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컵누들 매콤한맛 오뚜기 쫄깃 시원매콤 당면 저칼로리 컵라면 찐 후기

by 롤쓰 2023. 8. 10.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가벼운 칼로리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컵라면이 있는데요. 맛도 좋기 때문에 사 먹어볼 만한 오뚜기 컵누들 매콤한맛을 먹어보고 아주 낮은 저칼로리로서 매콤하고 시원한 국물과 쫄깃한 당면이 일품인 이 제품에 대한 찐 후기를 남겨봤습니다. 확실히 칼로리가 적어서 전혀 부담되지 않고 면발이 가볍고 탱글 한 게 후루룩 먹기 좋아서 컵누들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뚜기 컵누들 매콤한맛 소컵

저는 이 제품을 GS25 편의점에서 2+1으로 구입했었는데요. 가끔 이렇게 행사상품으로 사면 이득입니다. 물론 컵누들 다른 맛끼리 교차구매도 가능하니 좋고요.

 

컵누들 매콤한맛과 매콤찜닭맛

영수증상 이름은 매콤컵누들소컵으로 가격은 1800원입니다. 두 개에 3600원이지만 하나 더 얻어 3개를 먹을 수 있으니 개당 1200원 꼴로 구입했네요.

 

이마트에서는 한 개에 1380원에 팔고 6개입 7980원으로 개당 133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는 개당 1163원꼴로 6개입 6980원에 팔고 있네요. 대형마트에서 여러 개 사면 쌉니다. 장 볼 때 구입하면 되겠네요. 네이버 쇼핑 최저가를 보니 쿠팡에서 30개에 22820원으로 개당 761원꼴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지마켓은 6개입 4890원으로 개당 815원이네요. 저렴하게 다량 구입해서 쟁여두고 먹기에 좋겠네요.

 

 

편의점에서는 매콤한맛과 매콤찜닭맛이 보였는데 SSG 쇼핑앱에서 보니 우동맛, 베트남쌀국수, 똠양꿍쌀국수, 잔치쌀국수, 김치쌀국수, 로제맛, 팟타이쌀국수, 얼큰쌀국수, 짜장맛 등 종류가 꽤 됩니다. 큰 용량의 BIG 컵누들 매콤한맛도 있네요. 이 소컵 컵누들 매콤한맛은 총 내용량 37.8g으로 아주 가벼운데요. 칼로리는 120kcal라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맛있게 즐기고 열량은 적게 채우는 제품이라 좋습니다.

 

유통기한

제품 중 당면이 66.1%가 있는데요. 콜라겐 100mg의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당면입니다. 처음에는 스파이시한 국물맛에 당면이라 맛이 괜찮을까 염려했는데 생각보다 훨씬 먹기 좋더라고요. 당면은 어떤 국물이나 양념이든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유통기한은 8개월 이상으로 넉넉해서 많이 사두고 언제든지 먹는 것도 좋습니다. 바닥에 '도! 전하는 당신'이란 글자가 인상적이네요.

 

조리방법

조리방법은 일반 컵라면 비슷한데요. 뚜껑을 열고 분말스프와 건더기스프를 넣고 끓는 물 200ml를 표시선까지 부은 다음 덮고 3분 후에 먹으면 됩니다. 당면이 쉽고 빠르게 익으니까 좋습니다.

 

영양정보

컵누들 매콤한맛 소컵의 영양정보를 보면 나트륨이 890mg으로 49%이고 당류는 3g 3%입니다. 특별히 식이섬유 0.4g 2%가 표기되어 있네요. 단백질은 1g에 2%이고 나머지 지방, 트랜스지방, 포화지방, 콜레스테롤은 0%입니다. 지방이 제로고 콜레스테롤도 없으니 정말 깔끔한 성분에 가볍게 먹기 좋은 컵누들이네요.

 

 

▼ 원재료에 성분은 꽤 다양한데요. 면은 감자전분과 녹두전분의 중국산 당면이 쓰였고 스프류에는 포도당, 국산 정제소금, 덱스트린, 외국산 탈지대두의 우마미베이스와 인도산 탈지대두의 맛베이스로 만든 진한감칠맛분, 쇠고기육수분말, 간장분말, 김치양념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의 식이섬유, 마늘양념분말, 매운고추양념분말, 청양초양념분말, 감칠맛조미분, 유지맛분말, 건조김치분말, 감칠맛베이스, 설탕, 오뚜기참치간장분말, 마늘간장조림분말, 볶음마늘분, 참맛다대기양념분, 고춧가루, 향미증진제, 피쉬콜라겐, 효모추출물분말, 청양고추추출물부말, 고추맛추출기름, 칠리추출물 등이 들어갑니다.

원재료

 

개봉 후 스프와 당면

건더기에는 건파, 건당근, 건청경채, 건조꽃맛살어묵, 건조김치, 고추어포가 있네요. 그리고 이 제품에는 밀, 대두, 우유, 쇠고기, 굴과 홍합 포함 조개류 등이 함유되었으니 알레르기 정보로 참고하세요. 개봉해서 스프를 넣으면 당면과 건조된 야채, 빨간 스프를 볼 수 있습니다. 농심 제품처럼 건더기가 얹혀 있는 게 아니라 따로 포장되었네요.

 

조리 후 국물과 건더기

뜨거운 물을 붓고 3분 정도만 익히면 돼서 간편하고 좋네요. 붉은색 국물이 얼큰해 보입니다. 꽃맛살어묵이 상당히 귀엽고 작네요. 작은 소컵이지만 건더기까지 넉넉히 들어가서 좋습니다.

 

컵누들 면과 건더기

면이 생각보다 잘 익어서 좋은데요. 출출할 때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게 120kcal로 가벼워서 맘에 듭니다. 다이어트할 때 부담 없이 먹으니까 좋습니다. 가끔 컵라면이 땡길때가 있는데 못 참고 먹으면 체중관리가 안되잖아요. 야간에 야식이 생각나서 먹을 때 폭식하게 되고요. 그럴 때 컵누들 매콤한맛으로 간단히 식욕을 달래면 딱 좋더라고요.

 

컵누들 면발

면발은 기름에 튀기지 않았다고 합니다. 녹두 감자 전분으로 만든 건강한 면발을 쫄깃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칼로리 부담도 훨씬 적고요. 무엇보다 시원 칼칼 얼큰한 국물이 입맛을 땡기게 하는 게 문제지만 간단하게 한 끼로 먹으면 컵라면 하나 먹었다는 생각에 다른 걸 더 안 먹게 되는 효과는 있는 것 같습니다. 국물맛은 매콤하면서 맵지는 않고 가볍게 얼큰한 정도라서 맛이 좋습니다. 누구나 잘 먹을 수 있는 국물맛과 당면이라 무난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요즘 야식으로 비빔면이나 짜파게티 컵 또는 국물이 있는 컵라면을 즐겼는데 체중이 좀 늘더라고요. 다이어트를 위해 컵누들을 좀 먹어봐야겠습니다.

 

 

120kcal로 낮은 저칼로리 열량의 당면 컵라면으로 오뚜기 컵누들 매콤한맛이 먹기 편해서 온라인으로 넉넉히 주문해 봐야겠습니다. 칼로리 높은 컵라면을 줄이고 대용으로 즐겨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