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롯샌 화이트 크림 깜드 초콜릿 풍미 달콤함 롯데샌드 비스킷 과자 후기

by 롤쓰 2023. 7. 23.

롯데샌드가 1978년에 출시했었다고 하네요. 벌써 40년 넘게 꾸준히 판매되어 왔는데요. 롯샌으로 한 번 리뉴얼을 해서 패키지 디자인부터 슬로건, 제품명까지 간결하게 바꿔줬는데 산뜻한 느낌이 듭니다. 롯샌 화이트 크림 깜드를 먹어보고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특징 등 관련 정보와 초콜릿 느낌의 풍미를 지닌 화이트 크림의 달콤함이 있는 비스킷 과자인 롯데샌드의 리얼 맛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롯샌 화이트 크림 깜드

롯데 과자는 얇고 바삭하게 튀긴 스낵류도 맛있지만 비스킷도 오랜 노하우로 잘 만드는데요. 제가 산 롯샌 화이트 크림 깜드는 105g으로 작은 크기인데 동네 마트에서 1400원의 가격으로 구입했습니다. 최근에 보니 옛 롯데제과인 롯데웰푸드에서 편의점 가격인 1700원에서 100원 가격인하하여 1600원으로 판매한다고 합니다. 100원 내린 것은 크게 와닿지 않네요. 가끔 편의점에서 2+1에 팔 때가 괜찮은 것 같습니다.

 

315g짜리를 이마트 같은 대형마트에서 3790원에 420g을 3980원 정도에 팔고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최저가를 보니 105g 작은 상자 한 개에 103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역시 온라인 최저가 구매가 훨씬 저렴하네요. 배송비가 있지만 한꺼번에 여러 개 묶음으로 사서 먹으면 쌉니다. 롯샌의 오리지널은 원조 갈색의 비스킷에 파인애플맛 크림인데요. 파인애플 크림과 비스킷의 조화도 나름대로 괜찮은 것 같네요. 코코넛 크림이 들어간 피나콜라다도 있었지만 요즘 안 나오고 제주녹차라는 특별한 맛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 롯샌 화이트 크림 깜드 상자를 보면 오레오 느낌의 까만 비스킷이 있는데 달콤하고 진한 코코아 분말이 함유됐다고 합니다. 과자에서 초콜릿 향이 살짝 나는 게 코코아 때문이네요. 상큼달콤한 맛이 있는 롯데샌드라고 하는데 크림에서 약간 그런 맛이 있는 것 같습니다. 총내용량 105g의 총칼로리는 550kcal입니다. 생각보다 양에 비해 칼로리가 좀 나가네요. 주요 성분에는 코코아분말 3.1%, 준초콜릿 1.8%, 유크림 6%의 전지분골드 2.7%가 들어갔습니다.

주요 성분

 

영양성분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비율 정보로 나트륨 240mg, 탄수화물 35g, 당류 21g, 지방 14g, 트랜스지방 0.5g 미만, 포화지방 7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2g이 포함됐습니다. 그냥 비스킷류라서 나트륨 비율이 높지 않은 12%이고 당류는 21%, 지방 26% 중에 포화지방 47%입니다. 트랜스지방이 좀 있는 게 아쉽지만 콜레스테롤은 0%네요.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미국산 밀의 밀가루, 원당과 전분의 기타설탕, 쇼트닝(싱가포르산/ 팜유, 채종유, 팜핵유, 유화제, 레시틴), 말레이시아산 팜유와 혼합형 토코페롤의 식물성유지, 설탕, 유당, 포도당, 코코아분말, 이탈리아산 유크림의 전지분골드, 준초콜릿, 덱스트린, 전분가공품, 산도조절제1·2·3, 정제소금, 밀크베이스, 레시틴, 바닐린, 유화제, 혼합제제1(합성향료, 트리아세틴, 식물성유지), 혼합제제2(바닐라추출물, 글리세린, 에탄올)이 사용됐습니다. 그리고 밀, 대두, 우유가 함유됐습니다. 코코아분말과 준초콜릿으로 초코초코한 맛을 내네요.

 

개봉 후 봉지 2개

상자를 개봉해서 보면 롯데샌드 두 봉지가 있습니다. 한 봉지 당 52.5g으로 275kcal의 열량을 지녔는데요. 가볍지 않은 칼로리지만 뜯으면 금방 먹게 됩니다. 작고 귀여운 초코틱한 롯샌 비스킷이라 순삭이 가능합니다.

 

 

▼ 한 봉지를 뜯으면 6개의 비스킷이 보입니다. 약간 오레오 초코에서 보던 색깔 느낌이 납니다. 롯샌 깜드가 더 찐한 색인 것 같네요. 자세히 과자에 새겨진 문양을 보면 고급스럽기도 하고 고풍스러운 데가 있습니다. 가운데에 4개의 구멍으로 화이트 크림이 보이네요.

개봉 후 6개 롯샌 비스킷

 

▼ 초코향이 나는 달콤한 초코쿠키 안쪽에 찐한 화이트 크림이 얇게 발라져 있는데요. 오드득 부서지는 바삭하지 않은 쿠키 자체의 특징적인 비스킷 식감이 나름대로 괜찮고 안에 부드러운 크림이 달콤하게 한 번 더 맛을 살려서 괜찮습니다. 초코쿠키로 달콤한데 화이트 크림으로 더 달콤해지는 맛이 입안을 아주 달달하게 해서 단 것을 좋아하는 분들은 먹을수록 땡길 수 있습니다.

롯샌 과자 안쪽 화이트 크림

 

우유나 달콤한 두유, 커피와 함께 먹기 좋고 요거트나 아이스크림도 같이 먹으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달콤해서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고 어른들도 입이 심심할 때 먹으면 달달해서 기분도 좋아지고 괜찮을 것 같네요. 최근에 리츠 초코를 먹었는데 그냥 비스킷에 초코크림이 있는 거랑 또 다른 느낌의 롯샌 화이트 크림 깜드네요. 초코 크림 말고 화이트 크림이 좀 더 부드럽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초코쿠키의 롯샌 화이트 크림 깜드를 시원한 음료와 먹기 시작하면 순식간에 한 봉지 다 먹게 되는데 주의해야겠네요. 파인애플맛도 맛있을 것 같고 온라인 주문으로 종류별로 먹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