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비비고 총각김치 아삭한 감칠맛의 알타리김치 리얼 맛 후기

by 롤쓰 2023. 6. 5.

잘 익은 총각김치랑 매콤한 라면이나 짜장라면, 냉면을 먹으면 엄청 맛있는데요. 집에서 담가먹기 귀찮고 마트에 파는 비비고 총각김치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꺼내 먹기만 하면 되고 아삭한 감칠맛도 좋아 알타리김치를 쉽게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 제품의 특징, 원재료 등 이모저모와 리얼 맛 후기 및 가격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비비고 총각김치를 사면 좋은 이유

CJ 비비고 총각김치 400g

 

비비고 총각김치 제품 정보

인터넷에 총각김치를 맛있게 만드는 방법들은 많이 있지만 알타리무를 저렴하게 사야 되고 쪽파, 굵은소금, 찹쌀가루, 좋은 고춧가루에 양파도 갈아야 되고 이것 말고도 재료가 더 들어가는데요. 간단하다고 하지만 손이 많이 갑니다. 총각김치에 들어가는 재료들과 만드는 과정에 대해 인터넷 글을 한 번 보면 비비고 총각김치 같이 편하고 맛도 좋은 제품이 정말 괜찮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2. 주요 성분, 특징, 원재료

저는 최근에 동네 마트에서 400g을 사서 맛보았는데요. 포장봉투를 보면 프리미엄 퀄리티라고 잘 만들어진 총각김치의 이미지 사진이 있습니다. 연출이미지이지만 실물도 비슷하게 보입니다. 생각보다 괜찮은 품질의 비비고 총각김치입니다. 주요 성분으로 알타리무 98%의 절임알타리무 75%가 들어있습니다.

 

비비고 총각김치 특징

비비고 브랜드 하면 만두, 김치부터 질 좋고 맛있는 제품들이 많죠. 글로벌 대표 한식 브랜드답게 총각김치도 고급 원재료로 제대로 담갔다고 합니다. 한식 김치로 비비고 김치가 좀 무난한 맛이라서 좋은데 이 총각김치는 국내산 고춧가루와 국내산 배, 남해안 명품액젓을 사용해서 맛깔나게 만들어졌습니다.

 

비비고 총각김치 생각 비법

비비고의 김치 철학은 수입산 김치가 많고 값싼 싸구려 김치도 많아졌지만 고급 원재료로 퀄리티 있게 담그는 한식 김치를 추구한다고 합니다. 까다롭게 고른 국내산 알타리무를 정성껏 다듬고 잘 익은 국내산 배를 갈아 양념을 맛깔나게 하고 잘 거른 남해안 명품액젓을 이용해서 간을 맞췄고 잘 빻은 국내산 고춧가루로 색을 내고 맛있게 만들었다니 기대하고 먹게 됩니다.

 

 

▼ 원재료를 보면 국산 알타리무를 이용한 절임알타리무인데 식염도 국산을 사용했고 국산 양파, 국산 배의 배퓨레, CJ만의 감칠맛액젓과 김치양념풀 그리고 새우액젓 이외에도 국산 마늘, 국산 고추의 고춧가루, 결정과당, 유산균배양액이 들어갔고 특별히 멸치액젓은 국산 것 중에 하선정남해안명품멸치액젓을 사용했습니다. 알레르기 정보로 새우와 대두 함유를 참고하면 됩니다. 개봉 후 장기간 상온에 노출되면 변질될 수 있으니 바로 먹는 게 좋다고 합니다. 제가 먹어보니 적당량을 먹다가 오래 꺼내놓지 않았다면 냉장보관했다가 다시 꺼내먹어도 괜찮습니다.

비비고 총각김치 원재료

 

3. 리얼 맛 후기(느낀 점)

비비고 총각김치 개봉 후 모습

저는 일주일 정도 기간이 남아있는 만든 지 2주 정도 된 비비고 총각김치 소포장 400g을 적당한 양과 잘 익었을 것이라고 생각돼서 구매했는데요. 생각보다 잘 익었고 푹 익은 김치도 잘 먹기 때문에 아삭하고 감칠맛이 좋고 새콤함도 느껴져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새큼함이 전혀 없는 갓 익은 총각김치를 원한다면 날짜를 잘 보고 제조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걸 고르면 더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안 익은 것은 별로라서 익혀먹는 게 낫더라고요.

 

비비고 총각김치 담아논 모습

예전에도 비비고 총각김치를 온라인 주문해서 1.5kg을 먹은 적이 있는데 날짜도 넉넉하고 바로 익으려고 하는 것을 먹으니 맛있더라고요. 일단 퀄리티가 좋고 깔끔하게 만들어져서 맘에 들었습니다. 국산 배가 사용돼서 감칠맛이 더 살아있는 것 같습니다. 액젓도 괜찮은 걸 사용해서인지 이상한 잡내와 비릿함도 전혀 없고 맛이 괜찮더라고요.

 

비비고 총각김치 알타리무 한조각

총각김치 한 번 담그려면 알타리무도 좋은 것을 써야 되고 신경 쓸게 좀 있어서 번거로운데 CJ의 좋은 품질인 비비고 브랜드 총각김치를 편하게 사서 먹으니 믿을만하고 다양한 음식에 어울려 먹기 좋았습니다. 큰 기대는 안 했지만 아삭해서 씹는 재미도 있고 감칠맛도 좋아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알타리김치입니다. 좀 익은 것을 사면 아삭하면서 물렁한 식감인데 적당히 익은 것이 먹기 좋습니다.

 

4. 가격

저는 400g을 일반 마트에서 8900원에 샀지만 이전에도 대형마트에서 큰 용량을 샀었고 온라인으로도 주문해서 먹었는데 저렴했습니다. 네이버 최저가를 보면 용량 큰게 더 저렴하게 팔기도 합니다. 1.5kg 1팩에 만오천원대에 살 수 있으니 좋네요. 네이버 쇼핑이나 쿠팡 등에서 900g도 2개씩 묶어서 팔고 1.5kg, 3kg 등 2팩씩 훨씬 싸게 파니 보고 구매하면 좋을 것 같네요.

 

5. 마치며(다양한 음식에 어울림)

확실히 라면 같은 면종류 음식에 비비고 포기배추김치를 먹다가 총각김치를 함께 먹으니 훨씬 낫네요. 물론 포기김치도 맛있지만 시원한 알타리무 김치를 먹어야 청량감이 더해지는 것 같습니다. 요즘 짜장라면인 이춘삼을 자주 먹는데 진한 춘장맛의 짜장과 총각김치의 만남이 정말 좋습니다. 더울 때 먹는 비비고 냉면에도 이 총각김치가 잘 어울리네요.

 

 

비비고 총각김치를 온라인에 주문해서 냉장고에 잘 보관해서 먹는 것도 좋습니다. 잘 익히면서 먹으면 아삭한 감칠맛이 좋아서 재구매 의향이 생길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