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과일촌 아침에 사과 주스 찐 맛 후기

by 롤쓰 2023. 10. 9.

한 때 사과 주스 음료에 빠져서 자주 먹었는데요. 요즘도 가끔씩 편의점에서 구매해서 마시는데 사과 음료만큼 상큼한 게 없는 것 같네요. 해태htb 음료인 과일촌 아침에 사과 주스를 먹어보고 가격, 칼로리, 주요 성분, 영양성분, 원재료 등 관련 정보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 마셔본 찐 맛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해태 과일촌 아침에 사과 주스

과일촌 아침에 사과는 GS25 편의점에서 현재 2000원의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데요. 500ml 제품으로 팔고 있습니다. 빙그레 하늘 가득 사과 주스보다 가격에 비해 양이 더 많네요. 마트에 가보니 1.5L와 500ml가 팔더라고요. 쿠팡에서 500ml 24개에 23170원으로 개당 966원꼴로 팔고 1.5L 6개는 15630원으로 개당 2605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최저가를 보니 500ml는 880원, 1.5L는 2120원에 팔고 있었습니다. 온라인 최저가로 구입하면 훨씬 저렴하네요. 많이 사서 쟁여두고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태 과일촌 아침에 사과의 페트 디자인을 보면 약간 옛날 스타일로 세련돼 보이지는 않는데 싱싱하고 빨간 사과의 모습이 단순히 있는 게 친숙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 총 내용량 500ml의 총칼로리는 224kcal로 요즘 제로 음료들이 많은 것에 비해 좀 높은 칼로리지만 달콤하고 상큼한 사과 음료를 즐긴다면 칼로리정도는 무시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주요 성분에는 사과농축과즙 7.15%가 있는데 사과과즙으로 환원기준 50%의 배합함량 사과 100%가 들어갔습니다.

주요 성분

 

영양성분

영양성분에는 나트륨 43mg 2%, 탄수화물 56g 17%, 당류 50g 50%, 지방 0g 0%,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 0%, 콜레스테롤 0mg 0%, 단백질 0g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과 음료라서 지방류나 콜레스테롤이 제로이고 단백질도 0%입니다. 특히 당이 좀 높은 편이네요. 달달한 맛이라 당이 다른 음료에 비해 많습니다. 나트륨은 적네요.

 

원재료

원재료에는 다양한 성분이 혼합되었는데요. 정제수, 당시럽, 중국산 사과의 사과농축과즙, 구연산, 사과산, 합성향료(사과향, 홍사과향), 비타민C, 구연산삼나트륨, 아라비아검, 천연향료, 유화제, 미국산 가공유지, 오스트리아산 소금, 혼합형 d-토코페롤이 포함됐습니다. 그리고 대두(혼합형 d-토코페롤)이 함유되었으니 알레르기 정보로 참고하면 됩니다. 사과향과 맛을 위해 합성향료도 들어가는데요. 아라비아검과 유화제, 가공유지도 들어가네요. 앞의 세가지 성분은 타브랜드 사과 주스에는 표기가 안되어 있는 성분들입니다.

 

 

▼ 뚜껑을 개봉해서 잔에 따라 보니 상큼한 사과색상 주스가 향긋하고 산뜻한 사과향이 은은하게 나네요. 사과 주스 특유의 새큼하면서 상큼한 맛이 좋은데요. 과일촌 아침에 사과는 꽤 오래된 사과주스로서 어릴 때도 먹었던 것이라 익숙하긴 하네요. 당이 좀 돼서 끝맛에 달달함이 좋습니다.

아침에 사과 한 잔

 

사과 과즙이 50% 함유되어 건강하고 풍부한 맛이라고 하는데요. 웅진이나 빙그레 사과주스와 비슷비슷한 함유량이라서 특별한 것 같진 않지만 아침에 갈증 날 때 시원하게 한 잔 마시면 입안에 상큼함과 달달함이 좋아서 청량감이 좋더라고요. 다른 사과 주스에 비해 재료가 더 들어가서인지 약간 더 찐한 느낌과 달콤함이 있는 것 같습니다.

 

사과농축과즙에 사과산과 사과향 그리고 홍사과향이 더해져서 상큼함이 좋은 것 같고 적당히 달달한 게 많이 달지 않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당시럽이 들어가서인지 단맛이 좋네요. 물론 직접 만들어 먹는 사과 착즙 주스의 퀄리티와 건강함에는 훨씬 못 미치지만 간편히 편의점에서 사서 즐기기에는 편하고 좋습니다. 상큼한 주스로 쿨피스 같은 것도 있지만 사과향이 좋은 이 제품도 먹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해태htb의 과일촌 아침에 사과 주스는 순수한 100% 음료는 아니지만 편하게 냉장고에 보관하며 아침에 상큼하게 꺼내 마시기 좋은 것 같습니다. 다른 사과 주스에 비해 가성비도 있는 것 같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