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오잉 해물맛 바삭 고소 짭짤 감칠맛 좋은 롯데 과자 리얼 후기

by 롤쓰 2023. 7. 24.

해물향의 감칠맛 좋은 과자는 심심할 때 먹어도 좋고 맥주안주로도 좋은데요. 롯데웰푸드의 오잉 해물맛을 먹어보고 주요 성분,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특징 등 관련 정보와 고소하고 바삭하며 짭짤한 감칠맛이 굿인 이 과자의 리얼 맛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롯데 오잉 해물맛 과자

오잉은 옛 롯데제과인 롯데웰푸드의 다른 전통적인 과자들과 다르게 1999년으로 좀 늦게 출시했는데요. 70~80년대에 출시한 과자들이 꽤 돼서 그렇지만 99년도에 출시도 엄청 오래되긴 했네요. 처음에는 '오잉?'이라고 표기됐었는데요. 요즘에는 물음표를 뺐네요. 국내산 오징어로 만든 시푸드 스낵을 표방하는 과자로 첫 출시 당시에 '이렇게 진한 해물 맛이!'라는 광고를 보고 사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런 짭짤한 과자를 개인적으로 좋아하는데요. 먹기 편하고 심플하며 가격도 GS25 편의점에서 75g짜리가 1700원으로 양에 비해 괜찮은 것 같습니다.

 

봉지 뒷면 정보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같은 대형마트에서는 75g을 1350원에 151g을 2590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최저가를 보면 75g을 1250원에 파네요. 이전 버전 같은 경우에는 800원이면 삽니다. 이전 거나 요즘 거나 비슷하니 저렴하게 여러 개 사서 쟁여두고 먹는 것도 좋겠네요. 800원이면 엄청 싸네요.

 

 

오잉 해물맛으로 리뉴얼된 봉지 앞면을 보면 생새우와 통오징어 이미지가 있는데요. 새우과자의 향도 좀 있으면서 오징어의 해물향이 있어서 과자 봉지 이미지로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주요 성분에는 배합함량 37%의 오징어를 사용한 오징어농축액 55.2%가 있는 오징어농축액 4.8%, 새우 3.5%가 들어갔습니다. 총 내용량 75g의 총칼로리는 385kcal입니다. 양에 비해 칼로리는 높지 않은 것 같네요.

 

영양성분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비율 정보로 나트륨 510mg, 탄수화물 52g, 당류 5g, 지방 18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8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3.4g이 포함됐습니다. 비율상 가장 높은 건 지방 33%인데 그중에 포화지방 53%이고 나트륨 26%, 탄수화물 16%, 당류 5%, 단백질 6%이며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이 제로입니다. 짭짤함이 있는데 나트륨이 생각보다는 높은 비율은 아닌 것 같네요.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미국산 밀의 밀가루, 프랑스 등 외국산 전분1, 말레이시아산 식물성유지, 전분2, 국내산 오징어의 오징어농축액, 설탕, 오징어씨즈닝, 미국산 새우, 다시마엑기스, 혼합제제(프로필렌글리콜, 곡물발효주정, 치자적색소, 고량색소, 치자황색소), 정제소금이 사용됐습니다. 그리고 밀, 새우, 게, 대두, 오징어, 쇠고기가 함유된 과자이니 알레르기 정보로 참조하세요. 넉넉한 오징어씨즈닝으로 더 감칠맛이 좋은 것 같습니다.

 

특징

리얼 해산물을 넣어 만든 과자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네요. 오징어와 새우의 만남입니다. 진한 해물맛으로 갈매기도 좋아한다네요. 이런 스타일의 해물스낵은 호불호 없이 누구나 잘 먹을 것 같습니다. 간혹 보일 수 있는 검은 반점은 새우눈 입자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으라고 하네요.

 

개봉 후 오잉 과자 모습

봉지를 뜯으면 해물스낵향이 물씬 납니다. 고소한 해물향이 좋네요. 과자 자체에 시즈닝 가루가 되어 있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가루가 있어서 손에 묻는 건 어쩔 수 없지만요. 양이 넉넉해서 다른 질소과자의 비어있는 느낌과 달라서 상당히 맘에 듭니다. 고소한 해물향에 양도 많으니 좋네요.

 

 

납작하면서 두께가 있고 작은 크기지만 길이가 좀 있어서 하나씩 한 입에 넣어 먹기 좋습니다. 한 입 먹으면 해물향과 짭조름함이 잘 느껴지면서 단맛도 은은하게 오는데요. 단짠단짠 감칠맛이 좋아서 한 봉지 순삭하기 쉽습니다. 새우와 오징어의 해물맛 과자라서 좋고 달며 짭짤하면서 시즈닝이 충분히 되어있어 맥주안주로도 아주 좋습니다.

 

오잉 해물맛 자세한 모습

붉은 끼가 감도는 찐한 해물향의 스낵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먹기 좋은 과자인데요. 바삭바삭한 식감도 씹는 재미에 한 몫해서 심심풀이로 먹기에 정말 괜찮습니다. 한때 오잉의 다른 스낵인 오잉포차 꾸이오잉칩을 즐겨 먹었는데요. 역시 오리지널 과자인 오잉 해물맛도 맛 좋고 먹기 편하면서 이 스낵만의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숯불갈비향의 쟈키쟈키를 먹으면서 그것만 먹기에는 아쉬웠는데 짭조름한 해물향의 과자인 오잉을 함께 먹으면 딱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맥주도 좋지만 시원 상큼한 오란씨 같은 탄산음료랑 같이 먹으면 괜찮습니다.

 

 

언제든지 심심풀이 스낵 간식으로 저녁 이후 맥주안주로 딱 괜찮은 오잉 해물맛 과자를 먹다 보면 약간 중독성 있어서 금방 먹는데 온라인으로 더 주문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