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해태 포키 극세 더 얇은 막대 초콜릿 과자 솔직 후기 -가격 칼로리

by 롤쓰 2024. 4. 5.

얼마 전에 포키를 맛있게 먹었었는데요. 포키 자체는 빼빼로랑 비슷하지만 초콜릿의 맛이 미묘하게 차이가 있는 느낌이고 비슷하지만 다른 분위기가 있는 것 같네요. 해태제과에서 나온 포키 극세는 빼빼로와는 달리 더 얇은 막대 초콜릿 과자로 출시해서 가늘고 톡톡 부서지는 식감이 더 좋은 기분입니다. 이 과자의 가격, 칼로리, 영양정보, 원재료 등 이모저모와 솔직한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해태 포키 극세

저는 이 포키 극세 44g을 GS25 편의점에서 구매했는데요. 포키딸기, 포키오리지널과 함께 1700원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오리지널이 주는 익숙함보다 가늘고 개수가 많아 보이는 포키 극세만의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에서는 같은 상품을 1360원에 팔고 있네요. 현재 홈플러스에서 양이 더 많은 141g을 10% 행사가에 3910원으로 팔고 롯데마트에서는 그냥 3980원에 팔고 있습니다. 쿠팡에서 44g 12개를 14450원에 파는데 개당 1204원꼴로 구매할 수 있어 저렴합니다.

 

주재료

바삭한 스틱에 리얼 초콜릿으로 싹 발라놓은 맛 좋은 막대 과자라서 좋은데 포키만의 가늘고 얇게 만든 특징이 있어 더 먹기 좋은 것 같습니다. 상자 디자인을 보면 가늘고 긴 포키 극세가 촘촘하게 있는 게 먹음직스럽게 보입니다. 포키 시리즈는 특이하게 세워서 먹을 수 있게 디자인된 스탠드 패키지라서 독특한 느낌이 듭니다. 차 타고 세워놓고 먹기 좋은 것 같네요. 주재료로 코코아원료 19.5%의 초콜릿가공품으로 포키오리지널은 18%지만 살짝 더 높은 수치네요.

 

 

 

 

▼ 총 내용량 44g에 전체 칼로리가 225kcal로 포키오리지널과 같은 칼로리입니다. 얇게 만들어서 더 많은 느낌이고 초콜릿도 더 많이 먹게 되는 것 같지만 열량은 큰 차이가 없네요. 참고로 포키오리지널은 46g입니다. 영양정보에는 나트륨 150mg 8%, 탄수화물 28g 9%, 당류 15g 15%, 지방 11g 20%,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6g 40%, 콜레스테롤 0mg 0%, 단백질 4g 7%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포키는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제로라서 좋은 것 같아요.

영양정보

 

원재료

원재료 보면 호주산 50%와 미국산 25% 밀의 밀가루, 설탕, 네덜란드산 코코아매스, 뉴질랜드산 전지분유, 가공유지1, 가공유지2, 쇼트닝, 코코아버터, 정제소금, 유화제1, 향료5종, 버터, 산도조절제1, 유화제2, 안나토색소, 산도조절제2, 효모, 효소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밀 이외에 우유, 대두, 아황산류가 함유된 제품입니다.

 

 

 

 

▼ 상자 안에 봉지를 뜯어 개봉해 보면 일반 포키보다 훨씬 가느다란 극세의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양이 더 풍부한 느낌인데요. 가늘고 얇게 만들어서 개수를 더 많이 먹을 수 있는데 전체적인 양은 오리지널과 비슷합니다.

개봉 후 포키 극세

 

오븐에 구워 만든 스틱이 고소한 풍미를 내고 특별한 방법으로 만든 포키만의 초콜릿이 잘 코팅돼서 찐한 달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리얼 초콜릿의 달콤함과 날씬한 막대 과자의 바삭함의 조화가 좋습니다. 얇아서 더 초코맛이 잘 느껴지는 기분도 듭니다. 밸런스가 살짝 더 좋아진 것 같네요.

 

포키 극세 모습

포키극세를 먹다가 포키오리지널을 먹으면 뭔가 두툼하고 시각적으로도 더 칼로리가 높게 보이네요. 확실히 포키극세의 가늘게 톡톡 끊어지는 식감이 더 좋은 것 같긴 합니다. 빼빼로 형태의 과자라서 다른 과자와 함께 먹기에도 좋고 시원한 탄산음료와 같이 먹기 좋습니다. 초코맛이 좋아서 자꾸만 입으로 들어가네요.

 

 

해태제과의 포키 극세로 더 얇게 톡톡 식감이 더 좋게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오리지널과는 다른 가느다란 모습이 주는 세련됨이 있는 것 같네요. 이제는 빼빼로도 얇은 게 대세인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