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를 처음 사고 사용하다 보면 얼마간 짜증 나는 키 입력이나 텍스트 관련 불편한 상황을 마주하게 됩니다. 쓸데없이 자꾸 뜨는 것들이 번거롭고 귀찮게 여겨지는데요. 글자를 입력하고 선택하는 과정에서 "발견된 대치 항목 없음"이라고 뜨면서 제대로 수정할 수 없게 만들기도 하고요. 키보드 초기설정의 자동 기능을 안 꺼서 텍스트 입력이 자연스럽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변경해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 발견된 대치 항목 없음 없애기
아이패드에서 글을 쓰고 있는데 텍스트 입력할 때 글자를 수정하려고 터치하여 선택하면 자꾸만 "발견된 대치 항목 없음"이라고 뜨면서 입력한 것을 수정하는데 방해가 될 때가 있습니다. 글자 사이에 커서를 놓고 수정을 할 수 없게 계속 방해가 되는 것입니다. 한 글자씩 지우고 수정하려는 게 안되고 글자 단어 모두를 다 지우고 다시 써야 돼서 엄청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해결 방법을 알아보니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아이패드에서 텍스트 입력, 수정 시에 문제 되는 '발견된 대치 항목 없음'을 제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이패드의 설정에 들어갑니다.
- 왼쪽 메뉴에서 '일반'을 선택합니다.
- 오른쪽 항목 중 '키보드'를 선택합니다.
- '모든 키보드' 메뉴에서 '자동 수정'을 끄고 아래쪽 '영어' 메뉴에서 '맞춤법검사'를 끕니다.
위에 방법으로 간단하게 '발견된 대치 항목 없음' 문제를 해결했는데요. 이제 불편함 없이 텍스트 수정을 하면 됩니다.
◆ 키보드 입력 관련 초기설정 - 자동 기능 끄기
아이패드를 처음 사용하면 간단히 키 입력할 수 있는 자동으로 되는 기능들이 설정되어 있어 오히려 텍스트 글자를 입력하는데 방해가 될 때가 있습니다. 여기에 간단한 설정만으로 필요 없는 자동 기능들을 끌 수 있습니다.
키보드 자동 기능을 끄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이패드의 설정 앱을 켭니다.
- 메뉴 목록에서 '일반'을 들어가고 우측에서 '키보드'를 선택합니다.
- '모든 키보드' 메뉴에서 '자동 수정', '자동 완성 텍스트', '단축키'를 끄고 영어 메뉴에서 '자동 대문자' 기능을 끕니다.
'자동 수정'은 '자동 완성 텍스트'가 켜진 상태에서 잘 못 입력한 텍스트를 한 번 터치했을 때 가상 키보드 위에 올바른 글자가 떠서 선택하면 자동 수정되는 기능입니다.
'자동 완성 텍스트'는 글자 단어를 전부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완성된 단어 텍스트가 가상 키보드 위쪽에 떠서 선택하면 자동으로 단어가 완성돼서 입력이 되는 기능입니다.
'자동 수정'과 '자동 완성 텍스트' 기능 때문에 가상 키보드 위에 한 줄이 추가돼서 뜨는 것이라 키보드 영역을 더 차지하는 게 보기 싫기도 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데 있어서 자주 사용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아이패드에서는 주로 외부 키보드를 사용하니까 그다지 이용할만한 기능들은 아닙니다.
'단축키' 기능은 가상키보드 위에 한 줄이 더 생기면서 텍스트를 쓰다가 이전단계로 돌아가는 버튼이나 복사하기, 잘라내기, 붙여넣기 버튼 등이 생기는 것인데요. 메모앱을 보면 맨 위에 입력하기 이전 단계로 가는 버튼이 있고 복사하기는 글자를 선택해서 복사하기나 붙여넣기 등을 하기 때문에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있으면 편한데 키보드 위에 한 줄 더 생겨서 공간도 차지하고 보기도 싫고요.
영어 메뉴에서 '자동 대문자'는 말 그대로인데요. 맨 처음 영어 단어를 쓸 때 첫 글자를 대문자로 만들어서 쓸데없이 원하지 않는 대문자가 돼서 불편합니다. 대부분은 온전한 영어문장을 쓰는 게 아니고 영어 단어 입력을 주로 하기 때문에 첫 글자 대문자는 번거로운 기능인데요. 이 기능을 끄면 편하게 소문자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 마무리
아이패드를 처음 사서 기초적인 설정을 해두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짜증 나고 번거롭게 자동으로 뜨는 것들을 제거하면 깔끔하게 텍스트를 입력하고 불필요한 기능들 없이 이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발견된 대치 항목 없음'을 제거하고 '자동' 기능들을 끄고 써보면 편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패드를 구입하면 기초 설정을 하는 과정도 즐거울 때가 있는데요. 얼마 전에 나온 아이패드 에어 6세대를 직접 써보니 애플펜슬은 물론 전면 카메라 위치도 바뀌고 정말 새롭더라고요. 여기에 로지텍 페블 2 키보드 k380s에 Keys to go까지 장만해서 사용하니까 정말 좋았습니다.
2024년 출시된 아이패드 에어 6세대 M2 신형을 사야하는 이유
2024년 출시된 아이패드 에어 6세대 M2 신형을 사야하는 이유
애플이 신형 아이패드 프로와 에어를 발표했고 이제 곧 출시일이 다가오는데요. 지난 8일 사전예약을 시작으로 19일 날 출시를 하기 때문에 애플이벤트에서 발표 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sclvup37.tistory.com
로지텍 k380s 블루투스 키보드 pebble keys 2 리얼 후기
로지텍 k380s 블루투스 키보드 pebble keys 2 리얼 후기
오늘은 '로지텍 k380s pebble keys 2'라는 이름의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에 대해 저의 구매와 사용 리얼 후기를 남겨봤습니다. 마트에서 파는 블루투스 키보드 중 아주 저렴하고 싼 것은 못쓰겠더라고
sclvup37.tistory.com
로지텍 Keys to go 키보드 휴대용 초슬림 저소음, k380s보다 가벼워 좋아요!
로지텍 Keys to go 키보드 휴대용 초슬림 저소음, k380s보다 가벼워 좋아요!
최근에 아이패드 11인치를 주문해 놨는데 여기에 어울리는 가볍고 슬림하면서 가격도 저렴하고 들고 다니기 편한 키보드를 찾다가 로지텍 keys to go 키보드 블루투스 휴대용 제품을 발견하고 구
sclvup37.tistory.com
아이패드가 오래됐거나 예전에 써봤는데 아직 아이패드가 없다면 가성비 있는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쿠팡 같은 곳에서 할인가에 사도 좋은데요. 새 아이패드를 사서 초기설정을 하고 쓰니까 편하더라고요. 이 글을 참고하여 불편하거나 번거로운 것들을 설정해서 편리한 아이패드 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