먹어보고 나름대로 괜찮아서 팔도 일품 해물라면 컵라면 왕컵은 어떤 맛인가 궁금해서 구입하여 먹어보고 리뷰를 남겨봤습니다. 이 제품의 가격, 칼로리, 주요 성분, 영양성분, 원재료 등 관련 정보와 직접 먹어본 찐 맛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팔도 해물라면 왕컵 컵라면

해물이 들어간 컵라면은 비슷비슷하게 특유의 새우와 오징어의 향이 어느 정도 있더라고요. 짬뽕 컵라면도 마찬가지고요. 그 특유의 맛을 싫어한다면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지만 대체로 먹을만합니다. 저는 동네 마트에서 팔도 해물라면 왕컵을 1280원에 구매했는데요. 집 근처 편의점에는 봉지 해물라면만 팔고 있더라고요. 종류로는 5개입 봉지면과 왕컵(큰컵라면), 소컵 등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마트의 영수증 이름을 봐도 그렇고 이전에는 그냥 해물왕컵으로 큰컵과 소컵을 판매했던 것 같네요. SSG닷컴이나 쿠팡을 보면 해물왕컵 컵라면이 보이는데 같은 제품인가 봅니다. 네이버 쇼핑에 보니 소컵 65g을 6개에 3880원으로 개당 646원꼴로 팔고 큰컵 110g을 6개에 8500원으로 개당 1416원꼴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큰컵 최저가는 850원에 팔고 있네요. 배송비가 있지만 여러 개 산다면 저렴하니 구입할만합니다.

 

 

▼ 뚜껑을 보면 해물라면과 따로 왕컵이라고 쓰여 있네요. 해물이 라면맛을 살렸다는 위트 있는 멘트와 귀여운 오징어캐릭터 아래에 얼큰, 시원, 개운한 맛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2분, 4분 조리법이 적혀있네요. 총 내용량 110g의 총칼로리는 485kcal입니다. 주요 성분에는 스프류 중 해물 8.93%가 함유되었는데 오징어 2.22%, 새우 3.90%, 홍합 0.12%, 미더덕 0.03%가 들어갔습니다. 연출된 이미지의 해물이 듬뿍 들어간 라면의 모습이 먹음직스럽네요.

주요 성분

 

조리방법

조리방법은 2가지인데요. 용기는 전자레인지 요리가 가능합니다. 뚜껑을 완전히 떼어서 분말스프를 넣고 끓는 물을 용기 안쪽 표시선까지 붓고 전자레인지 1000W 기준 2분간 조리, 700W는 2분 30초간 돌려주면 됩니다. 나머지 끓는 물만 붓는 방법이 있는데 뚜껑을 표시선까지 열고 분말스프를 넣고 끓는 물을 표시선까지 붓고 뚜껑을 덮고 약 4분간 기다리고 잘 저어서 먹으면 됩니다. 저는 면이 퍼지는 게 싫어서 그냥 끓는 물만 붓고 기다려서 먹었는데 괜찮네요.

 

영양성분

영양성분에는 나트륨 1680mg 84%, 탄수화물 74g 23%, 당류 3g 3%, 지방 17g 31%,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8g 53%, 콜레스테롤 7mg 2%, 단백질 9g 16%가 포함됐습니다. 국물형 유탕면류라서 나트륨 평균함량 1730mg에 살짝 못 미치는 함량이지만 높네요. 당은 적고 면 때문에 탄수화물 비율이 좀 되고 트랜스지방은 없지만 콜레스테롤은 소량 함유되었네요.

 

▼ 원재료를 보면 면에는 미국과 호주산 소맥분, 말레이시아산 팜유, 변성전분, 독일과 덴마크산 감자전분, 감미유S, 정제염, 야채풍미액, 글루텐, 면류첨가알칼리제(탄산칼륨, 탄산나트륨, 피로인산나트륨), 구아검, 산도조절제, 알긴산프로필렌글리콜, 녹차풍미액, 비타민B₂가 들어갔습니다.

 

원재료

스프에는 정제염, 향미증진제 L-글루탐산나트륨, 설탕, 볶음고추분말, 건양배추, 조미간장양념분, 오징어조미분말, 간장분말, 건당근, 꽃게베이스, 새우분말, 조미분에이, 간장조미분말, 오징어후레이크, 해산물분말, 맛나베이스, 양파간장복합분말, 건파, 건미역, 건다시마, 건오징어, 조미새우분말, 볶음양념분말, 홍합엑기스분말, 조미마늘분, 매운양념분말, 미더덕엑기스분말, 흑후추분말, 파프리카추출색소, 향미증진제, 조미맛분, 산도조절제, 생강풍미분말, 대합엑기스분말이 사용됐습니다. 그리고 대두, 밀, 게, 새우, 오징어, 조개류(굴, 홍합 포함)가 함유되었으니 알레르기 정보로 참고하세요.

 

개봉 후 스프와 면

뚜껑을 열어보면 농심 컵라면과 같이 건더기가 면 위에 보입니다. 분말스프를 뜯어서 넣었는데 상당히 빨간 스프가루를 볼 수 있고 찐하면서 살짝 매콤한 해물라면 스프향이 느껴집니다. 원재료에 쓰여있는 것과 같이 건파, 건미역, 건다시마와 건오징어가 보입니다.

 

 

▼ 완성된 해물라면 왕컵 컵라면을 먹어보니 국물맛은 약간 공화춘 삼선짬뽕과도 비슷한 느낌이 드네요. 해물이 들어간 컵라면답게 그 특유의 향과 맛이 있습니다. 새우가 들어가서 농심의 새우탕면의 맛도 좀 있는 것 같고 오징어가 들어가서 오징어짬뽕 컵라면 느낌도 좀 있네요. 해물라면 특유의 해물향이 나는데 오징어, 홍합, 새우 등 몇 가지 해산물로 스프를 만들었기 때문에 국물맛이 시원하고 매콤함이 있습니다. 맵지는 않고 맛있게 살짝 매콤한 정도네요.

조리 후 해물라면 컵라면

 

면발

심심하지 않게 건더기가 조금 있어서 먹기 좋습니다. 국물이 아주 찐하다는 느낌은 없지만 해물맛 컵라면다운 시원함이 있습니다. 면발은 여느 팔도 컵라면과 비슷하게 쫄깃하면서 가볍고 부드럽습니다. 농심의 오징어짬뽕이나 새우탕 같이 해물 종류 컵라면을 잘 먹는다면 무난하게 먹을 수 있고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겁니다. 특유의 해물 구수함이 있는데요. 매콤 시원한 해물라면 왕컵을 먹고 쿨피스를 한 잔 마시니 개운하네요.

 

 

팔도 컵라면들은 웬만하면 무난하게 먹을 수 있더라고요. 해물맛 컵라면을 싫어하면 호불호가 있겠지만 해물라면 왕컵 컵라면은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있어 나름대로 괜찮다고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