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메가커피 오곡바나나 주스와 크로크무슈 솔직 후기

by 롤쓰 2022. 8. 8.

중저가 카페 메가커피에서 달달한 간식으로 시원한 오곡바나나 주스와 샌드위치 간식인 크로크무슈를 먹어보고 가격, 칼로리와 이모저모 그리고 맛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가격

메가커피 오곡바나나 주스와 크로크무슈
메가커피 오곡바나나 주스와 크로크무슈

아주 달콤하고 부드러워 먹기 좋은 딸기바나나 주스만 먹다가 오곡이 들어가서 고소한 맛이 날 것 같은 오곡바나나가 궁금해서 마셔봤는데요. 가격은 딸기바나나 주스와 같은 4000원이었습니다. 과일 주스는 모두 4000원이네요. 프라페 종류와 가격이 비슷한데 달콤한 바나나가 들어간 주스를 마시고 싶어서 주문하게 됐네요. 달콤한 주스와 어울리는 간식으로 크로크무슈를 추가로 주문했는데요. 가격은 3800원이었습니다. 저렴한 2200원 핫도그에 비해 맛과 퀄리티가 어떨지 궁금했는데 생각보다 괜찮더라고요. 재료와 퀄리티로 봐서는 가격이 3500원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 오곡바나나 주스 4000원
  • 크로크무슈 3800원

 

오곡바나나 주스 이모저모와 맛 솔직 후기

메가커피 오곡바나나 주스
오곡바나나 주스

저는 주로 메가커피 카페에서 달콤한 음료를 마시는데요. 아이스초코나 딸기바나나를 자주 먹었는데 아이스 초코는 평범했고 과일 음료인 딸기바나나는 일반 저가 카페의 주스보다 퀄리티가 괜찮아서 다른 주스도 기대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오곡바나나를 주문했는데 일단 바나나가 들어가서 달달한 맛은 낫지만 바나나에 달콤한 딸기를 넣은 딸기바나나에 비해서는 덜 달았고 고소한 곡물 향이 났는데 자연스러운 맛이라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곡물의 향이 세지 않아서 좋고 부드럽고 은은한 고소한 맛이 좋았습니다. 오곡바나나도 괜찮네요. 각 얼음이 적당히 차가움을 유지해줘서 시원하고 만족스럽게 마실 수 있었습니다.

 

칼로리와 성분

오곡바나나의 1회 제공량 칼로리는 404.5kcal입니다. 잔을 보면 양이 많아 보이지만 마시면 금방 먹게 됩니다. 영양성분으로 당류가 22.4g이고 포화지방 3.5g, 나트륨 51.2mg, 단백질 11.3g, 카페인 0.0mg입니다. 참고로 딸기바나나의 당류는 31.4g 정도로 더 달콤합니다.

 

오곡바나나 주스의 곡물의 맛이 뭔가 궁금했는데 약간 미숫가루의 고소함과 비슷합니다. 바나나 간 것에 곡물 미숫가루를 소량 탄 듯한 맛이 나더라고요. 실제 만들 때도 그렇게 만들지 않았을까 추측됩니다. 꾸덕꾸덕하고 살짝 걸쭉한 느낌의 음료인데 딸기바나나와 다르게 상큼함 대신 고소함이 있어서 약간의 텁텁한 맛인 미숫가루 음료를 좋아하면 괜찮게 느껴질 것 같네요. 달콤하고 고소해서 영양 음료를 마시는 느낌도 듭니다.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좋네요.

 

크로크무슈 이모저모와 맛 솔직 후기

메가커피 크로크무슈
메가커피 크로크무슈

메가커피에서 핫도그와 춘천 감자빵을 괜찮게 먹었는데 크로크무슈야 말로 맛이 정말 궁금했습니다. 메가커피마다 약간의 퀄리티 차이는 있겠지만 평범한 식빵에 만든 것이기에 큰 차이는 없다고 봅니다. 겉을 보면 일반 식빵 위에 멜팅 치즈를 토핑 해서 익혀 먹음직스럽게 보이고 빵 사이 안쪽에는 얇은 햄과 슬라이스 치즈가 샌드 되어 있으며 대각선으로 잘라진 샌드위치 모양으로 나옵니다. 경우에 따라 빵이 약간 굳어서 나와서 뻑뻑하게 먹어야 하는 상황도 있는 것 같은데 저는 부드러운 편에 속했습니다.

 

칼로리와 성분

크로크무슈는 중량은 140g으로 1회 제공량 칼로리는 388kcal입니다. 오곡바나나와 같은 음료와 먹으면 칼로리가 700이 넘네요. 거의 한 끼 수준입니다. 영양성분으로 포화지방 9g, 당류 3.2g, 나트륨 748mg, 단백질 18g입니다. 나트륨 수치가 좀 되는데 먹었을 때 약간의 짭짤함이 느껴지고 고소함과 달콤함도 있네요.

 

메가커피 크로크무슈 단면
크로크무슈 단면

오븐에 따뜻하게 데워서 나오는데 바로 먹어야 제맛인 것 같습니다. 갓 만들어져 나오면 식감이 괜찮고 식으면 약간 빵이 단단해지고 맛이 없어집니다. 나이프로 살살 잘라 음료와 함께 먹으니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저녁 이후 출출할 때나 브런치로 즐기기 좋습니다. 아침 대용으로 음료와 함께 먹어도 좋고요. 커피랑 잘 어울릴 것 같은데 저는 달달한 음료를 좋아해서 오곡바나나 또는 딸기바나나와 먹어도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메가커피 오곡바나나 주스와 크로크무슈 솔직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고소하고 달콤한 간식으로 드셔 보시면 만족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