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GS25 바삭한 꾸이꾸이 어포튀각 스낵 바삭 달콤한 맥주안주 간식 리뷰

by 롤쓰 2023. 5. 24.

GS25 편의점에서 마른안주 코너에 쥐포크기의 어포스낵 꾸이맨과 비슷한 바삭한 꾸이꾸이 어포튀각을 구매해서 먹어봤는데요. 예전에 유어스라고 GS25 전용상품 표기가 돼있던 것 같은데 이제 깔끔하게 이름만 보이네요. 바삭하고 달콤한 맥주안주, 술안주로 좋은 간식인 이 제품의 특징, 원재료, 맛에 대한 자세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GS25에서 판매하는 총 내용량 32g의 바삭한 꾸이꾸이의 가격은 2200원으로 다른 마른안주에 비해 저렴합니다. 같은 회사 제품인 한입 꾸이꾸이와 가격이 같네요. 배달 및 픽업할 수 있는 우리동네GS 앱에는 신화)NEW꾸이꾸이로 네이밍이 돼있네요. 2+1 행사상품으로 팔면 개당 1467원꼴로 살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도 파는데 네이버 쇼핑에서 3개에 5040원으로 개당 1680원에 팝니다. GS SHOP에는 3개 5600원이네요. 유통기한이 4개월 정도 되니 온라인 주문으로 여러 개 사서 쟁여두고 먹어도 좋고 가성비로는 편의점에서 행사가에 팔 때 사는 게 좋겠네요.

GS25 바삭한 꾸이꾸이 32g 어포튀각 스낵

 

GS25 바삭한 꾸이꾸이 포장 뒷면

제가 산 건 바닥을 보니 좀 부서져 있네요. 고를 때 잘 골라야 됩니다. 잘 튀겨진 것 같은 자연스러운 맛의 어포 푸드인 바삭한 꾸이꾸이는 담백한 맛과 식감이 풍부한 간편 간식으로 출출할 때 먹으면 입맛이 땡기고 감칠맛이 있어 맥주나 탄산음료가 생각나는 스낵입니다. 그냥 저가의 단순한 제품인 것 같지만 어포 스낵치고는 프리미엄 퀄리티로 만들어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만큼 식감도 좋고 향도 괜찮더라고요.

 

GS25 바삭한 꾸이꾸이 특징

등산할 때 간편히 챙겨서 가져가면 좋고 요즘 같이 놀러 가기 좋은 시기에 나들이할 때나 물놀이 후 허기질 때 간편히 한 조각 먹으면 딱 좋은 어포튀각입니다. 포장도 뜯어먹기 좋게 간편하게 돼있어서 좋고 플라스틱 트레이 형식으로 가벼워서 좋습니다. 뚜껑비닐이 깔끔하게 떼어져서 좋네요.

 

 

▼ GS리테일에서 유통해서 GS25 편의점에서만 볼 수 있는 어육가공품으로 이 제품의 원재료를 보면 베트남산 실꼬리돔, 백조기, 매퉁이, 갈치, 정어리 살을 이용했고 설탕, D-소비톨, 산도조절제가 포함된 연육 83.5%가 주를 이룹니다. 추가로 설탕, 이탈리아산 밀의 전분, 외국산 옥수수 100%의 곡류가공품, 국산 재제소금, 탄산수소나트륨, 향미증진제 L-글루탐산나트륨이 사용됐습니다. 그리고 알레르기 정보로 밀이 함유된 제품입니다. 연육이 많은 것을 이루고 있지만 밀가루 전분도 포함된 어포 과자입니다.

GS25 바삭한 꾸이꾸이 원재료

 

GS25 바삭한 꾸이꾸이 개봉 후 어포튀각 모습

개봉해서 보니 상당히 부서져있었습니다. 역시 고를 때 잘 보고 구입해야겠네요. 어차피 작게 쪼개서 먹으려고 했으니 크게 상관없습니다. 편의점에서 마른안주를 살 때 쥐포류나 오징어류를 담고 나면 항상 아쉬운 게 바삭한 과자 같은 어포튀각이거든요. 그래서 바삭한 꾸이꾸이를 꼭 고르게 됩니다.

 

GS25 바삭한 꾸이꾸이 한 부분 조각

한 입 먹어보면 바사삭 부서지는 게 식감이 일단 과자 같이 바삭하면서 부드럽게 씹혀서 좋습니다. 입안에서 어육의 고소한 향과 달큰함이 느껴지고 이런 스타일 어포튀각만의 특유의 감칠맛이 있어 좋습니다. 설탕도 들어갔으니 자연스러운 달콤함이 있네요. 개봉하고 그냥 오래 놔두면 습기를 흡입해서 바삭한 식감이 덜해질 수 있는데요. 전자레인지에 살짝 몇 초 정도 돌리니 다시 바삭한 감이 좀 괜찮아지네요.

 

부서지면 가루가 좀 떨어져서 깔끔하게 먹기에는 불편하지만 가루가 많이 생기는 편은 아니라서 그럭저럭 먹을만합니다. 작은 크기의 한입 꾸이꾸이보다 큼직하게 먹으니 뭔가 푸짐한 느낌은 드네요. 맛은 비슷합니다. 썬칩 같이 양념된 과자와 맥주랑 먹을 때 담백 고소하면서 바삭한 꾸이꾸이를 먹으면 잘 어울리네요. 달콤한 허니버터 아몬드와도 잘 어울립니다. 가볍게 술안주와 맥주안주로 먹기 좋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괜찮을 것 같네요.

 

 

GS25 편의점용 바삭한 꾸이꾸이의 달콤한 감칠맛과 스낵 같은 식감이 맘에 드네요. 재구매 의향 200%인 어포튀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