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빙그레 아카페라 아메리카노 올데이 블랙커피 진하고 깔끔한 맛 리뷰

by 롤쓰 2023. 6. 7.

빙그레 아카페라 시리즈 커피는 깔끔한 맛에 고소하고 괜찮은 제품인데요. 이번에 산 올데이 아메리카노 블랙커피도 생각보다 마시기 편하고 좋았습니다. 이 음료의 주요 성분, 칼로리, 카페인 함량, 영양성분, 원재료 등 관련된 정보와 진하고 깔끔한 맛이 괜찮은지 리얼 맛 리뷰를 정리해 봤습니다.

 

 

아침이나 식후에 커피 한잔으로 200ml 정도를 가볍게 마시는 분들이 꽤 있는데요. 빙그레 아카페라 올데이 아메리카노는 1L 큰 용량으로 충분히 나눠 즐길 수 있게 나와서 좋은 상품입니다. 아카페라는 이태리어로 커피와 함께라는 뜻이라네요. 유통기한은 1년 정도 되니 온라인 주문으로 많이 사서 편하게 먹는 것도 좋습니다.

빙그레 아카페라 올데이 아메리카노 1L 블랙 커피

 

빙그레 아카페라 올데이 아메리카노 유통기한

이 제품은 카페에서 갓 내린듯한 아메리카노를 가득 채운 올데이 1리터 대용량으로 하루종일 풍부하게 즐긴다라는 콘셉트를 갖고 있습니다. 그만큼 양도 넉넉하고 200ml 다섯 잔을 가볍게 나눠 즐길 수 있어서 쉽게 냉장고에서 꺼내 여러 잔 마시는 분들에게 좋은 커피입니다. 주요 성분으로 고형분 34% 이상의 에스프레소커피추출액1 1.3%와 고형분 34% 이상의 에스프레소커피추출액2 0.947%이 있습니다.

빙그레 아카페라 올데이 아메리카노 주요 성분

 

빙그레 아카페라 올데이 아메리카노 품질 및 보관

1000ml인 이 커피의 총칼로리는 33kcal입니다. 고카페인 함유라고 하는데 총 카페인 함량은 260mg으로 실제 높은 함량인 타제품에 비해 적당한 정도입니다. 진한 아메리카노 본연의 맛을 내기 위해 빙그레가 제대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이 제품을 온장보관하거나 데워먹는 것은 품질의 변화가 생겨 맛이 떨어질 수도 있나 봅니다. 고유 성분으로 인해 침전물이나 상층부 커피지방은 품질에 문제없으니 그냥 무시해도 된다고 합니다.

 

 

▼ 총 내용량 당 영양성분 정보를 보면 나트륨 50mg, 탄수화물 5g, 당류 0g, 지방 0.3g, 포화지방 0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2.5g이 포함됐습니다. 나트륨이 3%, 탄수화물 2%, 단백질이 5%, 지방 1%이고 나머지는 제로 퍼센트 함량입니다. 블랙커피라서 깔끔한 성분입니다.

빙그레 아카페라 올데이 아메리카노 영양성분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에스프레소커피추출액1,2의 커피원두가 브라질과 브라질산이고 그 외에 정제수, 카라멜당시럽, 탄산칼륨, 아스코브산나트륨, 향료 2종이 들어있습니다. 당은 제로인데 카라멜당시럽이 아주 미세한 소량이 들어갔나 봅니다. 패키징은 삼양의 아셉틱공법으로 깔끔하고 견고하게 잘 돼있습니다.

 

빙그레 아카페라 올데이 아메리카노 개봉 후 잔에 따른 블랙커피

브라질산 원두라 따지고 보면 단일산지라서 맛도 균일할 것 같은데요. 실제 마셔보면 기본 아메리카노 다운 깔끔한 맛을 지녀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타제품 먹어보다가 이걸 사서 먹게 된다고나 할까요. 제일 깔끔하다는 평도 있는데 대체로 그렇다는 것이지 고퀄리티에 맛이 훌륭한 비싼 커피의 바디감과 아주 깊이감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집이나 사무실이나 캠핑장에서 언제든지 하루종일 마실 수 있는 살짝 깊고 진한 부드럽고 깔끔한 맛의 아메리카노로서 굳이 카페에서 사 먹지 않고도 먹을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목마를 때 식후에 입이 텁텁할 때 시원하게 냉장고에서 꺼내 마시면 상쾌하고 고소한 커피향이 좋아 술술 들어갑니다. 갈증도 날리고 좋네요. 신맛이나 너무 쓴 커피가 아니라서 좋고 약간의 탄맛 비슷한 구수함이 있고 마시기 편한 가벼운 아메리카노로서 맘에 듭니다. 커피향도 적당하고 가끔 카페에 드립커피를 먹으면 쓴 것도 있는데 이건 그런 것들보다 덜 쓰다는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맹물 느낌이 나는 싸구려 커피는 아닙니다. 진하고 고소한 커피향의 자연스러운 맛을 간편히 먹을 수 있어 좋네요.

 

저는 이 커피를 동네 마트에서도 구입하고 네이버 최저가로도 구입했는데요. 확실히 여러 개 싸게 사는 게 배송비가 들기도 하지만 훨씬 저렴해서 이득입니다. 1 리터지만 개당 가격도 천원 중반대로 이 정도면 아주 저렴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쿠팡을 이용하시는 분도 저렴하게 한꺼번에 주문해서 먹는다면 개당 가격이 훨씬 싸지니까 좋습니다. 12개에 2만 원 밑이면 살만한 가격인데요. 전 동네 마트에서 낱개로 샀던 적도 있는데 쿠팡이 훨씬 싸더라고요.

 

이 커피는 대형마트에서도 저렴하게 팔아서 직접 마트에 가서 한 번 먹어봤는데 맘에 들어서 네이버나 쿠팡에서 최저가로 구매해서 쟁여두고 먹기도 했는데요. 진하고 부드러운 커피향과 가볍고 편하게 마실 수 있는 편리함이 좋았습니다. 조지아 고티카 같은 것도 괜찮지만 이것도 좋네요. 가성비는 홈플러스 시그니처 블랙커피에 못 따라가지만 메가커피 같은 카페에 직접 갈 필요 없이 간편히 먹을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빙그레 아카페라 올데이 아메리카노는 한 번 맛보면 계속 사 먹는 마성의 커피는 아니지만 블랙커피로써 집에서 간편히 먹을 수 있고 퀄리티가 깔끔하고 좋아서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