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짜파게티 큰사발 컵라면 오리지널 물버림 없는 짜장라면컵의 풍미 후기

by 롤쓰 2023. 5. 8.

짜파게티 범벅은 왠지 양이 적어서 아쉬운데 농심의 짜파게티 큰사발 컵라면 오리지널은 양도 많고 맛있게 먹기 좋습니다. 물버림 없이 먹는 이 짜장라면컵의 풍미를 느껴보고 칼로리, 영양성분 등 관련된 이모저모와 맛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농심 짜파게티 큰사발 컵라면 123g

봉지라면에서 느끼지 못하는 면발의 식감과 차별화된 맛은 짜파게티 큰사발 컵라면 버전이라 색다르고 맛 좋은데요. 저는 이것을 집 근처에 있는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1400원에 구매했습니다. 가끔 행사상품으로 2+1에 팔기도 하는데요. 개당 933원꼴로 저렴하게 살 수도 있겠네요. 롯데마트몰에서 1개에 1160원으로 팔고 있고 6개입은 6960원인데요. SSG닷컴에는 16개 16440원으로 개당 1028원꼴로 살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최저가는 730원이고 쿠팡에서 16개가 14680원인데 1개에 918원꼴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농심에서 1992년 4월에 짜장 큰사발이란 옛 이름으로 출시했었던 짜파게티 큰사발은 중량 123g에 칼로리가 550kcal입니다. 짜장 소스의 칼로리가 좀 높은지 열량이 꽤 되네요.

 

 

▼ 조리법은 농심에서 나온 짜왕 보다도 훨씬 간단합니다. 짜왕은 구멍을 뚫어서 물을 버리기 때문에 좀 번거로운데요. 이 짜파게티 큰사발은 과립스프를 넣고 끓는 물 280ml를 용기 안에 표시선까지 부은 다음 뚜껑을 닫고 약 4분 후 잘 비벼 먹으면 됩니다. 표시선까지 정확히 물을 부으라고 되어 있는데 물양을 많이 넣으면 밍밍해져서 그런가 보네요. 물버림 없이 먹는 짜장컵라면이라 소스가 찐하고 짭짤한 편입니다.

짜파게티 큰사발 조리방법 영양성분

 

영양성분 정보로 나트륨 1220mg, 탄수화물 84g, 당류 9g, 지방 19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9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10g, 칼슘 136mg이 포함됐습니다. 건강을 위한 칼슘이 쬐끔있네요.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은 0%고 당이 좀 있고 포화지방도 좀 있으며 나트륨이 많이 높습니다. 하루 권장량 절반 이상이네요.

 

짜파게티 큰사발 원재료

면에는 미국산 밀과 호주산 밀의 소맥분, 덴마크산 감자전분, 말레이시아산 팜유가 쓰였습니다. 식물성풍미유, 풍미조미소스, 올리고녹차풍미액도 들어가고 비타민B₂도 있습니다. 짜장 스프에는 분말짜장, 짜장풍미베이스, 분말카라멜, 짜장풍미료, 매운맛풍미분 등이 들어있습니다. 건더기에는 대두단백, 조미볶음양파, 건양배추가 쓰였네요. 과립스프 들어가는 것과 맛은 짜파게티 범벅과 거의 비슷합니다.

 

짜파게티 큰사발 스프와 면 및 건더기

개봉해서 반쯤 열어보면 짜왕과는 다르게 가느다란 면이 보이고 과립스프가 놓여 있습니다. 면 아래에 건더기가 있는데 한 번 위에 올려봤는데요. 생각보다는 양이 좀 돼서 심심하지 않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과립스프 자체는 작은 컵라면인 짜파게티 범벅과 똑같아 보입니다.

 

 

▼ 뜨거운 물을 붓고 보니 짜장 소스가 덩어리지고 잘 스며들지 않아 면에 덕지덕지 붙어있습니다. 그냥 뚜껑을 덮고 기다렸다고 비볐는데요. 생각보다 잘 비벼집니다. 면이 야들야들하고 소스가 깊게 배이게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은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주는 것인데요. 40초 정도 돌리면 됩니다. 전자레인지 조리불가지만 이 정도 데우고 먹는 것은 괜찮더라고요. 식감이 더 부드럽고 잘 익혀지고 뜨거워서 맛이 좋습니다.

짜파게티 큰사발 조리과정

 

짜파게티 큰사발 조리 후 완성

이 컵라면은 이름은 짜파게티지만 별첨 올리브유도 없고 봉지면과 차별화된 색다른 맛이라서 간편하게 즐기는 분들도 많습니다. 가끔 집에서 냄비에 짜파게티를 끓여 먹기 귀찮으면 큰사발만 한 게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봉지면에 비해 면도 가늘고 맛도 다르지만 나름대로 고유의 풍미와 맛이 있어서 찾게 됩니다.

 

짜파게티 큰사발 면발

뜨거운 물을 표시선까지 딱 알맞게 부었지만 4분 지나고 비비면 금방 물이 쫄아들어서 스프 소스는 걸쭉해지고 짜장면 비벼지는 듯한 모습이 보입니다. 스프가 잘 안 녹는 부분도 있어 비비다 보면 물이 많이 줄어들고 면에 잘 배이게 돼서 먹어보면 짭조름하고 달달한 특유의 짜장 소스맛을 잘 느낄 수 있습니다. 짜파게티 범벅과도 맛이 비슷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큰사발이 좀 더 풍미가 짙은 게 있는 것 같네요.

 

짜파게티 큰사발이 짜장면이라면 짜왕이 간짜장으로 차별화된 느낌인데 오리지널인 이 컵라면의 맛이 땡겨서 먹고 싶을 때가 생기는 것 같네요. 이 짜장라면 컵의 특징은 미끌미끌한 짜장 소스에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달달하고 짜장맛이 좋으니 단무지나 김치와 먹으면 맛 좋습니다. 먹으면서 시원하게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를 마시니 짜파게티 큰사발의 맛을 개운하게 해 주네요.

 

 

오리지널리티한 짜파게티 큰사발 컵라면의 짜장 소스 맛과 가늘고 쫄깃한 면발이 먹으면서도 입맛을 자극해서 금방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