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해태 홈런볼 초코 오리지널 다이소 상품을 먹어봤습니다 -가격 칼로리 성분

by 롤쓰 2024. 4. 2.

해태 홈런볼은 어릴 때부터 초코의 달달함이 좋고 부드러워서 자주 먹던 과자인데요. 다이소에도 판매되고 있어 생필품을 사러 갔다가 가끔 구매해서 먹게 되네요. 추억의 과자인 해태 홈런볼 초코 오리지널의 가격, 칼로리, 성분 등 몇 가지 정보와 요즘에도 맛은 그대로인지 오랜만에 먹었는데 소감은 어떤지 후기를 남겨봤습니다.

 

다이소 해태 홈런볼 초코

다이소 과자코너에 작은 과자들이 많은데 홈런볼은 다른 과자에 비해 넉넉해 보였습니다. 홈런볼도 몇 가지 다른 맛으로 출시되기도 했는데 여기에 파는 것은 오리지널만 보였습니다. 그리고 용량도 큰 128g으로 판매되고 있었네요. 가격은 현재 3000원이면 살 수 있는데요. GS25 편의점에서는 128g을 4500원에 팔고 GS프레시마트에서는 4000원에 팔더라고요. 다이소라 저렴한 편입니다. 조금만 먹으려면 편의점에 파는 46g 1700원짜리도 괜찮은데 양과 가격을 비교해 보면 다이소 제품이 낫네요.

 

주재료

'입안에서 사르르'라는 표현이 딱 어울리는 과자로 홈런볼만 한 게 없죠. 개인적으로 이 정도 식감이면 약간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과자 느낌도 있습니다. 어릴 때 자주 먹었는데 Since 1981로 벌써 역사가 오래됐네요. 홈런볼이란 이름을 상당히 잘 지었고 봉지에 야구캐릭터가 너무 잘 어울리는 과자인 것 같습니다. 초콜릿가공품으로 주재료에는 코코아분말 4%가 들어갑니다.

 

 

 

 

▼ 총 내용량 128g인 홈런볼 초코는 전체 칼로리가 740kcal로 가볍지 않은 열량인데요. 한꺼번에 다 먹으면 칼로리 섭취가 높아 적당히 먹는 게 좋겠네요. 다른 과자에 비해 높은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맛있으면 용서가 되네요. 봉지 뒷면에도 친숙한 야구 캐릭터가 보입니다.

봉지 뒷면

 

영양정보

영양정보를 보니 100g당 기준으로 기록되어 있는데요.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로 나트륨 190mg 10%, 탄수화물 51g 16%, 당류 32g 32%, 지방 38g 70%, 트랜스지방 0.5g미만, 포화지방 14g 93%, 콜레스테롤 75mg 25%, 단백질 8g 15%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루 2000kcal에 대한 100g에 580kcal의 영양비율이라서 전체 수치가 아니지만 대충 어느 정도 영양인지 알 수 있는데요. 초코가 들어가서 당이 좀 되고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제로인 과자에 비해서는 아쉬운 수치네요.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홈런볼초코에는 설탕과 혼합식용유(호주산 채종유, 가공유지(말레이시아산 팜스테아린경화에스테르화유와 팜핵경화에스테르화유)), 네덜란드산 혼합분유, 코코아분말, 땅콩버터가 쓰였고 그밖에 국산 전란액, 마가린(말레이시아산 팜유, 정제수, 호주산 우지, 해바라기유, 팜스테아린유, 유화제), 밀가루, 난백액, 전분가공품, 기타가공품, 유화제1, 정제소금, 팽창제, 유화제2, 향료, 비타민B2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유, 땅콩, 계란, 밀, 쇠고기, 대두가 함유됐습니다.

 

 

 

 

▼ 봉지를 뜯어서 안에 트레이를 꺼내면 홈런볼 초코가 넉넉하게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안에 한 번 더 트레이에 담겨 있어서 더 꺼내먹기 좋은 것 같네요. 홈런볼의 특유의 담백 고소한 냄새와 초코 냄새가 은은하게 나는 게 먹음직스럽네요. 손으로 만지면 말랑한 부드러운 슈 스타일의 과자라서 식감이 좋습니다. 한 입 먹으면 달달하면서 진한 초코크림이 사르르 녹는 게 맛있습니다.

개봉 후 홈런볼

 

살짝 냉장고에 시원하게 먹어도 좋고 냉동실에 좀 얼려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입안에서 부드러운 슈가 살살 녹으면서 안에 달콤한 초코크림을 맛볼 수 있어 좋습니다. 과자로 쌓여있어 손에 초코가 묻지 않아서 좋네요. 겉은 담백하고 속은 진한 초코라서 먹다 보면 중독성이 있어 계속 집어 먹게 됩니다. 칼로리가 높은데 먹다 보니 많은 양이 순삭 되네요.

 

홈런볼 모습

요즘 홈런볼, 빼빼로 등 오리지널 추억의 과자를 자주 찾게 되는데요. 어릴 때 생각도 나고 맛도 좋은데 옛날에 나온 과자가 요즘에 출시되는 자극적인 과자들보다 더 괜찮은 느낌입니다. 맛도 예전 그대로고 초코맛이 더 좋아진 것 같습니다. 홈런볼 초코 128g은 양도 넉넉하고 다이소에서 약간 가성비 과자로 생각되네요. 다른 과자와 함께 먹기도 좋고 초코맛 과자 중에 잘 나가는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해태의 유명한 과자들이 꽤 오래된 것들이 있는데 그중 홈런볼을 빼면 아쉬울 정도로 괜찮은 초코맛 과자인 것 같습니다. 다이소에 들르면 오리지널 홈런볼을 또 구입할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