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GS25 편의점 BBQ어니언 불고기 버거 삼립 햄버거 리얼 맛 후기

by 롤쓰 2023. 10. 4.

GS25 편의점 햄버거 종류가 조금씩 바뀌고 다양하게 있어 좋네요. 이 버거는 처음 봤을 때 삼립에서 나온 햄버거라서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BBQ어니언 불고기 버거를 먹어보고 가격, 칼로리, 주요 성분, 영양성분, 원재료 등 관련 정보와 직접 맛을 본 리얼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GS25 삼립 BBQ어니언 불고기 버거

GS25 편의점 햄버거는 1900원짜리와 3000원 이상하는 제품들이 큰 차이는 없는 것 같더라고요. 약간 더 푸짐한 느낌이지만 비슷비슷한 것 같긴 하네요. 하지만 가성비 제품과 다르게 좀 더 풍부한 느낌은 있습니다. BBQ어니언 불고기 버거의 가격은 3500원으로 저가 버거에 비해서는 아주 싼 편은 아닙니다. 그런데 3500원 정도면 다른 프랜차이즈 버거에 비해서는 훨씬 싸네요.

 

봉지 뒷면 정보

편의점 버거 중에 파란색 바탕을 하고 있고 큰 글씨로 BBQ어니언 불고기버거라고 쓰여 있어 눈에 확 들어오게 되더라고요. 두툼하고 큰 햄버거 사진이 먹음직스럽네요. 4.5인치 빅번인 큰 햄버거빵과 바베큐 소스를 사용했다고 되어 있네요. 삼립빵에서 볼 수 있는 삼립마크가 있어서 익숙한 느낌입니다.

 

 

▼ 총 내용량 200g에 칼로리는 495kcal의 열량을 가졌는데요. 큰 컵의 컵라면 1개 정도의 칼로리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램 수를 보니 1900원짜리 그릴드 불고기 버거가 146g인 것에 비해 더 나가네요. 여느 편의점 햄버거처럼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주면 되는데요. 가정용 700W 40초, 매장용 1000W 30초만 가동하면 잘 데워집니다. 주요 성분은 뉴불고기패티 37.21%, 양파 5.97%, 데리야끼소스 2.99%, 숯불갈비맛소스 2.99%, 할라피노바베큐소스 1.2%로 확실히 1900원 저가 햄버거보다는 고기, 야채 양이 더 많고 소스도 다양하게 들어가서 괜찮네요.

주요 성분

 

영양성분

영양성분에는 나트륨 1170mg 59%, 탄수화물 50g 15%, 당류 14g 14%, 지방 27g 50%, 트랜스지방 0.2g, 포화지방 7g 47%, 콜레스테롤 40mg 13%, 단백질 13g 24%가 들어갔습니다. 칼로리가 좀 되는 햄버거답게 나트륨도 꽤 있고 적당한 당함량에 트랜스지방이 좀 있고 콜레스테롤도 어느 정도 되네요. 유통기한이 4일 정도 되는데 가급적 빨리 먹어야 하고 날짜가 넉넉한 걸 사도록 꼭 확인하고 구입하는 게 좋습니다.

 

▼ 삼립 마크가 있는데 유통판매를 하고 제조원은 (주)샌드팜이네요. 인터넷에 찾아보니 SPC삼립이 운영하는 샌드위치 브랜드라고 합니다. 편의점 및 대형마트에 샌드위치와 햄버거를 만들어 납품하고 있네요.

제조원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뉴불고기패티에는 국산 기계발골육 닭고기, 호주산과 국산 쇠고기, 돼지고기, 빵가루, 양파가 사용됐고 미국과 캐나다산 밀의 밀가루가 쓰인 빵류가 있는데 여기에는 설탕, 인도네시아산 쇼트닝, 효모, 정제소금도 들어가고 마요네즈에는 외국산 대두유 콩기름, 국산 전락액, 발효식초, 난황액, 설탕이 쓰였고 그 외에 국산 양상추와 양파, 오이피클, 숯불갈비맛소스, 데리야끼소스, 할라피노바베큐소스, 소스, 밀식이섬유, 글리신, 혼합제제(초산나트륨, 푸마르산, 덱스트린, 글리세린에스테르, 아디프산, 메타인산나트륨)가 사용됐습니다. 알류(달걀), 우유, 대두, 밀, 돼지고기, 토마토, 닭고기, 쇠고기, 조개류(굴)가 함유됐으니 알레르기 정보로 참고하세요.

 

햄버거번

개봉해서 보면 햄버거번이 갈라져서 줄이 있네요. 참깨가 붙어있는 참깨빵이라 좀 더 고소한 맛이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1900원짜리 편의점 햄버거번의 느낌과는 확연히 다르고 더 깔끔해 보여서 좋네요.

 

안쪽 패티와 소스

안쪽에는 패티에 소스가 양파와 잘 발라져 있고 양상추도 보입니다. 소스가 달콤하고 찐한 느낌이네요. 데리야끼소스 같지만 숯불갈비맛소스와 할라피노바베큐소스도 있어서 더 풍미가 괜찮습니다.

 

패티 아래 야채와 마요네즈

패티 아래에는 오이피클, 마요네즈, 넉넉한 양상추가 보입니다. 산뜻한 맛을 위해서는 야채는 필수인데요. 저가 버거에 비해서는 약간 더 들어간 것 같네요. 1900원짜리와 구성은 비슷하지만 재료의 양이 다릅니다.

 

 

패티의 두께가 싼 햄버거보다 살짝 더 두껍습니다. 좀 더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좋고 씹기에도 부드러우면서 맛있네요. 패티가 수제버거의 고급스러운 패티와는 많은 차이가 있지만 편의점 간편식 햄버거의 패티로써는 나름대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3500원이면 요정도 퀄리티의 패티인 걸 감안해야 되네요. 닭고기, 쇠고기, 돼지고기 전부 다 쓰인 혼합육 패티라서 좀 아쉽지만 먹을만합니다.

 

햄버거 단면 패티 두께

햄버거를 크게 한 입 먹으면 달달하면서 짭조름한 불고기와 데리야끼소스의 맛이 느껴지면서 양상추, 양파, 피클이 더해져서 조합이 괜찮고 간단하게 한 끼 때우거나 간식으로 먹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1900원짜리 GS25 그릴드 불고기 버거와 비교할 건 아니지만 퀄리티가 좋고 빵이 적당히 부드럽고 전자레인지에 돌렸을 때 축축해지지 않아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고기 패티도 두툼해서 좋고요. 저는 치즈가 들어간 햄버거도 잘 먹는데 GS25 빅치즈불고기버거처럼 치즈가 없는 게 아쉽지만 이 제품 자체는 괜찮은 맛이라 좋았습니다. 콜라랑 먹으니 맛있네요.

 

 

GS25 편의점에서 삼립 BBQ어니언 불고기 버거를 간단하게 먹기에 좋아서 마땅히 고를 햄버거가 없을 때 재구매할 의향이 있습니다. 그냥 싸고 먹기 편한 편의점 햄버거로 괜찮은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