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바나나맛 우유 라이트 빙그레 뚱바 저칼로리 리얼 맛 후기

by 롤쓰 2023. 9. 21.

달달하고 맛있으며 향이 좋은 빙그레 뚱바, 바나나맛 우유를 요즘에는 라이트 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저지방, 저칼로리에 당도 줄고 더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이 제품을 먹어보고 주요 성분, 칼로리, 영양정보, 원재료 등 이모저모와 오리지널과 비교 및 맛에 대한 솔직한 리얼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라이트

처음에 편의점에서 봤는데 라이트라고 해서 맛이 좀 덜 할 것 같아 한 동안 사 먹지 않았는데요. 실제 바나나맛 우유 오리지널과 얼마나 차이가 있을지 궁금하긴 했습니다. 가격은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1400원에 팔더라고요. 이마트24 편의점에서는 1700원이네요. 2+1으로 팔기도 해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뚜껑

SSG앱을 통해 이마트몰에서 4개를 5480원에 파는데 개당 1370원 꼴이네요. 롯데마트몰에서는 6개 7660원으로 개당 1276원 정도입니다. 네이버 쇼핑 최저가를 보니 개당 1250원으로 좀 더 싸게 팔고 있었습니다. 한꺼번에 쟁여두고 먹으려면 최저가로 구입하는 게 좋겠네요.

 

주요 성분

바나나맛 우유 라이트도 뚱바답게 같은 단지 모양으로 출시돼서 좋은 것 같습니다. 색상만 산뜻하게 파란색 포인트 칼라로 디자인된 게 눈에 잘 띄는 것 같네요. 주요 성분에는 고형분 70%의 바나나농축과즙이 0.315%가 포함되었고 원유는 83%가 들어있습니다. 오리지널과 비교하면 바나나농축과즙은 똑같이 들어가고 원유 비율이 2.715% 정도 줄어들었네요.

 

 

1개에 총 내용량은 240ml로 오리지널과 같지만 칼로리가 142kcal로 원래 208kcal에 비해 라이트 버전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요즘 추세에 제로 칼로리도 나오는 마당에 142면 적지 않은 칼로리지만 바나나 우유를 이렇게 낮은 저칼로리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은 장점이네요.

 

영양정보

구체적으로 영양정보에 대해 알아보자면 나트륨 110mg 6%, 탄수화물 21g 6%, 당류 21g 21%, 지방 3.6g 7%,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2.5g 17%, 콜레스테롤 20mg 7%, 단백질 6.5g 12%가 포함됐는데요. 오리지널이 탄수화물 27g 8%, 당류 27g 27%, 지방 8g 15%, 포화지방 5g 33%, 콜레스테롤 30mg 10%, 단백질 7g 13%로 라이트 버전이 좀 줄어든 성분이 있어서 다이어트에는 그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오리지널보다는 저지방, 저당이라서 좋네요.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국산 원유, 정제수, 설탕, 인도산 바나나의 바나나농축과즙, 카로틴, 향료 3종이 쓰였고 우유가 함유되었으니 유당불내증이 심하다면 주의할 필요가 있겠네요. 저도 개인적으로 우유를 먹으면 가끔 속이 좀 안 좋을 때가 있는데 바나나맛 우유는 오리지널과 라이트 둘 다 괜찮더라고요. 들어가는 재료는 거의 같은데 오리지널이 향료 2종이라면 이건 3종으로 향이 더 쓰였습니다. 아무래도 라이트라서 맛과 향을 더 살리기 위해 향료를 1개 더 추가한 것 같네요.

 

바나나맛 우유는 빙그레 항아리 우유, 단지우유로 뚱바라는 이름으로 불려지기도 하는데요. 이만큼 브랜드 파워가 있는 우유가 있을까 싶네요. 최근 건강을 생각해서 제로 음료들이 많이 나오고 라이트 한 버전으로 제품을 출시하는 추세라서 바나나맛 우유도 대세를 따라 나온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추억의 바나나 우유를 좀 더 가볍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게 돼서 좋은데요. 처음에 라이트라서 달콤함 마저 아주 덜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맛이 괜찮았습니다.

 

 

달콤한 맛을 최대한 살려두고 저지방에 오리지널 보다 낮은 칼로리로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실제 먹어보면 처음에는 약간 오리지널처럼 단맛과 향이 찐한 느낌은 들지 않지만 먹다 보면 자연스럽게 단맛과 바나나향을 적당히 느낄 수 있어서 오히려 칼로리도 적고 나름대로 잘 만들었다고 생각됐습니다.

 

바나나맛 우유 라이트 1병

단맛이 좀 더 강한 걸 찾는다면 그냥 오리지널 바나나맛 우유를 먹는 게 날 수 있겠지만 쎈 맛과 약간의 느끼함이 싫다는 사람들은 라이트 버전이 더 낫다는 의견도 있더라고요. 개인의 취향이 각각 다르니 차이가 있겠지만 맛과 향은 확실히 오리지널이 더 낫고 라이트 버전은 그냥 먹을만한 정도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단맛에 중독돼서 당이 높은 걸 먹어야 맛있고 괜찮다고 느끼는 분이 아니라면 바나나맛 우유 라이트도 무난하게 먹을 수 있을 겁니다. 저는 라이트도 달달한 게 좋더라고요. 이왕이면 다이어트를 위해 라이트를 먹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맛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 오리지널 바나나맛 우유로 즐기고 좀 더 건강하게 먹으려면 라이트 버전을 드시는 게 낫겠네요. 아침에 딸기나 블루베리 요거트를 가끔 먹는데 바나나맛 우유 라이트도 가볍게 먹기 좋을 것 같네요. 식사 후 먹는 빙그레 아이스티도 좋았는데 이 제품으로 아쉬움을 달래도 괜찮을 것 같고요.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라이트로 적당한 칼로리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서 좋고 오리지널보다 훨씬 맛이 덜한 것도 아니라 괜찮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