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롯데리아 치즈no.5 세트 메뉴 햄버거 가격, 칼로리, 맛 후기

by 롤쓰 2021. 12. 11.

롯데리아 치즈no.5 세트 메뉴를 처음 먹어봤는데요. 이 햄버거의 가격과 칼로리 맛에 대한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롯데리아에서 신 메뉴가 출시하면 먹어보는 편인데 치즈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치즈no.5가 기대됐습니다.

 

 

 

세트, 단품 가격

롯데리아 치즈no.5 햄버거 세트 메뉴 구매 시 치즈스틱 무료
롯데리아 치즈no.5 햄버거 세트 메뉴 구매 시 치즈스틱 무료

예전에 치즈no.5의 출시 이벤트로 세트를 구매하면 치즈스틱을 줬습니다. 그때는 정말 알차게 먹었는데요. 당시에 치즈스틱이 2000원이었는데 세트 가격 6,200원에 먹었으니 싸게 먹었죠. 지금은 세트 메뉴가 6,500원, 단품 햄버거 가격이 4,500원으로 300원씩 올랐습니다. 최근에 다시 이벤트 때의 구성으로 구매해봤는데 치즈스틱도 2,100원으로 올라서 세트와 같이 8,600원으로 한우 불고기 콤보 값에 먹었네요.

 

 

 

칼로리, 영양정보

치즈no.5 햄버거 세트 메뉴 아이스티와 아메리카노S
치즈no.5 세트 아이스티와 아메리카노S

치즈no.5 세트 메뉴 구성으로 먹으면 총중량 692g에 칼로리가 903kcal, 나트륨 1253mg(63%), 당류 36g, 포화지방 15g(97%)입니다. 치즈스틱은 160kcal로 같이 먹으니 1063kcal입니다. 가볍게 한 끼 식사로 먹기에는 꽤 높은 칼로리 같습니다. 음료를 아이스티로 바꿨는데 역시 콜라가 잘 어울리네요.

 

롯데리아 치즈no.5 햄버거 포장된 모습
치즈no.5 햄버거 포장된 모습

단품으로 햄버거 칼로리는 총중량 183g에 509kcal, 나트륨 917mg(46%), 당류 5g, 포화지방 11.4g(76%)입니다. 칼로리를 낮추려면 제로 사이다와 단품으로 먹으면 됩니다. 역시 짭조름한 게 나트륨 양도 어느 정도 있네요.

 

맛 후기

롯데리아 치즈no.5 햄버거 측면
치즈no.5 측면

치즈no.5는 불고기버거처럼 부실해 보일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양상추 양이 넉넉히 들어간 게 패티에 박힌 치즈가 살짝 보였습니다. 그런데 패티가 생각보다 얇았습니다.

 

롯데리아 치즈no.5 햄버거 윗쪽 빵
치즈no.5 빵

참깨빵은 다른 버거와 차이점이 없습니다. 롯데리아 햄버거 번은 쫄깃한 편이고 괜찮은 것 같아요. 빵이 더 맛있고 조금 더 컸으면 하네요. 다음에는 통밀 발효종 효모가 사용된 감자빵인 촉촉하고 부드러운 브리오쉬 번으로 먹어봐야겠네요.

 

롯데리아 치즈no.5 햄버거 단면
치즈no.5 단면

치즈no.5의 빵 사이에는 모차렐라, 체다, 고다 치즈가 박혀있는 패티와 양상추, 피클이 들어가 있는데요. 여기에 에멘탈 치즈와 크림치즈가 소스처럼 발라져 있습니다. 빵을 살짝 들어보니 노랗게 치즈 소스가 발라져 있어 먹음직스럽게 보였습니다. 한 입 베어 물면 치즈 맛이 잘 느껴져서 치즈 버거를 좋아한다면 아주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겁니다. 안에 들어있는 양상추와 피클이 과한 치즈의 맛을 잡아 밸런스를 이루는데 콜라와 같이 먹으면 느끼함이 덜하고 햄버거 맛을 살려줍니다.

 

5가지 치즈가 들어가서 다른 버거보다 더 치즈 맛이 풍부하게 느껴집니다. 패티에 있는 치즈 맛보다 에멘탈 치즈와 크림치즈가 주요 맛을 이루고 크림치즈가 들어간 약간 풍부한 맛의 체다 치즈 버거와 비슷한 맛입니다. 패티가 얇은데 한 장이라 아쉬웠는데요. 패티의 고기 맛이 더 나게 고기양만 더 늘려 두껍게 하거나 치즈가 없는 일반 고기 패티를 한 장 더 넣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치즈가 있는 패티를 더 넣으면 너무 짭짤하게 치즈가 많아져서 별로 일 것 같습니다. 치즈 맛을 잘 느끼는 개인적인 견해이니 참고해주세요.

 

롯데리아 내추럴 치즈스틱
내추럴 치즈스틱

햄버거를 먹으면서 부드러운 치즈맛인 치즈스틱을 같이 먹었습니다. 바삭해 보이는데 살짝 쫄깃한 게 그냥 먹을만합니다.

 

롯데리아 치즈no.5 햄버거 세트 메뉴의 감자튀김
감자튀김

세트 메뉴 구성이라 감자튀김도 빼놓을 수 없죠. 치즈no.5랑 포테이토가 잘 어울렸습니다. 아무튼 세트로 먹는 게 좋네요.

 

롯데리아 아메리카노S
아메리카노S

후식으로 아메리카노 S를 마셨는데 치즈no.5에서 느낀 치즈맛을 커피 향으로 마무리하니 괜찮았습니다.

 

 

롯데리아 치즈no.5는 기대했던 만큼 치즈 맛이 괜찮게 느껴졌습니다. 5가지 치즈가 들어간 특색 있는 버거로 가끔 먹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세트 메뉴로 칼로리는 높은 편이지만 가격도 적당하고 잘 만든 햄버거네요. 안에 들어간 치즈 맛도 나쁘지 않고요. 롯데리아에서 치즈 버거가 생각난다면 한 번 먹어보는 게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