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GS25 편의점 유어스 죠스떡볶이 잡내X 찰순대가 있는 매콤달달 리뷰

by 롤쓰 2023. 5. 10.

편의점 떡볶이 중에 탑급으로 꼽히는 퀄리티 좋은 GS25 유어스 죠스떡볶이를 먹어보고 재료구성, 성분, 원재료 등 관련된 이모저모와 잡내 없는 찰순대가 더해진 매콤 달달한 이 떡볶이의 맛에 대한 솔직한 리뷰를 정리해 봤습니다.

 

 

떡볶이를 좋아한다면 한 번쯤 매장에 가서 먹어봤을 만한 죠스떡볶이의 편의점 버전인데요. GS25 유어스 상품으로 가격은 3800원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매운 떡볶이 스타일의 소스맛으로 죠스떡볶이를 자주 먹어본 저로서는 익숙한 맛인데요. 살짝 기분 좋은 즐거운 매운맛을 지닌 게 특징입니다. 총 273g이고 전자레인지 3분 30초면 OK로 간단한 조리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GS25 편의점 유어스 죠스떡볶이

 

편의점 죠스떡볶이 앞면

소스는 죠스떡볶이만의 특제 소스이고 100g에 칼로리가 170kcal인 찰순대가 들어있습니다. 찰순대가 누드순대 스타일이라서 식감도 좋고 맛있습니다. 소스 말고 쌀떡, 누드순대, 토핑은 해썹(HACCP) 지정이 돼있네요.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해서 편합니다. 유통기한은 한 달 정도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편의점 죠스떡볶이 내용 구성

개봉을 해서 안에 내용물을 보면 어묵양배추토핑, 죠스떡볶이 스타일과 크기의 쌀떡, 매운 떡볶이 양념장 소스, 누드 찰순대가 깔끔하게 포장되어 들어있습니다. 플라스틱 포크도 한 개 들어있네요.

 

편의점 죠스떡볶이 찰순대 영양성분 정보

영양성분 정보는 찰순대만 쓰여 있습니다. 총 내용량당 나트륨은 440mg이고 당은 제로고 콜레스테롤은 5mg 미만이 있고 트랜스지방은 없네요.

 

 

▼ 죠스떡볶이떡은 쌀 98.45%로 외국산을 사용했고 주정과 정제소금이 들어갔습니다. 찰순대에는 중국산 당면 75.28%로 고구마전분, 타피오카전분, 이산화황(산화방지제)가 포함되었고 국내산 돈혈 8.36%과 돈지방 4.18%가 쓰였고 파, 양파, 당근, 마늘, 옥수수전분, 비프파우다의 복합조미식품, 복합스파이스의 천연향신료, 생강분말 등이 사용됐습니다.

편의점 죠스떡볶이 쌀떡과 찰순대 원재료

 

편의점 죠스떡볶이 어묵양배추토핑과 매운소스 원재료

어묵양배추토핑에는 미국산인 밀 소맥분과 연육 47%가 쓰인 건조어묵과 중국산 양배추의 건양배추가 포함됐습니다. 매운소스는 중국산 향신료와 고추씨가 있는 맛좋은혼합양념과 중국산 90%와 베트남산 10%의 고춧가루, 외국산 탈지대두의 혼합간장, 국내산 양파, 무즙농축액, 멸치엑기스와 소고기엑기스 소스, 향미증진제와 합성보존료가 사용되었습니다.

 

편의점 죠스떡볶이 조리방법

죠스떡볶이를 맛있게 만드는 조리방법은 간단한데요. 떡과 순대, 소스, 토핑을 용기에 잘 넣어주고 뜨거운 물을 끓여 용기의 안쪽 표시선까지 80ml 정도 부어줍니다. 뚜껑을 꽉 닫지 말고 살짝 올려놓고 전자레인지에 1000W 기준 3분 30초 정도 돌리면 됩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리기 전에 소스를 잘 섞어주면 좋고요.

 

편의점 죠스떡볶이 용기안에 재료

내용물을 개봉해서 용기에 다 넣어 봤는데요. 누드순대가 상당히 찰져 보이네요. 쌀떡은 죠스떡볶이에서 먹던 떡볶이 사이즈 정도입니다. 어묵토핑이 컵라면에 들어가는 스타일이네요. 소스는 상당히 빨개 보이는데 맛을 보니 죠스떡볶이 매장에서 파는 떡볶이 소스맛이 찐하게 느껴집니다.

 

편의점 죠스떡볶이 조리 후 완성

전자레인지에 돌린 후 보면 소스가 물에 잘 스며들어 떡과 순대가 먹기 좋게 익은 걸 볼 수 있습니다. 더 부드럽게 먹으려면 30초 정도 더 돌려도 되겠네요. 맛은 기대이상으로 간편식 치고는 아주 괜찮았습니다. 오리지널 매장에서 먹는 떡볶이떡보다는 약간 덜 쫄깃하고 폭신하지만 더 가늘고 똑같이 짧아서 먹기 좋고 야들야들 쫄깃합니다.

 

편의점 죠스떡볶이 잘익은 떡과 순대

누드 찰순대는 일반순대에서 느끼는 질겅이는 껍질 부분이 없어서 부드럽고 잡내가 하나도 안 나서 소스를 듬뿍 발라서 먹으니 매콤한 양념과 딱 알맞게 맛있었습니다. 어묵토핑은 그냥 간간히 심심풀이 정도로 먹어서 그다지 좋은 걸 모르겠네요. 양배추토핑도 거의 신경이 안 쓰일 정도입니다. 하지만 소스국물의 맛이 죠스떡볶이에서 먹던 오리지널 특유의 매콤함과 달큰하면서 감칠맛이 입에 착 감겨서 먹을수록 자꾸 땡깁니다.

 

이 죠스떡볶이만으로 아쉽다면 계란을 토핑으로 넣어 먹어도 좋고 대파나 오뎅을 넣고 냄비에 조리해서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달큰하면서 매콤한 소스에 찰지고 쫀득한 순대와 부드럽고 쫄깃한 쌀떡과 함께 먹는다면 만족감이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순대가 포함되어서 좀 어색한 맛이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오히려 훨씬 맛있게 먹었네요.

 

 

매콤달큰 특유의 소스맛과 떡과 순대의 쫀득함이 좋고 간편히 조리하기 괜찮은 편의점 죠스떡볶이는 재구매 의향이 200% 생기네요. 다음에 야식으로 한 번 즐겨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