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오리온 돌아온 썬칩 핫스파이시 통곡물 과자 바삭 고소 달달한 맛 리뷰

by 롤쓰 2023. 5. 23.

예전부터 오리온 썬칩을 살짝 스파이시하면서 달달하고 고소한 맛이 있어 즐겨 먹었는데요. 이제는 썬칩이란 이름을 사용하지 않지만 다시 재출시한 돌아온 썬 핫스파이시 맛을 최근에야 오랜만에 먹게 돼서 리뷰를 남겨봅니다. 통곡물 과자로 바삭 고소하고 달달한 맛에 대한 솔직한 후기와 그 외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등 관련 정보도 알아보겠습니다.

 

 

돌아온 썬칩은 2018년 4월에 재출시했으니 나온 지 5년이나 흘렀네요. 80g짜리 이 과자를 GS25 편의점에서 1봉에 1700원으로 구입했습니다. 작년에 1500원 할 때 봤는데 많이 올랐네요. 가끔 행사가로 파는데 2+1이면 약 1133원입니다. 네이버 최저가로 980원에 팝니다. 택배비가 있지만 싸서 한꺼번에 여러 개 구매하기 좋네요. 135g은 1630원입니다.

오리온 돌아온 썬칩 핫스파이시 80g

 

돌아온 썬칩 핫스파이시 봉지 뒷면 제품 정보

쿠팡은 80g 12개가 16500원인데 배송비 3000원 빼고 개당 가격이 1125원이네요. 이마트몰은 64g이 1080원, 135g이 2240원, 지퍼백 273g이 4480원입니다. 가까운 대형마트에서 큰 용량으로 사도 좋고 가성비로는 온라인 주문으로 쟁여두고 먹는 게 가장 좋겠네요.

 

돌아온 썬칩 핫스파이시 주요 성분

봉지 앞에 태양의 맛 썬 핫스파이시 밑으로 'with whol grain'이 쓰였는데 홀그레인은 통곡물을 말하는 것입니다. 실제 통옥수수 33%와 통밀 15%가 들어갔고 발효제품이 함유됐습니다. 80g 한 봉지의 총칼로리는 408kcal입니다.

 

 

▼ 총 내용량 당 영양성분 정보로 나트륨 340mg, 탄수화물 51g, 당류 6g, 지방 20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9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6g이 포함됐습니다. 나트륨이 17%이고 당류는 6%, 지방 37% 중 포화지방이 60%입니다.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은 0%이고 3분의 1 봉지를 먹으면 나트륨 100~120mg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성분 함량 때문에 적당히 먹어야겠네요.

돌아온 썬칩 핫스파이시 영양성분

 

돌아온 썬칩 핫스파이시 원재료

돌아온 썬칩의 원재료를 보면 호주산 통옥수수와 미국산 통밀이 쓰였고 호주산 채종유, 말레이시아산 팜올레인유의 식물성유지, 쌀, 귀리분말, 설탕, 페닐알라닌이 함유된 감미료 아스파탐이 있는 핫스파이시맛시즈닝이 사용됐습니다. 그리고 밀, 달걀, 우유, 대두, 쇠고기, 닭고기가 함유됐습니다. 타과자에 비해 생각보다 단순한 재료구성인 것 같습니다. 통곡물을 썼고 심플해서 좋네요.

 

돌아온 썬칩 핫스파이시 특징

왜 태양의 맛인가 보니 태양이 키워낸 통곡물이라고 쓰였네요. 햇빛 아래서 자란 통곡물의 고소함과 굴곡진 모양으로 바삭하며 경쾌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핫스파이시 맛을 강조하는데 매콤한 맛은 특별히 강하게 느껴지지 않고 고소하고 달큰하며 감칠맛이 있는 것 같습니다.

 

돌아온 썬칩 핫스파이시 개봉 후 과자 모습

포장지를 개봉하면 돌아온 썬칩의 고소하면서 스파이시한 냄새가 납니다. 모양이 석면 슬레이트 같다고 하는데 작고 아담한 굴곡의 식감이 콰사삭 부서지는 게 좋네요. 짭조름한 가루가 묻어 있어 고소 달달 짭짤합니다. 겉이 약간 거친 감촉이라 먹다 보면 입안이 살짝 헐 때도 있는데요. 단단하면서 바삭한 식감 때문에 씹기 좋은 것 같습니다.

 

돌아온 썬칩 핫스파이시 스낵 한 칩

처음에는 통곡물이라 통옥수수만 있는 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통밀도 쓰였더라고요. 고소함은 나쵸의 느낌도 나는 것 같습니다. 향이 약간 그래요. 핫스파이시지만 매콤함보다 감칠맛이 잘 느껴져서 자꾸 손이 갑니다. 그렇다고 전혀 맵기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아주 살짝 매콤하고 짭짤하면서 달큼한 맛이 매력인 것 같습니다. 통옥수수와 통밀 말고 귀리, 쌀도 들어가니 더 고소한 맛이 느껴지는 것 같네요.

 

돌아온 썬칩 핫스파이시도 맛있는데 갈릭바게트의 스타일이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고소하고 바삭해서 맥주안주, 술안주로도 괜찮습니다. 조금이나마 다이어트를 위해 제로 탄산음료와 먹어도 괜찮고요. 고소함 때문에 나쵸 과자의 옥수수 맛이 좀 생각납니다. 바프의 허니버터 아몬드와 먹으니 잘 들어가네요. 탐스 제로와 먹으니 상큼하면서 과자의 고소함 때문에 맛있습니다. 이 스낵 자체가 짭짤 고소하기 때문에 음료가 땡겨서 같이 먹는 게 훨씬 낫습니다.

 

 

돌아온 썬칩 핫스파이시를 맛보면서 통곡물 과자는 역시 고소하고 달달해 감칠맛이 좋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부담 없이 즐기기에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