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우유 딸기 맛 배스킨라빈스 달콤 상큼함 찐 후기

by 롤쓰 2023. 8. 16.

어느 날부터 편의점에 가보니 배스킨라빈스 음료가 보이는 겁니다. 새로 신상이 나왔구나 싶었는데요. 자세히 보니 우유네요. 베리베리 스트로베리라고 유명한 아이스크림 이름의 딸기 우유라서 궁금해서 구입했습니다. 배스킨라빈스 제품이라 구미가 당겨 기대감으로 사게 됐는데요. 먹어보고 가격, 주요 성분, 칼로리, 영양정보, 원재료 등 기본 정보에 대해 정리하고 맛에 대한 솔직한 찐 후기를 남겨봤습니다.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우유

이 우유는 가벼운 팩으로 되었는데 디자인이 베스킨라빈스 답게 아기자기하네요. 가운데 실제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아이스크림과 딸기 이미지가 맛을 연상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아이스크림을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저는 GS25 편의점에서 구매했는데요. 가격은 1400원이었습니다. 190ml로 양이 많은 게 아니라서 가격은 그리 높지 않지만 저렴하다고 느껴지진 않는 정도네요. 세븐일레븐에서 5월에 2+1으로 팔던데 가끔 이럴 때 3개 사서 먹으면 괜찮습니다.

 

홈플러스몰에서 행사상품으로 6개입 4490원인데 개당 749원 꼴이네요. 쿠팡에서는 24개에 17470원으로 개당 728원 정도입니다. 네이버 쇼핑 최저가를 보니 24개에 7990원으로 개당 333원꼴로 팔기도 하는데요. 적절히 온라인 최저가를 찾아 한꺼번에 구입해서 두고두고 먹는 것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네요.

 

 

▼ 가공유 190ml의 내용량에 총칼로리는 173kcal인데요. 건장한 남자들이 먹기에는 부족한 양이지만 적당한 칼로리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열량이네요. 주요 성분에는 원유 50%와 고형분 함량 60% 이상의 딸기과즙농축액 0.8%가 들어있습니다.

주요 성분

 

유통기한

유통기한은 제가 샀을 때 두 달 정도 되는 것 같은데 어차피 집에 쟁여두고 먹으면 하나씩 금방 먹게 되니 온라인으로 많이 사도 이 정도면 충분한 기간이 될 것 같습니다. 의외로 이런 건 금방 먹더라고요.

 

영양정보

영양정보를 보면 나트륨 100mg 5%, 탄수화물 29g 9%, 당류 25g 25%, 지방 5g 9%,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2.1g 14%, 콜레스테롤 14mg 5%, 단백질 3g 5%가 포함됐습니다. 당이 일반 우유보다는 좀 높지만 이 정도면 딸기우유치고는 괜찮은 비율인 것 같네요. 트랜스지방은 제로고 콜레스테롤이 5퍼센트나 되니 너무 많이 먹지만 않으면 되겠네요.

 

원재료

제조원이 서울에프엔비인데 빙그레 제품이나 서울우유 스타벅스 제품 등을 OEM으로 위탁생산을 하는 회사인데 배스킨라빈스도 하고 있네요. 원재료를 보면 일반적인 세균수 기준 1급 A의 원유를 사용했고 정제수, 설탕, 덱스트린, 기타과당, 국산 딸기의 딸기과즙농축액, 유화제, 산도조절제, 국산 정제소금, 딸기향의 합성향료가 포함된 우유입니다. 유당불내증이 심하거나 우유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드시지 않는 게 좋겠네요.

 

빨대

이런 작은 팩은 빨대가 있는데 요런 플라스틱 빨대가 딸기우유향을 그대로 전달해서 맛에는 좋긴 합니다. 환경을 생각하면 안 좋지 만요. 빨대로 콕 찍어서 시원하게 쪽 빨아먹으면 꽤 상큼하면서 달달한 게 좋네요.

 

 

▼ 궁금해서 잔에 따라서 색을 봤는데 빙그레 딸기우유나 다른 일반 딸기 우유의 색보다는 분홍빛이 덜한 것 같네요. 우유색에 살짝 빨간 끼가 있는 색감입니다. 딸기향 첨가로 딸기우유 향이 은은하게 나긴 하네요. 베스킨라빈스는 이제 아이스크림만 파는 것이 아니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게 상품들을 내놓는 것 같습니다. 가공우유로 편의점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으니까 좋네요.

잔에 따른 스트로베리 우유

 

맛은 생각보다 딸기우유의 기본적인 느낌은 가져가고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아이스크림의 향과 맛 느낌이 어느 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뚜렷하게 찐한 맛은 아닌 것 같고 은은하게 가벼운 맛인 것 같네요. 우유 자체의 고소함과 딸기향, 상큼한 맛이 있어 누구나 맛있게 마실 수 있는 제품이네요. 딸기과즙 농축액도 들어가고 딸기향도 있어서 향긋하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고 달달함은 일반 딸기우유에 뒤지지 않네요. 부드러움이 더 있는 것 같은데 아무 생각 없이 마시면 그냥 딸기우유를 즐기는 것과 비슷합니다.

 

먹는 편의성이 있어서 빨대로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가볍게 쭉 마시기엔 괜찮네요. 초콜릿 드링크와 비슷한 크기와 빨대로 먹는 편함이 있어 집에서 PC로 작업하면서 마셔도 좋네요. 춘식이 딸기우유같이 딸기향이 괜찮아서 먹기 좋았습니다. 양은 춘식이가 더 많지만 가볍고 편한 것은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우유가 괜찮네요. 바나나맛 우유도 자주 즐기는데 요즘은 딸기맛이 당기긴 하네요. 크라운 산도 딸기 같은 비스킷이랑 이 우유를 즐겨도 딸기딸기한게 좋을 것 같습니다.

 

 

베스킨라빈스 제품이라 믿고 먹었는데 역시 실망은 안되고 더 사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우유는 아이스크림만큼 나름대로 괜찮은 맛인 것 같습니다. 이름 있는 브랜드의 딸기우유는 웬만하면 괜찮은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