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블랙 숙성한 깊은 커피향 리얼 맛 후기

by 롤쓰 2023. 5. 31.

대형마트에서 가끔씩 커피가 저렴하게 팔아서 싸게 살 수 있어 좋은데요.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블랙 커피를 홈플러스에서 아주 싼 가격에 파는데 먹어보고 숙성한 깊은 커피향에 대한 리얼 맛 후기와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및 주요 성분에 관한 이모저모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270ml의 이 커피를 홈플러스에서 1000원에 구입했는데요. 마트에서 브랜드를 바꿔가면서 천원커피를 파는 것 같은데 저렴해서 갈 때마다 이용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프리미엄 캔커피로 고티카 빈티지는 2018년 4월에 스위트 아메리카노, 라떼와 함께 출시했었는데요. 벌써 많은 시간이 흘렀지만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어 단종되지 않고 꾸준히 판매되네요.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블랙 커피 270ml 한 캔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블랙 커피 제품 정보

편의점에서 2200원에 파는데 GS25에서 5월 행사상품 2+1으로 개당 1467원꼴로 살 수 있네요. 확실히 홈플러스가 더 쌉니다. 이마트는 2130원이네요. 20캔은 24070원으로 개당 1204원꼴입니다. 네이버 최저가를 보니 270ml 1캔에 680원으로 지마켓에서 팔고 있습니다. 쿠팡은 24캔이 17480원인데 개당 728원꼴입니다. 배송비가 있지만 싸게 사서 쟁여두고 먹는 게 이득이네요.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블랙 커피 주요 성분

720시간 숙성 원두를 사용했다는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블랙 커피 270ml 한 캔의 칼로리는 9kcal입니다. 설탕이 없는 당 제로의 블랙이라 아주 가볍고 제로에 가까운 저칼로리입니다. 주요 성분에는 고형분 함량 13.9%의 빈티지커피추출액 6.24%가 있고 고형분 함량 13.9%의 커피추출액 1.25%가 포함됐습니다. 고카페인 함유 제품이고 총 카페인 함량은 119mg으로 다른 블랙커피와 큰 차이가 없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카페인이 많지 않네요.

 

 

▼ 총 내용량에 대한 영양성분 정보로 나트륨 81mg 4%, 탄수화물 1.7g 1%, 단백질 0.5g 1%이고 나머지 당류, 지방, 트랜스지방, 포화지방, 콜레스테롤은 모두 0%로 블랙커피다운 성분 함량입니다. 알미늄 캔에 있는 음료인데 따뜻하게 온장보관해서 먹어도 되지만 14일 이상 따뜻하게 해서 먹으면 안 된다고 하네요. 어차피 시원하게 먹을 테니 상관없는데 개봉 후에는 밀봉하여 냉장보관하고 가급적 빨리 먹는 게 좋다고 합니다.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블랙 커피 영양성분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블랙 커피 원재료

원재료를 자세히 보면 빈티지커피추출액의 생두의 원산지가 브라질산이고 커피추출액은 과테말라산 생두를 사용했고 정제수, 탄산수소나트륨, 합성향료, 천연향료, 헤미셀룰라아제를 이용해서 만들어졌습니다. 향료들이 들어가서 블랙커피의 향긋함이 더 부각되는 것 같습니다.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블랙 커피 뚜껑

뚜껑에는 조지아 마크가 있고 내용물이 튈 수 있으니 조심스럽게 열라고 쓰여 있네요. 가볍게 뚜껑을 돌려 따면 블랙의 고소한 커피향이 은은하게 납니다. 숙성 커피 열매를 사용해서 특별한 맛의 풍부하고 깊은 커피의 향을 만드는 작업을 했고 독특한 향미의 커피 원두 구현을 위해 일정 기간 숙성 과정 거쳐 특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블랙 커피 개봉 후 모습

실제 먹어보면 저가 커피의 물과 커피가 언발란스하면서 매치가 잘 안되는 느낌은 전혀 없고 마신다음 뒷맛의 씁쓸함과 아주 조금 산미가 느껴지고 통나무에서 꺼낸 커피를 마시는 듯한 스모크한 향 같은게 살짝 느껴지는 맛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고소한 숙성 커피의 향이 있는 거부감이 없고 무난한 블랙 커피맛입니다. 커피 끝맛에 더 신경을 쓴것 같은 느낌입니다.

 

에이징 커피 열매의 풍부한 커피 아로마를 담아냈다고 하나 그냥 중저가 블랙 커피로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정도의 느낌입니다. 진하고 탄맛이 강한 커피는 아니지만 자연스럽고 깔끔한 맛이 좋습니다. 첫맛에 연한 느낌이 들지만 마시다보면 진하고 고소한 느낌도 드네요. 콜드브루와는 또다른 숙성커피만의 맛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단일산지 원두는 아니지만 구수하고 깔끔한 맛이 있어 좋네요. 홈플러스 천원 커피로 딱 구매하기 좋았습니다.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블랙 커피만의 숙성된 은은한 향이 나름대로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싼 캔 커피로 가성비가 있는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