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스윙칩 갈릭디핑 소스맛 오리온 감자칩 과자 감칠맛 돋는 리얼 맛 후기

by 롤쓰 2023. 7. 26.

오리온에서 30년 정도 팔아온 스윙칩은 이제 확실히 자리 잡은 감자칩인데요. 감자칩에 특별한 시즈닝들로 만들어서 맛깔나게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스윙칩 갈릭디핑 소스맛을 먹어보고 주요 성분,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특징 등 관련 정보와 감칠맛 좋은 감자칩 과자로써 자세한 리얼 맛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오리온 스윙칩 갈릭디핑 소스맛 60g

스윙칩 볶음고추장맛인 오리지널은 확실히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잘 만든 것 같은데요. 이번에 스윙칩 갈릭디핑은 새롭지만 다른 과자에서 느껴봤을 법한 아는 맛인데 입맛 당기는 스타일의 스낵입니다. 저는 이 갈릭디핑 소스맛 60g을 GS25 편의점에서 1700원에 구입했습니다. 그냥 즉흥적으로 다른 과자와 함께 먹으려고 이 가격에 구입했지만 이마트나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는 두 배 이상의 양인 124g 1개에 2720원에서 2790원이면 살 수 있습니다. 60g으로 따지면 개당 1360 ~ 1395원 꼴이네요.

 

봉지 뒷면

더 저렴하게 구입하려면 네이버 쇼핑 최저가를 보면 되는데요. 60g을 1200원이면 살 수 있네요. 124g은 2710원이면 삽니다. 묶음으로 여러 개 사서 집에 쟁여두고 먹기에 저렴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주요 성분에는 생감자 89%, 마늘 0.03%, 볶음마늘분말 0.12%가 들어있습니다. 총 내용량 60g의 총칼로리는 348kcal입니다. 질소과자 스타일이지만 열량은 충분히 나가네요.

 

 

▼ 갈릭디핑하면 피자나 치킨에 찍어 먹는 소스로 먹어봤는데 어느 정도 무난한 맛의 소스라고 생각되는데요. 과자는 어떨지 자연스럽게 맛을 입혔는지 궁금했고 또 감자칩이라서 맛있을 것 같은 기대감이 있더라고요. 30g당 176kcal인 이 과자의 총 내용량당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비율 정보에는 나트륨 270mg, 탄수화물 30g, 당류 2g, 지방 24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9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3g이 포함됐습니다. 나트륨은 14%이고 당류는 2%가 들어가지만 지방은 44%이고 그중에 포화지방이 60%입니다. 탄수화물 9%, 단백질 5%네요.

영양성분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호주산 생감자 89%가 주를 이루고 말레이시아산 팜올레인유와 호주산 채종유의 식물성유지, 중국산 마늘 갈릭소스맛베이스의 갈릭디핑소스맛시즈닝, 국내산 마늘의 볶음마늘분말, 페닐알라닌이 함유된 감미료 아스파탐이 사용됐습니다. 그리고 밀, 달걀, 우유, 대두가 함유됐습니다. 최근에 이슈가 됐던 아스파탐이 있네요. 소량은 상관없다고 하니 그냥 먹는데요. 제로 콜라도 가끔 먹는데 적당히 먹으면 될 것 같네요.

 

개봉 후 스윙칩 갈릭디핑 모습

봉지를 개봉해서 보면 바삭하게 보이는 얇게 굴곡진 모양의 스윙칩 갈릭디핑 소스맛 과자가 생각보다는 양이 적어 보이지만 그럭저럭 먹을만한 정도로 있네요. 뜯자마자 갈릭디핑 시즈닝의 고소한 냄새가 납니다. 스윙칩 특유의 모양을 띈 바삭한 감자칩에 갈릭디핑소스로 풍부한 맛을 낸 스타일의 과자인데요.

 

 

▼ 한 입 먹으면 입맛이 땡기는 스낵으로 마늘과 마요네즈 소스의 달콤하면서 감칠맛 있고 짭짤한 맛까지 더해져서 맛있습니다. 감자칩 자체의 풍미와 합해져 풍미가 좋습니다. 굴곡이 있는 물결 모양의 과자라서 바사삭 콰사삭 씹히는데요. 바삭함이 콰삭칩의 식감과 약간 차이나지만 감자칩 자체의 고소함은 비슷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포카칩, 콰삭칩, 스윙칩 등 오리온은 감자칩 명가답게 맛깔나게 잘 만드는 것 같습니다.

특징

 

스윙칩 갈릭디핑 자세한 모습

입이 심심할 때 흥미 있는 콘텐츠를 감상하면서 한 봉지 옆에 끼고서 바삭바삭 먹으면 씹는 재미와 고소한 맛의 조화가 참 좋습니다. 저녁 이후에 맥주안주로도 좋고요. 아이들 간식으로 온 가족이 TV 앞에서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시즈닝 된 감자칩이지만 새콤달콤한 디핑소스를 찍어 먹어도 괜찮습니다. 롯데 해물맛 과자인 오잉 같은 스낵과 같이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네요. 이런저런 과자와 잘 어울리니 함께 먹기에도 좋습니다.

 

 

짭조름하면서 약간 단맛이 있고 감칠맛 좋은 스윙칩 갈릭디핑 소스맛은 무난하고 언제든지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감자칩이라서 재구매 의향이 생기네요. 온라인 주문으로 두고두고 즐겨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