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머거본 고소한 쇠고기 육포 참기름 있어 찍먹 가능 편의점 안주 후기

by 롤쓰 2023. 5. 29.

쥐포나 오징어 종류의 마른안주와는 또 다른 맛의 재미가 있는 술안주가 있는데요. 편의점 맥주안주로 좋은 머거본 고소한 쇠고기 육포를 먹어보고 특징, 원재료 및 주요 성분 등 관련된 정보와 참기름이 있어 찍먹 가능한 리얼 맛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간편 안주 시장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땅콩, 아몬드 같은 견과류와 믹스넛, 건어육 등을 판매하는 Since 1986인 머거본의 품질 좋은 먹거리인 고소한 쇠고기 육포는 1 봉지에 2800원으로 GS25 편의점 마른안주 코너에서 구매했는데요. GS25 최저가 육포인 참나무 바베큐 육포가 2500원으로 가장 저렴하지만 이 육포는 참기름이 들어있어 함께 먹으면 더욱 고소하고 감칠맛이 나는 육포의 진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해서 사게 됐습니다.

머거본 고소한 쇠고기 육포 20g

 

머거본 고소한 쇠고기 육포 제품 정보

총내용량은 20g으로 조금 적은 듯하지만 안에 내용물을 가격대비 부족하진 않아서 먹을만합니다. 비살균제품으로 건조저장육류인 이 육포는 호주산 쇠고기 85.02%가 주요 재료로 차지하고 있습니다. 포장 봉지 앞면에 빨간 육포의 색이 인상적인데 연출된 이미지라 실제랑 많이 다릅니다. 육포를 영어로 Beef Jerky라고 표현하는데 쇠고기를 얇게 저미어 말린 음식으로 삼국 시대부터 먹으면서 발달되었다고 하니 역사가 꽤 깊습니다.

머거본 고소한 쇠고기 육포 참기름 동봉

 

머거본 고소한 쇠고기 육포 주요 성분

제가 샀을 때인 5월 말부터 2024년 2월 초까지의 유통기한이 있는데 꽤 긴 시간을 보관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가끔 편의점에서 2+1 행사상품으로 팔기도 하는데 여러 개 사서 두고 먹어도 좋은 상품입니다. 제조원이 (주)홍선으로 GS25 참나무 바베큐 직화육포와 같은 곳인데요. 여기서 머거본 제품도 만들고 있습니다.

 

 

▼ 원재료를 보면 호주산 쇠고기가 85% 이상인데 맛을 위해 다양한 성분을 첨가했는데요. D-소비톨액과 설탕이 쓰였고 외국산 탈지대두의 비프분말-D와 간장분말-NM이 쓰인 비프분말S-102가 포함된 비프씨즈닝-원이 들어가는데 여기에는 향미증진제인 L-글루탐산나트륨가 들어갑니다. 그 외 백후추분말과 솔루블페퍼레진분말이 있는 혼합제제와 중국산 대두단백, 혼합간장, 숯불갈비맛시즈닝분말, 야채농축분말 등이 사용됐습니다. 시즈닝 분말로 감칠맛을 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알레르기 유발물질에는 쇠고기 말고도 토마토, 우유, 대두, 밀이 함유됐으니 참고하면 됩니다.

머거본 고소한 쇠고기 육포 원재료

 

머거본 고소한 쇠고기 육포 내용물

봉지를 뜯어 내용물을 보면 참기름을 담을 수 있는 아주 작은 용기가 있는데요. 찍먹 하기 정말 편하게 잘 만들었네요. 육포는 찢어먹기 좋게 알맞게 돼있는데 습기제거제와 동봉하였고 오뚜기 고소한 참기름이 4.5ml(35kcal)가 깔끔하게 들어있습니다. 간편히 뜯어서 참기름을 살짝 찍어먹기 좋습니다.

 

머거본 웹사이트에 가보니 철저한 원료 검수와 자동화된 제조 설비로 위생 포장과 첨단 X-ray 검출기로 더욱 깨끗하게 제품을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회사의 모토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바른 먹거리를 만드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음 편히 먹기 좋고 품질도 우수해서 안심입니다.

 

머거본 고소한 쇠고기 육포 용기에 담은 참기름

신선하고 질 좋은 호주산 쇠고기를 사용해서 질 떨어지는 육포와는 다르게 질기지 않고 처음 먹으면 단단하지만 씹을수록 부드럽게 씹히면서 풍부한 육질과 시즈닝 된 양념의 감칠맛과 육포 자체의 담백함도 있어 좋습니다. 하나씩 찢어서 참기름에 찍어 먹으면 고소함까지 더해져 맛있는 안주로 간식으로 그만입니다.

 

머거본 고소한 쇠고기 육포 참기름에 찍먹

실제 먹어보니 그냥 먹으면 일반 육포와 크게 다를 건 없는데 씹는 식감도 편안하고 육포의 감칠맛도 적당하며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맛입니다. 여기에 오뚜기 참기름을 찍어먹으니 살짝 고소한 정도로 느껴지네요. 하지만 약간 기름지고 느끼한 걸 싫어하신 분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맛이라 참기름을 살짝 찍어 먹는 게 적당히 좋을 것 같습니다. 고소한 참기름이지만 직접 짠 고급 참기름의 맛을 기대하면 아쉬울 수 있는데요. 심심하지 않게 찍어 먹는 것에 의미를 두게 되네요.

 

공부나 업무 중 출출할 때, 캠핑이나 야외활동 시, 아이들 간식으로 언제든지 편하게 먹을 수 있고 맥주안주로 다양한 술안주로 먹기 좋습니다. 취향에 따라 치즈, 견과류, 과일 등 함께 먹어도 좋고 소스로 마요네즈, 케첩, 칠리소스 등을 찍어 먹어도 괜찮습니다. 식사 후 야식으로 간단하게 심심함을 달래는데 좋은데요. 저녁으로 시원한 동치미 물냉면을 먹고 후식으로 이 육포를 코주부 쪼꼬미 꼬마쥐포와 섞어서 먹으니 씹는 재미와 맛이 있어서 좋더라고요. 참기름이 있는 이 육포만의 특별한 장점은 어느 정도 퀄리티 있는 육포를 고소하게 찍어 먹는 것이네요.

 

 

머거본 고소한 쇠고기 육포의 부담 없는 맛과 고소한 참기름에 찍먹이 좋아서 맥주안주로 편의점에서 또 사 먹어야겠습니다.