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연세 요거트 딸기 블루베리 상큼 달달한 리얼 맛 후기

by 롤쓰 2023. 9. 11.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플레인 요거트를 선택해야 되지만 입에서는 단 게 땡기죠. 달달하고 상큼한 요거트는 입맛을 달래기엔 그만입니다. 편의점에서 구입한 연세 요거트 딸기맛과 블루베리맛을 먹어보고 가격, 주요 성분, 칼로리, 영양정보, 원재료 등 관련된 내용과 직접 먹어본 리얼 맛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연세 요거트 딸기 블루베리

저는 연세 요거트 2개를 GS25 편의점에서 구입했는데요. 개당 가격은 2300원인데 1+1으로 하나 증정품을 줘서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아직까지 9월 행사상품으로 1+1에 구입할 수 있는데요. 딸기와 블루베리를 샀는데 감귤 요거트와 복숭아 요거트도 있어서 취향에 따라 골라 먹으면 됩니다. 감귤과 복숭아도 맛이 좋을 것 같네요.

 

2300원에 1+1이면 개당 가격은 1150원꼴인데요. 온라인으로 싸게 구입할 수 있는지 네이버 쇼핑에서 최저가를 봤는데 1개에 990원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더라고요. 홈플러스몰은 2000원으로 1+1에 팔고 있네요. 5~10개 정도 한꺼번에 사서 쟁여두고 먹으려면 인터넷 구매를 하는 게 이득입니다. 편의점에 파는 요거트는 보통 2000원이 넘는데 1+1이 아니면 가격이 좀 부담되고 몇 개 없어서 많이 사기에는 좀 그렇더라고요. 배송비가 있지만 네이버 쇼핑이나 홈플러스 앱으로 싸게 사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연세우유 제품들은 예전에는 디자인이 좀 투박한 느낌이 있었는데 요즘 잘 나가는 빵이나 요거트의 겉모습이 세련되진 것 같아 보기에 좋더라고요. 이번에 산 요거트도 블루베리, 스트로베리 글자도 이쁘고 가운데 요거트 한잔과 과일이 신선해 보이고 괜찮네요. 요거트라 유통기한이 다른 상품보다 좀 짧은 것 같은데 너무 많이 사두고 먹지 않는 게 좋겠네요.

딸기 주요성분

 

블루베리 주요성분

연세우유 요거트의 주요 성분에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1억 CFU/mL이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0.001%와 유산균 0.00036%가 포함되었고 딸기 요거트에는 딸기 100% 딸기농축액 2.6%의 딸기시럽 15%가 들어있고 블루베리 요거트에는 블루베리 62.5%의 블루베리추출시럽 50%와 블루베리주스농축액 10%의 블루베리베이스 10%가 있는 블루베리시럽 15%가 사용됐습니다.

 

▼ 상큼한 맛의 디저트 요거트임을 강조하는데요. 연세유업의 전용목장에서 1급 A 국산 원유를 사용해서 퀄리티가 좋다고 하는데 평균 이상은 하는 것 같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300억 CFU가 있는데 식약처 하루 복용량이 1~100억 CFU로 정했지만 10억 이상으로 먹으면 효과를 본다고 하는데요. 효과가 소실되는 유산균도 있겠지만 300억 CFU라니까 어느 정도는 몸에 이롭지 않을까 생각은 드네요.

딸기 영양정보

 

블루베리 영양정보

총 내용량 300ml에 칼로리가 딸기는 300kcal이고 블루베리는 280kcal입니다. 영양정보를 보면 나트륨 140mg 7%, 탄수화물 40g 12%, 당류 34g 34%, 트랜스지방 0.5g 미만, 콜레스테롤 40mg 13%, 단백질 10g 18%, 칼슘 300mg 43%가 들어있고 딸기는 지방 11g 20%, 포화지방 7g 47%이고 블루베리는 지방 9g 17%, 포화지방 6g 40%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 원재료를 보면 딸기는 이스라엘산이고 딸기시럽에 설탕, 칠레산 사과농축액, 향료, 펙틴이 들어갔고 블루베리와 블루베리주스농축액은 미국산이고 블루베리시럽에 설탕, 펙틴, 혼합제제(향료, 카라멜색소), 올리고당이 들어갔습니다. 나머지 공통으로 국산 원유, 정제수, 미국산 탈지분유, 국산 유크림, 포도당, 락타아제,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1억 CFU/mL), 유산균이 사용됐습니다. 300억이라고 홍보글에 봤는데 원재료에는 1억이라고 쓰여 있네요. 우유함유 제품이므로 알레르기 정보로 참고하면 됩니다.

딸기 원재료

 

블루베리 원재료

 

▼ 연세 딸기 요거트와 블루베리 요거트를 개봉해 보면 색상은 사진상으로는 비슷하게 보이네요. 딸기는 살짝 딸기색이 블루베리는 약간의 블루베리색이 보입니다. 상큼한 냄새가 나는 게 신선함이 느껴집니다. 딸기향과 블루베리향이 조금 나는 게 입맛을 자극하네요. 일반 요거트에 색이 옅게 더해진 느낌입니다.

딸기 요거트 한 잔

 

딸기맛 요거트는 새콤달콤한 싱그러운 맛이라고나 할까요. 상큼하고 달달한 맛이 좋았습니다. 일반 딸기 요거트 먹는 맛이라고 보면 됩니다. 특별히 맛이 튀지도 않고 무난하면서 상큼한 게 좋네요. 딸기는 역시 배신하지 않는 재료인 것 같습니다. 한 번쯤 딸기 요거트를 먹어봤다면 아는 맛으로 기대감을 충족시켜 주는 텁텁함 없는 아주 시큼하지 않은 가벼운 맛이네요.

 

 

▼ 가끔 퀄리티가 떨어지는 요거트는 살짝 묽거나 텁텁함이 있는데 부드럽고 진하면서 점도도 괜찮고 목 넘김이 맘에 드는데요. 블루베리맛 요거트는 산뜻한 블루베리향의 풍미와 새콤한 요거트의 달달한 조화가 나름대로 괜찮네요. 개인적으로 딸기 요거트를 선호하지만 블루베리맛도 괜찮았습니다. 달콤 상큼함이 괜찮은 연세우유 요거트네요. 부드럽고 우유를 사용해서 본연의 맛이 있으며 유제품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지만 대부분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로 좋은 간식입니다.

블루베리 요거트 한 잔

 

오전이나 오후 바쁜 와중에 간편히 우유팩으로 되어 있어 뜯어먹기 편하고 간단하게 드링킹요거트로서 든든하게 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빵 같은 간식을 먹을 때 함께 먹어도 좋고요. 식후에 디저트로 아이스티를 마시기도 하는데 상큼하게 요거트로 입가심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메리카노를 자주 즐겼다면 대신 새콤 상큼한 요거트 맛을 즐겨도 좋을 것 같고요. 배스킨라빈스 베리베리스트로베리 우유 딸기 맛은 나름대로 괜찮지만 우유라서 유산균이 있는 요거트와는 다르기에 이 제품을 따로 구매해서 먹게 되네요.

 

 

간편한 디저트로써 연세 딸기, 블루베리 요거트를 즐겨보면 만족하실 겁니다. 가끔 상큼한 게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 칼슘과 유산균 섭취도 하고 맛도 좋은 것 같아 재구매 의향이 생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