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유동 번데기 편의점 통조림 캔의 간편하게 즐기는 감칠맛 후기

by 롤쓰 2023. 5. 11.

간이 짭조름하고 맛있으며 단백질 간식으로 좋은 편의점에 파는 유동 번데기 통조림 캔을 즐겨봤는데요.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등 관련된 정보와 간편하게 즐기는 감칠맛에 대한 자세한 솔직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저는 유동 번데기 캔을 마트나 편의점에서 가끔 구매해서 먹는데요. 제가 산 건 이마트에서 1680원에 구입했습니다. 마트가 편의점보다는 좀 더 저렴합니다. GS25 편의점에는 1개가 2400원에 파는데 2+1이면 개당 1600원꼴로 살 수 있네요. SSG닷컴, 이마트몰에서 130g은 매장이랑 같은 가격이고 280g은 2680원입니다. 롯데마트몰도 같은 가격이고 홈플러스몰은 10원씩 더 높은 가격이네요. 이마트에서 3280원짜리 유동 뚝배기 번데기탕 얼큰한맛과 구수한맛도 팔고 있었습니다. 일단 기본 맛이 궁금해서 오리지널을 샀습니다.

 

유동 번데기 편의점 통조림 캔 130g

네이버 최저가를 보니 130g이 940원이고 280g이 1480원입니다. 큰 사이즈가 이마트에 파는 작은 사이즈보다도 더 싸네요. 배송비가 붙지만 많이 사면 저렴하니 가격적인 매리트가 있습니다. 쿠팡에는 130g 24개가 25080원으로 개당 1045원이고 280g 20개가 32100원으로 개당 1605원에 팔고 있습니다. 온라인 구매가 저렴하니 이용하면 되겠네요.

 

유동 번데기 칼로리 및 성분

맛있는 영양간식인 유동 번데기 130g의 칼로리는 97.5kcal입니다. 번데기는 60%가 들어있습니다. 캔의 앞면에 번데기 사진이 있는데 옛 추억의 번데기가 생각나고 먹음직스럽게 생겼습니다. 어릴 때 종이컵에 먹을 땐 쬐끔이라 항상 양이 아쉬웠는데 이건 130g이지만 생각보다 양이 꽤 있어서 만족하며 먹었네요.

 

 

▼ 영양성분 정보에는 100g 당 75kcal로 나트륨 530mg, 탄수화물 1g, 당류 0g, 지방 4.2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1.09g, 콜레스테롤 28.3mg, 단백질 8g이 포함되었습니다. 놀라운 건 당이 0%라는 것인데요. 먹으면 씹을수록 고소하고 달달한 맛이 느껴지는데 당류가 아주 적어서 제로라고 표기했나 보네요. 트랜스지방은 0%지만 콜레스테롤이 있어 적당히 먹는 게 좋습니다. 나트륨은 양에 비해 높은 편이네요.

유동 번데기 영양성분 정보

 

번데기 알레르기 체질자는 부작용이 우려돼서 먹지 말라는 경고가 있네요. 식품유형이 곤충가공식품인데 요즘에는 다양한 곤충식품이 있지만 저는 번데기가 가장 익숙하고 맛있어서 이것만 먹게 됩니다. 다른 건 징그럽다는 생각에 못 먹겠네요. 어릴 때부터 먹어서인지 희한하게 번데기는 안 징그럽고 친숙합니다. 유통기한은 3년 7개월 정도 돼서 한꺼번에 주문해서 쟁여두고 먹기에도 좋습니다.

 

유동 번데기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중국산 번데기를 썼고 외국산(인도, 미국, 중국) 탈지대두의 혼합간장, 미국산 밀 소맥, 외국산(헝가리, 러시아, 세르비아 등) 옥수수 전분과 국내산 정제소금의 복합조미식품, 향미증진제가 사용됐습니다. 그리고 대두, 밀, 쇠고기, 조개류(굴) 함유입니다. 번데기가 중국산이라 국내산이 아닌 게 아쉽지만 유동식품 사이트를 보니 깐깐하게 만들어서 믿고 먹을만합니다.

 

유동 번데기 개봉 후 모습

유동 번데기 130g 캔은 같은 크기의 동원 번데기 통조림보다 칼로리와 나트륨, 당 등이 낮은 수치인데 짭조름하고 달달한 건 비슷한 것 같습니다. 동원 번데기가 살짝 통통해 보이지만 거의 비슷하고 맛은 큰 차이 없는 것 같습니다. 캔을 열자마자 번데기의 고소한 국물 냄새가 좀 납니다. 국물이 충분히 있고 번데기들이 잠겨 있어 양이 별로 없는 것 같았는데 그릇에 담으면 생각보다 넉넉히 있어 맘에 들었습니다.

 

유동 번데기 전자레인지 조리 후 모습

냄비에 고춧가루 좀 뿌려서 팍팍 끓이면 맛있는데요. 저는 간편하게 그릇에 담아 고춧가루를 넣고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정도 돌리고 먹었습니다. 번데기가 따뜻해져서 맛있었습니다. 전혀 잡내나 불편한 맛이 느껴지지 않고 깔끔한 맛에 고소하고 짭조름하며 뒷맛이 달큰해서 계속 들어갑니다. 멈출 수 없네요.

 

유동 번데기 한 숟갈 번데기 모습

유동 번데기탕 제품이 있지만 오리지널로 번데기탕을 끓여 먹어도 맛있습니다. 고춧가루는 필수고 청양고추나 홍고추, 다진 마늘, 대파, 양파를 넣고 끓여도 좋고 취향에 따라 옥수수콘을 넣고 조리해도 먹을만합니다.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씹을수록 고소하고 톡톡 터지는 식감이 괜찮고 질 좋은 번데기라서 맛이 좋네요.

 

번데기의 효능과 부작용을 먹으면서 인터넷을 통해 알게 됐는데요. 확실히 번데기를 적당히 야식으로 먹어도 몸무게 증가가 거의 없는 걸 보니 다이어트 식품으로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고단백 저칼로리 간식이라 효능이 좋네요. 소화흡수와 혈관계질환을 개선한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부작용으로 너무 많이 섭취하면 나트륨이 많아 건강에 나쁘고 설사나 복통도 일으킬 수 있다네요.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이 먹기에 좋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에 무기질, 칼슘, 레시틴 등 영양이 풍부해서 간식으로 먹으면 딱 알맞습니다. 번데기탕을 끓여 술안주로 먹으면 입맛이 확 땡기는게 맛있습니다. 소주안주로 딱이지만 맥주랑 먹어도 맛있네요. 다이어트를 위해 밀키스 제로 같은 0칼로리 탄산음료랑 먹어도 좋습니다. 출출하면 캔을 그냥 따서 바로 먹어도 맛있습니다. 언제든지 편하게 통조림으로 먹을 수 있어서 정말 만족감이 좋습니다.

 

 

조리가 간편하고 짭짤하며 달달한 감칠맛이 좋은 유동 번데기를 편의점에서 쉽게 사서 바로 뜯어먹을 수 있으니 아주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