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GS25 정화 오징어는 땅콩을 좋아해 달콤 쫄깃 편의점 맥주안주 후기

by 롤쓰 2023. 5. 26.

편의점에 가면 맥주안주, 술안주로 적당한 간식들이 꽤 보이는데요. 저렴한 쥐포류도 있지만 GS25에서 파는 정화식품의 오징어는 땅콩을 좋아해라는 달콤하고 쫄깃한 마른안주가 저렴하고 괜찮아서 구매했습니다.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등 이모저모와 실제 맛은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오징어는 땅콩을 좋아해 소용량 17g을 2100원에 구입했는데요. 대용량은 51g이고 6300원에 팔고 있네요. 봉지에 프리미엄 퀄리티 프레시 스낵이라고 쓰여 있는 것은 바삭한 꾸이꾸이랑 비슷하네요. 오리지널 드라이드 스퀴드라고 쓰였고 내추럴한 푸드 맛으로 자연스러움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GS25 정화식품 오징어는 땅콩을 좋아해 소 17g

 

GS25 오징어는 땅콩을 좋아해 봉지 뒷면 제품 정보

유통기한은 6개월 정도로 길어서 괜찮네요. 여러 개 사서 쟁여두고 먹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일반 오징어와 다르게 맛을 내는 성분이 들어가서 순수 마른오징어를 좋아하시는 분은 호불호가 갈리는 제품이지만 많이 달지 않아 먹을만합니다. 오징어 86.5%, 중국산 땅콩 99.4%의 땅콩버터 2.8%가 주요 성분으로 있습니다. 내용량 17g의 칼로리는 60kcal입니다. 양이 적어서 열량은 많지 않습니다. 전자레인지에 10초 안내가 돼있어서 데워 먹으니 살짝 따뜻하면서 부드러워지는 게 좋았습니다.

 

GS25 오징어는 땅콩을 좋아해 영양성분

총 내용량 당 영양성분 정보로 나트륨 140mg, 탄수화물 6g, 당류 3g, 콜레스테롤 45mg, 지방 1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 단백질 6g이 포함됐습니다. 트랜스지방은 없지만 콜레스테롤이 좀 있네요.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나트륨은 7%이고 당류는 3%입니다. 개봉 후 뒀다가 먹으려면 냉장보관 해야 됩니다. 밀봉해서 보관하는 게 상태가 더 좋습니다.

 

 

▼ 조미건어포인 오징어는 땅콩을 좋아해의 원재료를 보면 조미오징어 100%로 페루산 오징어가 사용됐는데요. 들어가는 양념 성분에는 설탕, 뉴질랜드 가공버터 2.8%, 땅콩버터, 국산 정제소금, D-소비톨, L-글루탐산나트륨(향미증진제), 구연산, 스테비텐소프트(덱스트린, 효소처리스테비아), 호박산이나트륨, 메타인산나트륨, 글리신, DL-알라닌, D-소비톨액이 사용됐습니다. 그리고 오징어와 땅콩, 버터가 주를 이루지만 우유가 함유된 제품이네요.

GS25 오징어는 땅콩을 좋아해 원재료

 

GS25 오징어는 땅콩을 좋아해 개봉 후 오징어와 습기제거제

포장을 뜯어 펼쳐보면 습기제거제 한 개가 들어있고 땅콩버터가 입혀진 노란색 오징어가 잘게 찢어져 먹기 좋은 크기로 있습니다. 고소한 향이 좀 나는 것 같네요. 싱싱한 페루산 마른오징어를 먹기 좋게 썬 뒤설탕을 좀 넣고 가공버터 및 땅콩버터를 풍미 가득하게 듬뿍 발라서 구워낸 제품입니다.

 

GS25 오징어는 땅콩을 좋아해 땅콩버터 오징어 모습

일단 씹으면 바로 땅콩버터의 달콤 고소함이 잘 느껴집니다. 여러 번 씹으면 달짝지근한 게 좋은데요. 처음 먹었을 때 약간 단단한 식감이지만 씹을수록 적당한 쫄깃쫄깃함이 있어서 심심하지 않게 먹을 수 있습니다. 먹는 재미와 맛이 있네요. 유튜브나 OTT, 재밌는 콘텐츠를 볼 때 지루하지 않게 한 입 씹으면서 감상하면 어느 순간 금방 먹게 됩니다. 그만큼 간식으로 좋아요. 저녁 이후 야식으로 맥주 한잔 할 때 마른안주로 가볍게 뜯어 땅콩이나 아몬드 같은 견과류와 간편하게 먹으면 딱 좋습니다.

 

확실히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주면 부드러워지는 감이 있어 한결 씹기 좋은 것 같습니다. 풍미도 더 좋네요. 술안주로 좋지만 출출할 때 먹어도 괜찮습니다. 그냥 먹기보다 고추장, 청양 마요 소스, 스리라차 마요 소스 등 취향에 따라 디핑 소스를 준비해 찍어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맥주 말고 탄산음료도 잘 어울리고 달달한 것을 좋아하면 그냥 땅콩보다 허니버터 아몬드 같은 걸 함께 먹는 것도 괜찮습니다. 맥스봉 소세지 같이 부드러운 걸 먹다가 이 오징어를 씹으니 쫄깃한 식감이 있어 씹는 재미가 있네요.

 

 

GS25 편의점에서 저렴하고 간편한 마른안주로 오징어는 땅콩을 좋아해가 먹기 편해서 부담 없는 것 같습니다. 허니버터 아몬드랑 먹으니 순삭이네요. 재구매 의향 20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