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오리온 스윙칩 볶음고추장맛 감자칩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리얼 맛 후기

by 롤쓰 2023. 4. 5.

오리온은 감자 스낵 종류가 많아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데요. 그중에 오리온 스윙칩 볶음고추장맛 감자칩 과자를 먹어보고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등 몇 가지 정보를 정리했고 리얼 맛 후기도 써봤는데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오리온에서 포카칩을 밀고 있다가 1994년 자매품으로 선보였던 스윙칩은 어느덧 출시된 지 30년 정도 흘러서 지금까지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데요. HOT 볶음고추장맛의 특색 있는 상품을 만들어서 오리온 감자칩을 살 때 함께 구매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 과자 60g을 집 근처 마트에서 1200원에 샀었는데요. GS25나 CU 편의점에서 1봉지에 1500원이고 가끔 2+1 행사가에 내놓기도 하네요.

 

오리온 스윙칩 볶음고추장맛 60g

스윙칩 HOT 볶음고추장맛은 빨간색을 사용한 포장 디자인인데요. 붉은 끼가 있는 두툼한 감자칩과 빨간 고추의 그림이 인상적입니다. 100% 국산 햇감자를 사용했는데요. 두꺼운 생감자칩에 볶음고추장이라는 달콤하면서 짭조름하고 풍부한 감칠맛이 더해진 과자라서 좋습니다. 스윙칩 볶음고추장맛에는 생감자 89%, 고추장 0.13%, 발효제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리온 스윙칩 볶음고추장맛 60g 주요 성분

온라인에서 저렴하게 판매되는지 알아봤는데요. 네이버 쇼핑 60g 1개 최저가로 1020원에 지마켓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배송비 3000원이 있지만 많이 사면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쿠팡에서는 60g 12개를 로켓 조건배송으로 15580원에 파는데 개당 1298원 꼴입니다. SSG닷컴 이마트몰에서 124g 1개가 2880원에 파는데 할인가로 2650원에 살 수 있네요. 롯데마트몰에서는 124g 1봉이 2720원에 팔고 있습니다. 인터넷이 확실히 싸긴 하네요. 한꺼번에 주문해서 쟁여두고 먹으면 좋습니다.

 

 

▼ 총 내용량 60g의 스윙칩 볶음고추장맛의 칼로리는 352kcal입니다. 30g 당 176kcal이네요. 콰삭칩 사워어니언맛과 비슷한 칼로리로 살짝 높네요. 60g 정도로 적은 양이라 열량이 높은 편은 아닙니다.

오리온 스윙칩 볶음고추장맛 60g 영양성분 원재료

 

오리온 스윙칩 볶음고추장맛 60g 영양성분

이 감자칩의 총내용량 당 영양성분 정보로 나트륨 280mg, 탄수화물 31g, 당류 2g, 지방 24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9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3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볶음고추장맛을 입혔지만 나트륨은 다른 과자에 비해 많지 않네요.

 

오리온 스윙칩 볶음고추장맛 60g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국내산 생감자 89%, 식물성유지[말레이시아산 팜올레인유, 고올레산해바라기유 외국산(스페인산, 아르헨티나산, 우크라이나산 등)], 국산과 중국산 고추로 만든 볶음고추장맛시즈닝이 사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밀, 우유, 대두, 토마토, 쇠고기 함유입니다. 합성향료나 감미료 또는 식염 등이 표기되어 있지 않은 걸 보니 정말 단순하고 깔끔한 원재료 구성으로 만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시즈닝만 있어서 좋네요.

 

▼ 오리온 감자칩 과자들은 질소과자라고 안에 양이 적으면서 질소가 풍부한 점이 단점으로 지적되는데요. 배송이나 이동할 때 과자가 부서지면 안 되니 질소를 충분히 넣는 거라고 하네요. 스윙칩 볶음고추장맛 60g짜리도 개봉해 보면 양이 적어서 금방 먹게 됩니다. 봉지를 열면 볶음고추장향이 은은하게 납니다. 스윙칩 하면 머릿속에 떠오르는 맛이 이거네요.

오리온 스윙칩 볶음고추장맛 60g 개봉 후 과자 모습

 

스윙칩은 떡갈비맛, 사워크림 & 어니언맛 등 종류도 많이 있었는데 거의 단종되고 볶음고추장맛과 갈릭디핑소스맛만 보이네요. 갈릭디핑도 궁금하긴 한데 가장 일반적이면서 대표 상품인 볶음고추장맛이 오래전부터 먹어온 아는 맛이라 자주 구매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볶음고추장맛이 강하거나 쎄지 않으면서 부드럽고 자연스러워 좋습니다. 단맛이 잘 느껴지는 시즈닝이라 괜찮네요.

 

먹어보면 매콤하다기보다 달달한 볶음고추장향이 나는 시즈닝이라서 감칠맛이 좋아 자꾸 손이 가는데요. 생감자를 두껍게 물결무늬로 썰어서 단단한 느낌인데요. 바삭바삭함이 잘 전달되는 식감이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감자 본연의 맛과 볶음고추장의 풍미를 맛있게 느낄 수 있어서 맥주안주로 좋습니다. 콜라, 사이다 같은 탄산음료랑 같이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네요.

 

 

오리온 스윙칩 볶음고추장맛 감자칩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리얼 맛 후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자칩에 볶음고추장은 왠지 안 어울릴 것 같지만 상당히 잘 만들어서 맛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