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롯데리아 더블 클래식 치즈버거 버터번과 패티, 치즈 2장씩 리얼 맛 후기

by 롤쓰 2023. 5. 13.

저는 치즈버거를 좋아하는데요. 기본 햄버거와 달리 패티와 치즈를 2장씩 넣고 빵을 버터번으로 바꿔서 더 맛있게 출시한 롯데리아의 더블 클래식 치즈버거를 먹어보고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재료구성 등 관련된 이모저모와 자세한 리얼 맛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롯데리아 더블 클래식 치즈버거 햄버거 모습

더블 치킨버거, 더블 데리버거, 더블 클래식 치즈버거가 함께 출시했는데 14일 만에 120만 개나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두툼하게 양이 늘어나서 풍부한 맛을 느끼니까 사람들이 즐겨 먹는 것 같습니다. 이 햄버거는 단품 6900원, 세트 8800원입니다. 출시 초기 각종 이벤트를 진행해서 저렴하게 살 수 있는 혜택이 있었는데 정가에 구매하니 가격적인 매리트가 떨어지네요.

 

롯데리아 더블 클래식 치즈버거 세트와 아메리카노

더블 클래식 치즈버거(버터번)의 총중량은 213g이고 칼로리는 731kcal입니다. 세트의 칼로리는 포테이토 267 + 콜라 128을 더해서 총 1126kcal의 열량입니다. 햄버거 단품의 영양성분 정보로 단백질 25g(45%), 나트륨 1110mg(56%), 당류 6g, 포화지방 25g이 포함됐습니다. 참고로 기본 버거인 클래식 치즈버거(버터번) 단품은 5200원이고 중량은 146g, 칼로리는 490kcal, 나트륨 765mg(38%)입니다.

 

 

▼ 저는 세트를 주문해서 먹었는데요. 제로 콜라로 먹어서 칼로리를 좀 줄였습니다. 후식으로 아메리카노 한잔 하려고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햄버거의 양이 확실히 20% 정도 늘어나 보입니다. 옆에서 보면 일반 클래식 치즈버거 보다 약간 더 두툼한 게 먹음직스럽네요.

롯데리아 더블 클래식 치즈버거 옆 모습

 

롯데리아 더블 클래식 치즈버거 마요네즈와 치즈 튀어나온 모습

치즈 2장이 툭 튀어나오고 마요네즈가 듬뿍 발라진 게 흘러넘치도록 있네요. 부드러운 치즈와 호주산 쇠고기 패티 2장이 있어 찐한 치즈향과 고기 풍미가 그대로 잘 느껴져서 본연의 맛이 충분히 납니다. 더블답게 더 찐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버거네요.

 

롯데리아 더블 클래식 치즈버거 안쪽 내용물

재료 구성으로 맨 위 둥글둥글한 버터번 아래에는 생양파와 피클이 있고 마요네즈와 허니머스터드가 발라져 있습니다. 그 아래에 치즈+패티+치즈+패티가 있고 마지막 버터번 빵이 있습니다.

 

롯데리아 더블 클래식 치즈버거 쇠고기 패티와 버터번

패티의 색감이 짙고 그릴에 바싹 구운듯한데 롯데리아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호주산 쇠고기 패티 구이랑 같은 것입니다. 패티도 옛날에 비해 퀄리티가 많이 좋아진 것 같네요. 버터 빵이라서 안쪽이 노란색의 느낌이 드는데 일반번보다 더 고소한 맛이 느껴집니다.

 

 

▼ 먹다 보니 눌러져서 두툼했던 햄버거가 얇아 보이네요. 마요네즈와 허니머스터드의 소스맛과 치즈의 고소함, 풍부한 고기 맛이 잘 느껴지며 감칠맛과 단맛과 피클의 새큼함도 있어 맛의 조화가 꽤 괜찮았습니다. 빵 자체가 버터번이라서 특유의 고소하고 단맛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치즈버거를 좋아하는데 치즈가 두장이 들어가니 충분한 향을 느낄 수 있어서 입맛에 딱 맞더라고요.

롯데리아 더블 클래식 치즈버거 단면

 

머스터드는 조금 들어서 거의 맛이 안 느껴져서 아쉬웠는데요. 치즈버거 종류를 별로 안 좋아한다면 전체적으로 햄버거가 짭짤하고 마요네즈의 느끼함과 치즈의 찐한 풍미로 인해 호불호가 갈리는 맛이겠네요. 마요네즈를 좋아한다면 잘 먹을 수 있는데 치즈맛을 방해해서 살짝 아쉬운 점이 있네요. 저는 마요네즈를 좋아하고 잘 먹어서 치즈와 함께 풍미가 좋더라고요.

 

클래식 치즈버거에 20% 더 늘어난 풍부한 햄버거지만 평범한 재료를 더한 것에 비해 가격이 너무 높은 느낌이 듭니다. 약간 더 싸게 팔면 좋을 텐데 아쉽네요. 하지만 버터번의 더블 클래식 치즈버거가 취향저격이라서 제 입맛에 잘 맞아 재구매할 의향이 드네요. 치즈버거의 고소함을 잘 느낄 수 있어 맘에 듭니다.

 

 

클래식 치즈버거를 더블로 충분히 먹으니 찐한 치즈향과 소고기 패티의 육향도 풍부하고 좋은데 양이 많다는 느낌은 안 드네요. 세트로 먹어야 만족감이 있습니다. 다 먹고 아메리카노 커피한 잔 하니 배도 부르고 잘 마무리한 개운함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